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영양제 6가지

by socialstory 2023. 2. 7.

몇 가지 보충제는 사람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부 보충제는 사람들이 단독으로 또는 콜레스테롤 저하 약물과 함께 사용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


이번 내용에서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7가지 보충제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증거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위험과 부작용에 대해 조언합니다.

 

 

 

 

1. 피토스테롤

피토스테롤은 일부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식물성 스테롤과 스타놀을 말합니다. 제조업체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한 보충제로 태블릿 형태의 피토스테롤을 포함합니다.


2013 메타 분석 및 검토 8건의 임상 시험에서 4~6주 동안 하루에 2~3회 1~3g의 피토스테롤을 복용하면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이 12mg 감소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mg)/데시리터.


NCCIH(National Center for Complementary and Integrative Health)에서는 피토스테롤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들에게 안전하다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부작용으로는 설사나 대변의 지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토스테롤혈증 환자의 높은 식물성 스테롤 수치는 조기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베타글루칸

베타글루칸은 버섯, 귀리, 보리와 같은 특정 식물의 섬유질입니다. 2018년 리뷰에 따르면 연구에 따르면 베타글루칸은 총 콜레스테롤과 LDL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검토에서는 베타글루칸이 단순히 콜레스테롤을 생성하는 효소를 차단하는 것과 비교하여 콜레스테롤 수치의 재균형을 촉진하기 때문에 스타틴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저자들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베타글루칸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쓰고 있습니다.

 

3. 아마씨

2017년 연구 말초 동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아마씨를 보충하면 1개월 이내에 LDL 콜레스테롤이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연구 참여자들이 아마씨를 스타틴과 함께 사용했을 때 추가적인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또 다른 작은 연구 일본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아마씨 기름 10g은 LDL 콜레스테롤을 4주에 25.8%, 12주에 21.2%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은 아마씨를 기름, 가루로 만든 씨앗 또는 캡슐 형태로 섭취할 수 있지만 먼저 해당 물질이 처방된 약물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NCCIHT 는 아마씨가 호르몬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 아마씨를 복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합니다. 

또한 조직은 사람들에게 아마씨를 섭취할 때 변비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조언합니다.

 

4. 오메가-3 지방산

의사는 종종 콜레스테롤을 검사할 때 사람의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측정합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는 신체에서 가장 흔한 지방 유형으로, 신체가 사용하지 않는 과잉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고중성지방혈증이라고도 알려진 높은 중성지방 수치는 특히 적은 양의 고밀도 지단백질(HDL) 및 상승된 LDL 콜레스테롤 수치와 함께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소입니다.


의사가 일반적인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고려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018년 리뷰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는 사람의 심혈관 위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트리글리세리드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사람들은 기름진 생선을 먹거나 보충제를 섭취하여 오메가-3 지방산인 도코사헥사엔산과 에이코사펜타엔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에는 제조업체가 어류 간에서 추출한 것이나 조류에서 합성한 식물성 형태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어유 보충제는 와파린과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사람들은 이러한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5. 차전자피

2017년 리뷰에 따르면 차전자피와 같은 수용성 섬유질은 혈액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장을 통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24개의 연구 중에서 참가자들이 차전자피를 하루 평균 10g 섭취했으며 총 콜레스테롤을 2~20%, LDL 콜레스테롤을 6~24% 낮출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저자는 팽만감이나 경련과 같은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섬유질 보충제를 점진적으로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개인이 약을 복용 중이거나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기존 상태가 있는 경우, 섬유질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6. 녹차

2020년 리뷰에 따르면 31건의 시험 중 녹차는 중간 체중이거나 과체중인 연구 참가자의 LDL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을 낮췄습니다.


녹차에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카테킨이라는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정제 형태의 보충제로 녹차 추출물을 구매하거나 녹차를 음료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물질에 민감한 개인은 섭취량에 유의해야 합니다.

 

위험 및 부작용

보충제는 사람의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FDA의 규제를 받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특히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다른 의료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또한 많은 보충제는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 중에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하여 콜레스테롤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며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식단 및 생활 방식 전략에 대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정리

붉은 효모 쌀, 파이토스테롤, 베타글루칸과 같은 여러 보충제는 사람들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충제가 단독으로 복용하기에 적합한지 또는 스타틴과 같은 콜레스테롤 저하제와 함께 복용하기에 적합한지 의사로부터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고 규칙적인 운동이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추천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6가지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6가지

건강한 식단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적극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매일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당신이 먹는 음식

1inhealth.tistory.com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