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로 칼로리는 제한하지 말라! 샐러리맨은 근육량을 유지하라!

by socialstory 2018. 6. 10.

다이어트로 칼로리는 제한하지 말라! 샐러리맨은 근육량을 유지하라!


다이어트는 자신이 자신의 경영자입니다.


경영자와 노동자는 분명히 동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왜 하냐면 숫자로 대가가 경영자는 실감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결국 돈입니까?"라고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노력의 성과가 돈으로 나타나고있는 것만으로,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수치 결과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단지 사업에서 매출이 가장 실감 쉽게 경영자로서는 가장 동기 부여로 이어질뿐입니다. ... 당연히 수입이 많은 것이 좋은 것은 좋습니다만.


한편 노동자는 그 노력에 대한 성과와 평가가 알기 않고 라인입니다.


"정당한 평가 '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르고, 노력에서 비례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동기 부여에 연결되지 않는 것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을 말하고 싶을까 말하면, 당신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했을 때는 제대로 된 수치 목표를 갖게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엇 수치를 제공함으로써 동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중, 체지방률, 허리 뭐든지 상관 없습니다.


어쨌든 스스로 자신의 몸을 잘 관리하십시오. 당신이 경영자입니다.


사실 칼로리를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살찌기 쉬운 몸이되어갑니다. 그것은 왜일까요?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 칼로리는 찍자!

"少食인데 지방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는 少食이 아니라 당연한 뚱보 였지만 ...)


영양이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 많으면 이전 게시물에서 말했지만, 그런데도 왜 살찐 버리는 것일까 요?


그것은 "기초 대사" 가 키워드입니다.


기초 대사는 "호흡을한다」 「마음을 움직인다」 「체온을 유지한다"등 우리가 몸을 움직이지 않아도, 오토매틱 사용되어가는 에너지입니다. 우리들이 하루에 소비하는 칼로리 중 약 60 %는 기초 대사에 사용됩니다.


즉, 기초 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마른 있으며, 낮은 사람은 중량이 있습니다.


몸의 가장 기초 대사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은 내장에서 다음이 근육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장 내용은 생략하지만 근육량이 많으면 가만히 있어도 소비되는 에너지 (기초 대사량)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많이 먹어도 날씬한 사람"이란 근육이 붙어있어 기초 대사량이 높은 사람, 반대로 "少食인데 지방 버리는 사람"이란 근육이 적어 기초 대사량이 낮은 사람입니다.


우리들과 같은 일반적인 샐러리맨은 사시 사철 사무직에서 몸을 움직일 기회가 적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근육량이 적어 기초 대사량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운동량 이외의 원인으로 생각되는 것이, 칼로리 부족 합니다. 주로 다이어트와 바쁜 일에서 식사를 못하거나 제대로 된 영양있는 식사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등 분명히 칼로리를 차단하는 것은 근육이 단번에 저하되어 버립니다.


다이어트를하면 몸에 들어오는 열량이 줄어 듭니다. 그렇게되면, 몸은 생명 유지에 사용 기초 대사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역사는 기아 상태 인 시간이 길기 때문에 들어오는 열량이 적 으면 몸이 "이런 식으로 칼로리가 점점 줄어들고 없어져 버리면 큰일!"라고 위기감을 안고 기초 대사 를 적게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초 대사량이 점점 떨어집니다.


칼로리가 들어오지 않으면 몸은 근육을 분해하여 에너지로합니다. 물론 근육의 재료 인 단백질도 다이어트는없는 버리면 적게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근육이 빠진다입니다.


예를 들어 3 개월간 일반 다이어트를했다고하면 근육은 5 년분도 빠진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의한 극단적 인 칼로리 제한에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게되면 다이어트를 그만두고도 원래대로는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중단 한 6 년 후, 동 세대에서 같은 체형의 사람과 기초 대사량을 비교해 보았는데, 500 칼로리 정도 낮 버린 사람이 있습니다. 이 결과 41 킬로미터 리바운드를했다는 데이터까지있는 것입니다.


성인 남성의 일일 칼로리가 대략 2500 킬로 칼로리 정도이므로, 그 20 %가 소비되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즉, 다이어트를 한 탓에하지 않은 경우보다 500 칼로리 분 살찌기 쉬운 체질이되어 버린 것입니다.


"체중이 떨어졌다!"라고 처음에는 기뻐해도 그것은 그 때만 것. 실제로는 먼저 자신의 힘으로 칼로리를 소비 할 능력이 없어져 버렸다 라고합니다.


위의 예는 매우 극단적 인 경우는 있지만, 자주 묻는 "리바운드"은이 근육이 없어져 버린 것으로, 체온이 저하되고, 기초 대사 능력이 떨어져 버려, 불필요하게 살찐 것을 말합니다 .


다이어트를하지 않아도 현대의 비즈니스맨은 바쁜 것을 이유로 "아침 밥을 먹을 시간이 없다」 「밤 먹고 심야 먹을 생각이 없다 '는 식생활을 계속하고있는 가운데, 다이어트 을하고있는 것과 같은 상태에 빠져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신진 대사가 떨어 "少食이면서도 지방 버리는 사람"이되어 간다. 근육이 없기 때문에 노폐물을 낼 힘도 약해져 변비와 땀이 나지 않는 등 몸의 컨디션은 점점 악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현대의 비즈니스맨이 안고있는 질병은 먼저 열량 부족과 영양 부족이 방아쇠에없는있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아침밥을 제대로 먹고, 3식 모두에 필요한 칼로리를 섭취하고있는 사람의 것이 근육, 그리고 기초 대사의 양이 많습니다.


내 다이어트 컨설팅의 90 % 정도는 식사입니다. 운동은하지 않고 체중을 건강하게 떨어 뜨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탄수화물 (당질)을 제한 그만큼 고기 나 생선 등의 단백질을 단단히 먹는다. 이렇게하면 근육을 유지할 수 있으며, 행복을 느끼게하는 세로토닌이 만들어지고 식욕도 줄일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당질)은 제한해야합니다. 정제 된 흰 쌀 · 빵 · 밀가루 · 설탕은 피하고 갈색 탄수화물 인 현미 등을 먹도록합시다! 양은 그릇 절반 이하로한다. 현대인은 탄수화물 량이 과잉이다. 이 과잉 상태가 보통이라고 생각해 버리고 있기 때문에이 아이디어에서 개선해야합니다.


즉, 체지방 비율이 높은 사람에게 공통되는 식생활은 "국수" "주류" "과자류"이 많습니다. 또한 당질 과다를 피하고, 단백질을 늘릴 수 체지방 대책입니다.


정리

어땠습니까? 당신의 매일의 식생활은 흐트러지고 있지 않습니까? 만약 잘못된 다이어트 따라 식생활이 흐트러 버리고 그로 인해 기초 대사량을 떨어 버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부터 기초 대사를 낮추고 않는 올릴 같은 식생활로 전환 더 나은 삶을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