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친구 만들기, 건강법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소중히하자

by socialstory 2018. 6. 22.

친구 만들기, 건강법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소중히하자

친구 만들기, 건강법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소중히하자친구 만들기, 건강법을 이해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소중히하자


미국 예일 대학의 연구에서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많은 사람 일수록, 조기 사망 위험이 낮은 것으로 판명되고 있습니다. 타인과의 유대가 사람을 건강하게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옥시토신은 사람을 행복한 기분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스스로 인식할 수 없는 범위까지 교우 관계를 증가 시키면, 반대로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마음에 부담을주지 않을 정도로 친구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설에 의하면 인간의 두뇌가 "친한 사람"이라고 인식할 수 있는 것은 6명 안팎이라고. 몇몇 친한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의 비결입니다.


 

 

 



또한 별도의 커뮤니티에 속한 것이 뇌의 자극이 될 것 같습니다. 이야기 내용도 까다로운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즐거운 잡담 등이 행복감이 생겨 스트레스를 완화시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과거에 우리네 엄마들이 우물가나 빨래터 등에서 쑥덕거리며 이야기하던 모습들을 떠올려보면 아마도 그렇게 수다를 통해 많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켰던건 아닌가 싶습니다.


대화를 진심으로 즐길수 있는 친구를 소중히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