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관건강 개선하는 방법(ft.혈관에좋은음식)

by socialstory 2022. 6. 26.

혈관건강을 개선하는 방법은,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바꾸고 운동을 하고 위험 요소를 줄이면 말초 동맥 질환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양파 마늘도 좋아
양파 마늘도 좋아

 

혈관건강 개선 팁 1 : 순환 개선

담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여기에는 파이프, 시가, 담배 및 씹는 담배가 포함됩니다. 전자 담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흡연은 말초 동맥 질환의 가장 중요한 위험 요소입니다.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을 줄이려면 콜레스테롤과 포화 지방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이것은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 과정입니다. 플라크는 혈관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혈류를 늦추거나 멈춥니다.

다리 순환을 개선하고 새로운 혈관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십시오. 의료 제공자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과체중이라면 체중을 줄이십시오. 약 0.45kg의 지방에 대해 심장은 추가로 약 1.6km 가치의 혈관을 통해 혈액을 펌프질해야 합니다.

혈압을 조심하십시오. 고혈압이 있는 경우 심장마비, 뇌졸중, 심부전 또는 신장 손상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혈압은 120/80 미만이어야 합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혈압은 130/80 미만이어야 합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혈당을 잘 조절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말초 동맥 질환이 혈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말초 동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큽니다. 당뇨병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혈관건강 개선 팁 2 : 발을 잘 돌본다.

매일 발에 베인 상처, 물집, 붉은 반점, 염증, 균열 및 부기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거울을 사용하여 발바닥을 확인하거나 잘 보이지 않는 경우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상처, 궤양, 물집 또는 ​​타박상이 며칠 후에도 치유되지 않으면 즉시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연락하십시오. 의료 제공자는 상처 치유를 돕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특수 드레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감염과 싸우기 위해 항생제(약)를 투여받을 수도 있습니다.

매일 순한 비누와 약간 따뜻한 물로 발을 씻으십시오. 발이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발을 담그지 마십시오.

발을 잘 말리십시오. 발가락 사이를 말려야 합니다.

건성 피부에는 로션과 크림을 얇게 바르되 발가락 사이는 사용하지 않는다. 향수가 포함된 로션을 피하십시오.

부석을 사용하여 옥수수와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드십시오.

발톱을 일직선으로 자르고 에머리판이나 네일 파일로 가장자리를 다듬습니다.

 

 

 


항상 신발과 양말을 착용하십시오.

  1. 절대 맨발로 걷지 마십시오.
  2. 잘 맞고 발을 보호하는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십시오.
  3. 해변이나 뜨거운 노면에서 신발을 신으십시오.
  4. 밤에 발이 차가우면 양말을 신으십시오.


항상 신발 안쪽에 마모된 부분이나 발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특수 신발에 대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장시간 다리를 꼬는 것을 피하십시오. 대신 발목에서 다리를 교차하십시오.

하루에 두세 번 5분 동안 발가락을 흔들고 발목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혈관에좋은음식

혈류는 모든 영양소와 산소를 신체가 필요로 하는 곳으로 운반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한 식단 은 약물 없이도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과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러한 건강 식품을 시도하십시오.

 

 

 

 

심장마비, 심부정맥 혈전증, 고혈압 과 같은 심각한 상태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카이엔 페퍼
  2. 석류
  3. 양파
  4. 계피
  5. 마늘
  6. 기름진 생선
  7. 비트
  8. 심황
  9. 잎이 많은 채소
  10. 감귤류 과일
  11. 호두
  12. 토마토
  13. 딸기
  14. 생강

 

정리

혈류를 자극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을 포함하여 순환을 개선하는 많은 자연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식품에 포함된 항산화제, 질산염, 비타민 및 기타 물질은 순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연, 활동적인 생활, 건강한 체중 유지, 균형 잡힌 식단 을 통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 혈류와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 추천 8가지(ft.혈관에좋은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 추천 8가지(ft.혈관에좋은차)

혈액 순환 장애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매우 일반적으로 운동량이 너무 적거나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직업의 결과로 신체 활동이 부족합니다. 따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출처[1]

출처[2]

출처[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