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에좋은차 : 당뇨혈당에 좋은 혈당낮추는차 8가지

by socialstory 2023. 1. 7.

당뇨병은 개인에게 심각한 건강 위협을 가하는 만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당 수치가 급격히 증가하면 신체에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제2형 당뇨병에 취약해집니다. 해결책으로는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단으로 상태를 개선하며, 마시는 차는 설탕 수치를 낮추는 천연 재료 중 하나입니다.

 

녹차
녹차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가장 인기 있는 음료 목록의 정점에 있는 우유와 설탕을 넣은 기존의 차는 당뇨병 증상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하지만, 일부 특정 유형의 차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진정으로 유익합니다.

 

 

 

 

혈당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차

일부 유형의 차는 당뇨병 환자에게 절실히 필요한 이점인 인슐린 민감성 개선을 포함하여 입증된 건강상의 이점 이 있습니다. 다음은 균형 잡힌 설탕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 종류입니다. 

 

1. 녹차

설탕 수준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면서 가장 먼저 나오는 차 품종은 녹차입니다. 카테킨이 유익한 하위 집합인 폴리페놀 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 된 녹차는 관절염,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기타 질병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중요한 식이 요소 역할을 합니다.

비만과 당뇨병은 낮은 HDL(고밀도 지단백) 및 공복 혈당 증가와 같은 대사 장애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녹차는 LDL 대 HDL 비율 을 개선하고 총 지질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당뇨병은 또한 인슐린 저항성과 감소된 인슐린 생산의 산물입니다. 녹차는 인슐린 수용체 민감도를 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자극함으로써 이와 관련하여 도움이 됩니다.

※ 작동 이유 : 탄수화물이나 전분을 섭취하면 아밀라아제라는 효소가 설탕을 단당으로 분해하여 혈류에 흡수됩니다. 녹차의 폴리페놀은 아밀라아제 활동을 방해하여 인슐린 저항성의 기회를 줄입니다.

 

2. 홍차

녹차에 이어 홍차도 당뇨병 환자에게 큰 이점이 있습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홍차에도 폴리페놀이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차 추출물은 탄수화물 흡수를 방해하고 식사 후 혈당 균형을 유지합니다.


홍차 의 맛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혈당을 낮추는 효과는 타협할 가치가 있습니다.

작동 이유 : 홍차가 가공됨에 따라 카테킨이라고 하는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항염증, 항고혈압 및 혈당 수치 감소 특성을 포함하는 테아루비긴 및 테아플라빈과 같은 보다 복잡한 플라보노이드로 변환됩니다. 

 

 

 


또한 췌장의 인슐린 분비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최적 수준의 인슐린 분비를 장려합니다. 

 

3. 우롱 차

우롱차는 Camellia Sinensis 라는 식물의 잎에서 추출됩니다. 차의 원산지는 중국 푸젠성입니다. 그다지 널리 소비되는 차는 아니지만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마실 가치가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이유 : 우롱차의 설탕 수준 감소에 대한 기여는 녹차 또는 홍차와 같이 잘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항산화제는 제한된 기간 동안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4.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가 가지고 있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 중에서 균형 잡힌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주목할 만합니다. 혈당 조절과 함께 차는 산화 스트레스 로부터 보호 하고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이유 :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 섭취는 산화 스트레스에 맞서 싸우는 글루타티온 퍼옥시다제라는 특별한 종류의 항산화제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5. 민들레 차

중국인들은 감기를 치료하기 위해 차를 끓일 때 민들레 허브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민들레차가 당뇨병 상태를 개선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신체의 포도당 수준을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작용 이유 : 민들레 차의 이뇨 특성은 체내에 저장된 여분의 설탕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췌장에서 인슐린 생산을 자극하여 차를 당뇨병에 대한 훌륭한 자연 치료제로 만듭니다. 

 

6. 계피차

계피는 Cinnamomum 속의 나무에서 추출한 향신료 입니다. 계피차를 섭취하면 신체로의 포도당 수송을 조절하기 때문에 혈당을 안정시키는 능력이 생깁니다. 다른 허브 및 향신료와 함께 당뇨병 환자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이유 : 계피차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며 혈류로 설탕이 방출되는 속도를 늦춥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지방 세포에서 생성되는 아디포카인과 같은 호르몬의 생성을 조절합니다.  

 

7. 강황차

의학적 이점으로 인해 심황은 여러 건강 합병증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당뇨병 환자를 위해 차를 끓이는 데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작동 원리 : 강황에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노란색 화학 물질 인 커큐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혈중 당과 지질 수치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강황차는 당뇨병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8. 생강차

생강차는 특별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가장 만들기 쉬운 차 종류입니다. 생강은 당뇨병 환자의 평균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인슐린을 투여하지 않는 당뇨병 환자에게 더 나은 혈당 조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작용 이유 : 생강은 탄수화물 대사와 인슐린 감수성에 영향을 미치는 효소를 예방합니다. 생강 에 존재하는 진저롤은 근육 세포로의 포도당 흡수를 개선하여 인슐린 사용을 불필요하게 만듭니다. 


저혈당 성분인 생강은 자연스럽게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당뇨병 환자에게 제공되는 차에 반드시 추가해야 합니다. 

 

결론

위에서 논의한 다양한 종류의 차는 혈당 수치를 계속 점검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 중 일부를 적절하게 복용하면 신체에 인슐린을 주사하는 고통을 피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낮추는 차의 모든 유익한 영향을 고려할 때 차만 마시는 것은 장기적인 이점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외에도 당뇨병 환자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혈당 보충제 와 종합 비타민제 를 복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차를 마실 수 있지만 차 소비의 이점을 얻으려면 일상 생활과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혈당 스파이크 : 당뇨환자라면 신경써야해

 

혈당 스파이크 : 당뇨환자라면 신경써야해

혈당 스파이크는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단순 탄수화물 을 너무 많이 섭취했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혈당 스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