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체중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진짜 목적은?

by socialstory 2018. 6. 10.

체중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진짜 목적은?

체중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진짜 목적은?체중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목적은 아니다! 당신의 다이어트 진짜 목적은?


당신이 "긴장된 몸이 원하는" "고성능이 되고 싶다" "마르고 싶다"등의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선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당신뿐입니다.


당신에게 선물을 주기 위해서 당신이 행동합시다! 


글쎄, 당신은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습니까? 혹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마르고 싶어서 '라는 응답이 되돌아 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마르고 싶다"라고 하는 것은 목적보다는 수단인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마르고 해서 어떻게 되고 싶은가? 어떻게 있고 싶은가?"가 목적이 아닐까요? 이번에는 다이어트의 진정한 목적에 대해 생각해 가고 싶습니다. 다이어트의 진짜 목적은 무엇일까요? 당신은 무엇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일까요?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은 마르고 멋지게 되고 싶다는 외모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설을 생각해 봅시다. 외형 적으로 멋있게 되면 당신의 생각의 변화는 어떻게됩니까? 마르고 긴장된 몸을 손에 넣고, 주위 사람의 자신을 보는 눈이 달라진다 그런 정경을 상상해보십시오. 어떻습니까?


흥분하고 즐거워하지 않겠습니까? 그런 기분이라면, 무슨 일에도 도전할 수 있고, 충실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홍보배너링크


첫 번째 동기는 외모적인 변화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체중계의 눈금을 줄이는 것만이 목적이 아닙니다. 결국 자신이 변화하여 지금보다 향상되는 삶을 목표로 하게됩니다. "자신의 이상적인 바디 메이크업을 실현하고,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 자신에게 접근하는"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진정한 목적입니다.


인간은 잠재 의식 수준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생물입니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태어 있습니다. 다행히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은 행복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사람은 잠재 의식을 거슬러 뭔가를 이룰 수 없습니다. 그래서 괴로운 일이나 괴로운 생각을 하는 것은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바디 디자인은 스스로 주체적으로 행동을 일으키는 것으로, 몸뿐만 아니라 '내면 = 마음'도 빛낼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바디 디자인을 목표로 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성장 실감을 얻으면서 흥분으로 충실한 매일을 보낼 것입니다. 매우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일반적인 다이어트라는 것은 단순한 '식사 제한"이거나 장시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것이 즐겁다입니까? 나는 즐겁지 않습니다.


재미를 참고 하여 여러가지를 줄여 체중을 떨어 뜨리고 갑니다. 이러한 뺄셈의 개념보다 식사를 줄일 수가 아니라 선택하는 근육 트레이닝을 통해 기쁨과 충실 감을 플러스 같은 덧셈 생각에 바꾸어 갑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의 변경 이야말로 당신이 이상적인 바디 디자인으로 다가가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달성감 · 만족감 얻을 수 없는 변신 방법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변신 방법이라면 성형을 생각할 수 있지요. 한국에서는 20년 전부터 쁘띠 성형이 붐을 이루고 있고, 지금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약간의 성형을 하는 것은 특별한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도 연예인의 영향 등으로 성형은 널리 일반인에게까지 보급하고 있습니다.


몸에 칼을 대는 것까지는 아니라도 세간에는 다이어트와 미용, 노화 방지 관련 상품과 서비스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나처럼 당신도 혹시 한번 이용했던 적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당신의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 같은 것은 없었던 것이 아닐까요?


왜냐하면 안이한 방법은 직접 실행해야만 얻을 수있는 "실감 = 자기 성취감"이 결여 때문입니다. 이것이 결여된채 목표, 목적을 달성하면 일시적인 대처 요법은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만으로는 만족할 수없는 불만도 남아 있습니다. 불만은 "더 바꾸고 싶다" "더 마르고 싶다" "더 여기" "더 저기"라는 새로운 욕망에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욕심은 무한대이므로 ...


성형 한 사람이 처음에는 눈꺼풀 만했는데, 코, 입, 턱과 점점 성형해 나가는 뒤에 있는 심리 메커니즘이 이것입니다. 그 결과, 언제 까지나 자기 실현하지 못한 채, 겉 모습 만 바꾸는 스파이럴에 빠질 것입니다. 


다이어트 및 바디 메이크업은 자신의 노력 위에 성립합니다. 스스로 노력하여 얻은 몸은 만족감과 성취감이 높습니다.


 

 

 





정리


어땠습니까? 다이어트란 체중을 줄일 만큼 눈길이 가기 쉽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자신이 이상 자신에게 접근" 에 있는 것입니다.


자주 컨설팅 처음 고객 

"어쨌든 체중을 서두르고 10kg 빼고 싶다!"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 마를수 있지요?" 

"빠른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라든가를 듣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말했다 목표는 과연 "이상의 자신의 것입니까? "그리고 그런 방법은 정말 "계속할 수 있을까? "


한번 자신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목표를 검토한 다음 연습을 합시다.


아직 당황 같은 시간이 아닌, 오늘도 침착하게 하나 갑시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