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많이 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현미로 바꾸자

by socialstory 2018. 6. 20.

많이 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현미로 바꾸자

많이 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현미로 바꾸자많이 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현미로 바꾸자


우선 씹자! "1번에 30회"

딱딱한 것이든 부드러운 것이든, 1번에 30회 정도로 씹으면 좋습니다. 밥이면 죽 모양으로 되어 단맛이 느껴지는 정도가 기준이 됩니다.


잘 씹으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1회 30번 정도 씹으면 잇몸과 턱 근육에 분포하는 신경이 자극됩니다. 그 자극으로 뇌에 신경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이 분비됩니다. 이 물질이 충만 중추를 자극해 식욕을 억제 해주고, 또한 체지방을 분해 해주는 것입니다.


씹는 것은 타액의 분비를 왕성하게하여 소화를 돕는 것뿐만 아니라 타액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장 호르몬의 일종인 '빠로찐' 이라는 물질을 분비 해줍니다. 또한 발암 물질의 작용을 억제하는 효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말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물체는 자연적으로 씹는 횟수가 많아 진다고 생각 합니다만, 부드러운 음식들은 다만 횟수가 적어지고 있습니다. 적절한 씹는 횟수는 1회 식사로 1500~2000번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우리들은 절반에도 못 미치는 600회 정도 밖에 씹지 않는 것입니다. 부드러운 음식이 세간에 흘러 넘치고 있는 이 현대의 음식 식습관에서는 제대로 인식하고 씹을 필요가 있습니다.

 

 

 



 

백미에서 현미로 바꿔 보자

잘 씹을 수 있는 영양소가 듬뿍 담긴 현미가 좋습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딱딱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씹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현미에는 비타민 B1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1은 피로 회복과 정신을 회복시키는 기능도 있습니다. 현미는 비만을 방지하고 장 청소를하고, 게다가 심신을 상쾌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왕겨만을 가지고 쌀겨가 있는 상태의 것이 현미. 조금 정제 한 것(표피와 배아를 조금 깎은 것)이 세 분 걸어 좀 더 정제 한 것이 오 분 거림 ·칠분도미에서 쌀이 점점 하얗게 되어갑니다. 미국이 정제된 백색일수록 일반 가정의 맛에 접근 맛있게 느낄 것입니다. 동시에 중요한 영양분이 없어져 가고 몸에는 좋지 않은 것으로 되어가는 것입니다.


현미를 맛있게 먹으려면 '압력솥'을 사용하여 짓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으로 지으면 현미도 부드럽게 맛있는 밥이되는 것입니다만, 최근 밥솥은 현미도 맛있게 지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현미를 넣어 원터치로 밥짓기가 가능하므로 편해진 것입니다.


현미의 맛과 경도가 약한 사람은 어쩔 수 없지만, 꼭 시험해보십시오.



수면앤 다이어트



포인트로 소량의 소금을 지을 때 넣어두면 쌀겨와 배아의 냄새를 취할 수 있습니다. 현미는 이러한 처리없이 먹으면 아무래도 밀기울 냄새가 두드러지기 때문에 소금을 사용하여 억제합니다. 또한 소금을 넣는 것으로 물 흡수율이 높아 통통하고 부드러운 마무리가 됩니다.


어디까지나 냄새를 억제하기 위한 소금의 투입이므로 강한 짠맛이 붙을 정도로 많이 넣지 않습니다. 기준 소금의 양은 2합 하다면 작은술 2 분의 1 정도입니다. 이것이라면 은은한 짠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기 좋게 될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현미의 맛과 경도가 맞지 않는 사람도 상당히 있습니다. 이것도 익숙하며, 습관화 해버리면 현미도 충분히 되지만, 이러한 사람은 비교적 하얀 다섯 분 거림 · 칠분도미 부터 시작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도 백미보다 영양분이 남아 있습니다. 이 경우 현미를 정제 해주는 가게는 그 근처에 없기 때문에 가정용 정미기를 준비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런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 어떤 의미에선 장벽이 될지도 모르지만 나중에 필요 없어지면 중고로 팔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어요.


아무래도 백미를 해야하는 것이라면 무리를 할 필요가 없지만 해보고도 하지 않고 "백미가 좋다"라고 하는 것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바꾸자는 생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우선 해 봅시다.


백미에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와 잡곡을 혼합하라고 하고 있습니다만, 꼭 현미에 도전 해보십시오. 나는 탄수화물을 많이 제한하고 있습니다만 먹는 경우는 대부분의 경우 현미입니다.


 

 

 


 

다이어트의 정답 "야채 패스트 '

밥, 생선 구이, 감자와 양파의 단맛과 쓴맛, 푸른 채소 무침, 두부와 미역 된장국. 자 당신은 무엇으로 먹고 있습니까? 살찌지 않는 먹는 방법은 먹는 순서에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답은 "채소 나물"입니다. 다음은 된장국. 그리고 생선구이 등의 단백질을 먹고, 매콤 달콤 조림이나 밥 등 설탕을 두 형태 요리와 당질을 포함한 재료는 뒷전.


그리고 나는 "야채 패스트"도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야채의 식이섬유를 이용한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는 방법입니다.(부차적으로 효소의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당질이 많은 밥을 먹고 나면 혈당이 급상승 해버려 결과적으로 체지방을 모아서 저축하게됩니다. "샐러드부터 시작하여 먹는 다이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지만, 이러한 이유에서입니다.


서두에서 말한 "채소 나물"보다는 있다면 "생야채"를 추천합니다.


부채 하나에 샐러드 등의 "생야채"를 넣어 먼저 가능한 양을 섭취하도록 합시다. 씹는 횟수가 많아지고 식사 시간을 늘릴수록 포만감을 느낍니다. 우리들이 살찌는 하나의 이유로 밥 등의 당질에서 먹고, 게다가 먹고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기 전에 자꾸 먹어 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야채 패스트"로 막을 수 있습니다.


 

수면앤 다이어트

정리

어쨌든 씹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씹는데는 현미밥을 추천합니다. 식사 순서로는 먼저 생야채를 도입하는 등의 궁리도 유효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18/06/18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를 위한 소화촉진에 아침 식사는 필수! 매일 사이클을 갖추고 성과를 올리자!

2018/06/15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비만의 원인이 혈당의 급상승, 당질 관리가 필요하다

2018/06/14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변비로 기초 대사 떨어진다면 변비 개선에 이것을 섭취하자

2018/06/13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지방을 줄이지말고 탄수화물과 당질을 줄여라!

2018/06/12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 근육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을 제대로 먹자!

2018/06/11 - [건강이야기] - 남자의 다이어트는 단백질을 섭취, 먹어야할 재료 3선

2018/06/10 - [건강이야기] - 다이어트로 칼로리는 제한하지 말라! 샐러리맨은 근육량을 유지하라!

2018/06/10 - [건강이야기] - 체중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진짜 목적은?

2018/06/04 - [건강이야기] - 과식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먹는 방법

2018/05/30 - [건강이야기] -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의 선택

2018/05/26 - [건강이야기] - 간식을 그만 둘 수 없는 사람에 대한 제안

2017/10/03 - [건강이야기] - 비만도 체크 및 사망 지수가 가장 낮은 이상적인 BMI는?

2017/09/29 - [건강이야기] - 비만도 건강에 안좋지만 지나치게 여위는 것도 건강에 안좋다

2017/09/04 - [건강이야기] - 당질 제한 다이어트의 위험과 생각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