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뼈골절에좋은음식 12가지 : 부러진 뼈 치료에 도움되는 음식 목록

by socialstory 2022. 8. 29.

뼈가 골절된 경우 정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절 후 뼈가 치유되고 재건되어야 합니다. 주요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은 치유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의사 가 처방 하지 않는 한 보충제로 자가 치료하지 마십시오.

 

치즈
치즈


일반적으로 알약 대신 음식에서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은 골절된 뼈를 자가 복구하는 자연적인 과정을 가지고 있지만, 좋은 식단은 그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고 미래에 골절의 가능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치유 과정에서 우리 몸의 영양 요구량이 증가합니다.

부러진 뼈를 더 빨리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뼈골절에좋은음식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및 치즈는 신체가 뼈의 강도와 성장에 필요한 두 가지 주요 영양소인 비타민 D와 칼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골절이 있는 경우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유제품 섭취를 늘리십시오.

 

2. 두유

유제품 우유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절을 치료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유당 불내증 이 있는 사람들은 강화 두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화 두유는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며 유당이 없습니다. 두유에는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자연적으로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두유는 또한 단백질과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3. 호박씨

이번 할로윈에는 잭오랜턴에서 호박씨를 깨끗이 씻고 말리고 로스팅합니다. 호박씨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골절을 치료할 때 두 가지 중요한 요소인 뼈의 강도와 견고성에 기여합니다.

 

 

 

 

구운 호박씨를 샐러드에 던지거나 단독으로 아삭아삭한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4. 피망

달콤한 피망, 특히 빨간 피망에는 콜라겐 형성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이는 뼈를 재건할 때 중요합니다. 믿거 나 말거나, 피망 ½ 컵에는 실제로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 C가 있습니다. 고추를 조각으로 자르고 후무스에 담그거나 볶음이나 오믈렛에 넣어 보세요.

 

이것들이 뼈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면 정형외과 의사 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5. 검은 콩

뼈를 강화하고 싶다면 검은콩을 먹어야 할 이유를 찾으십시오. 그들은 더 빠른 골격 치유에 중요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의 또 다른 좋은 공급원입니다. 타코 샐러드, 부리또에 넣거나 큰 칠리 냄비에 넣을 수 있습니다.

 

6. 고기

뼈 구조의 거의 절반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체는 골절 후 복구를 위해 새로운 뼈를 만들기 위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또한 신체가 칼슘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기는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7. 정어리

정어리는 뼈를 강화하는 두 가지 핵심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8. 생선

칼슘은 비타민 D도 섭취해야 잘 작동합니다.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칼슘이 뼈를 치유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비타민 D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혈액 내 칼슘 수치를 안정시키고 뼈 구조와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 케일

케일은 뼈 형성에서 칼슘 결합 활동을 촉진하는 비타민인 비타민 K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10. 계란

비타민 D의 식이 공급원이 몇 가지 있으며 계란이 그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계란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 단백질 및 비타민 B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1. 포도

이 즙이 많은 달콤한 과일은 비타민 K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실제로 3/4 컵은 일일 섭취량의 25%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냥 먹거나 얼려서 얼려서 샐러드, 요구르트 또는 오트밀 토핑으로 사용하십시오.

 

 

 

 

12. 파슬리

이 허브는 장식 그 이상으로 좋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파슬리 페스토를 만들어 쉽고 맛있게 많이 섭취하세요. 추가 부스트를 위해 위의 목록에서 뼈를 만드는 채소나 생선 위에 페스토를 올려보세요.

 

13. 가금류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특정 아미노산은 상처 치유와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닭고기와 칠면조를 포함한 가금류는 회복과 치유를 도울 수 있는 두 가지 아미노산인 글루타민과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글루타민은 질병이나 부상과 같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세포를 보호하는 반면 아르기닌은 콜라겐 생성과 상처 치유를 돕습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스트레스, 부상 및 질병의 시기 동안 빠르게 고갈되므로 이 아미노산의 적절한 섭취가 더욱 중요합니다.

 

골다공증 증상 원인 : 치료 합병증 및 도움되는 영양소

 

골다공증 증상 원인 : 치료 합병증 및 도움되는 영양소

골다공증 관련 표현중에 이런 얘기 들어보셨을겁니다. '뼈에 바람든다' 말그대로 뼈에 구멍이 뚫리는 현상입니다. 골다공증은 뼈를 약하게 만들고 부서지기 쉽게 만듭니다. 너무 약해서 

1inhealth.tistory.com

 

뼈건강 필수 영양소 칼슘 효능 : 뼈에좋은음식 칼슘많은음식

 

뼈건강 필수 영양소 칼슘 효능 : 뼈에좋은음식 칼슘많은음식

뼈건강 필수 영양소 칼슘 효능 : 뼈에좋은음식 칼슘많은음식 칼슘은 뼈를 만드는 필수 영양소로 계속해서 선전되었습니다. 그것은 뼈 건강 또는 더 강한 뼈에 대한 언급에서 사람들의 마음에 떠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