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의 선택

by socialstory 2018. 5. 30.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의 선택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 제한을 하는 사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 등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뚱뚱하고 BMI가 30 이상인 비만 체형의 사람은 처음에는 식사 제한만 하고, BMI를 25 정도까지 체중을 떨어 뜨리는 것이 좋습니다.


※ BMI (체질량 지수) = 체중 (kg) ÷ 신장 (m) ÷ 신장 (m)


체중을 떨어 뜨리지 않은 채 운동을하면 심장과 허리, 무릎 등에 부담을 주고, 몸을 나쁘게 하는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BMI가 18.5 미만 마른 형의 사람이 몸의 군살을 신경 쓰고 다이어트를하면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식사 제한하지 않고 운동만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른 상태에서 더 식사를 줄이거나하면 현재 상태의 적은 근육량이 고리를 걸어 줄어 듭니다. 운동을하고 지방이 근육으로 대체하면 체중이 별로 변하지 않고 몸을 계약하고, 외형은 상당히 달라집니다.


과도한 비만으로도 없지만, 체중도 떨어지며 근육량도 늘리고 스타일을 잘하고 싶은 것이면, 당질을 앞두고 하면서 단백질을 단단히 잡는 식사를 의식하고 운동도 병행하여 수행 할 것이 좋습니다. 인간의 지방은 가볍고 근육은 무겁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만 집착하고 스타일 잘 다이어트는 없습니다.


우선은 자신의 BMI를 계산하고 선택하십시오.


수면요법으로 굶지않고, 스트레스없이, 식생활 및 생활습관에 따라 1:1 책임관리​로 편안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이제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올 여름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과 자신감 가득찬 삶을 만들어 보세요. 시작이 반 입니다. 늘 이런저런 주변 환경 탓을 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스스로의 자존감도 회복하고, 나아가 제 2의 인생을 멋지게 살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강력하게 느껴보고 싶다면 바로 지금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