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체지방 비율을 기준으로 운동하자, 일주일에 150분의 운동

by socialstory 2018. 6. 21.

체지방 비율을 기준으로 운동하자, 일주일에 150분의 운동

체지방 비율을 기준으로 운동하자, 일주일에 150분의 운동체지방 비율을 기준으로 운동하자, 일주일에 150분의 운동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알려진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정도의 시간을 기준으로 운동하면 좋을지 알고 계십니까? 미국 국립 암 연구소와 하버드 대학 연구진의 발표에 따르면, 운동량과 사망 위험의 관계 통계를 취한 결과, 사망 위험이 가장 낮았던 것은 일주일에 150분의 운동 그룹에서 완전히 운동을 하지 않는 그룹에 대해 30% 이상 사망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일주일에 150분이라고하면, 예를 들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간을 30분 이라든지, 월, 수, 금 격일로 50분 운동하는 느낌입니다. 운동감각의 효과가 얇아지기 때문에 주 1회 정리 150분 운동하는 것은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유지의 관점에서 볼 때, 운동 자체는 가벼우면서 충분하고, 신체에 부하가 걸리는 힘든 운동은 역효과입니다. 이상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세트로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걷기나 수영, 무산소 운동은 복근과 스쿼트 등 근육 트레이닝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피로가 남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음날 피로가 남아 있으면 대개 계속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계속하여 피로가 심하다고 느끼게 되면, 메뉴를 바꾸는 등 무리는 하지 맙시다.


또한 운동을 계속하면 자신의 체중의 증감이 궁금하게 생각 합니다만, 체중만을 의식한 운동은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같은 키에 같은 체중의 사람도 근육량과 지방의 양이 전혀 다를 수 있으며, 비만도와 체중은 통틀어 비례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체중을 중시하는 것보다 체지방 비율을 기준으로 운동을 계속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