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뇨 비타민 c : 당뇨병에 대한 비타민 C의 놀라운 4가지 이점

by socialstory 2022. 6. 27.

비타민 C는 다양한 필수 기능과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위해 신체에 필요합니다. 다양한 효능 중 비타민은 당뇨병을 예방하고 당뇨병 환자가 질병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공급원 : 딸기도 좋아
비타민 c 공급원 : 딸기도 좋아

 

당뇨병 발병 위험 감소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당뇨병 발병 위험이 22% 낮습니다. 그리고 혈액에 적절한 수준의 비타민이 있는 사람들은 당뇨병 위험이 62% 더 낮습니다.

 

 

 

 

산화 손상 방지

당뇨병에서 세포와 DNA는 자유 라디칼에 의해 손상됩니다. 비타민 C는 이러한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입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혈관 손상을 막습니다.

Journal of Clinical Endocrinology and Metabolism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인슐린과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면 당뇨병으로 인한 혈관 손상 또는 내피 기능 장애 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포에는 기억력이 있어 혈당이 목표 범위 내로 들어간 후에도 손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비타민은 이 세포의 기억을 지우고 세포의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정지는 심장, 신장 및 눈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당뇨병은 신체에서 더 많은 수준의 산화 스트레스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제2형 당뇨병 환자 는 불안, 우울증 및 스트레스 를 겪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많은 중요한 기능에 필요한 신경 전달 물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손상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코르티솔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비타민 C의 섭취로 조절됩니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이러한 모든 이점으로 인해 비타민 C 는 당뇨병 환자에게 필수적인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레몬, 빨간 피망 및 딸기는 신체에 이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가장 좋은 비타민은 무엇입니까?

티아민 (b1)

제1형 또는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혈액 내 티아민 수치가 낮을 가능성이 더 높고 일반적으로 당뇨병이 없는 사람보다 티아민 결핍 위험이 더 높습니다. 이 비타민은 신경병증 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티아민의 주요 공급원은 쇠고기, 돼지고기, 견과류, 전곡, 콩류, 콜리플라워, 오렌지, 계란, 감자, 아스파라거스 및 케일입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는 적혈구의 건강과 뇌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손과 발의 신경 손상으로 고통받는 당뇨병 환자는 비타민 B12 결핍이 있으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연구 에 따르면 당뇨병 치료제인 메트포르민 을 장기간 사용 하면 비타민 B12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비타민의 일반적인 공급원에는 생선, 우유, 계란 및 육류 제품이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채식주의자와 완전 채식주의자를 위해 구두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 결핍은 당뇨병 발병 과 관련이 있으며 덴마크의 한 연구 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 의 만성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합병증과 사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 D 수치가 낮기 때문에 달걀 노른자, 간, 생선 및 영양소가 첨가된 유제품을 많이 섭취하도록 하십시오. 

규칙적인 태양 노출 (하루 10~30분)도 비타민 D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뼈를 강화하며 심박수를 조절하고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의 영양소를 소화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필수 영양소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자주 부족합니다. 낮은 마그네슘 수치 는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이 있으며, Diabetes Care 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전체적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종종 칼슘 및 아연과 함께 보충제 형태로 섭취되거나 콩과 식물, 쌀, 콩, 견과류 , 녹색 잎 채소 및 밀 제품과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외부 독소와 싸우고 인슐린 효능을 개선하며 혈액에 산소를 공급합니다. 비타민 E 보충제를 섭취하면 조기 노화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제2형 당뇨병 발병 가능성을 낮추고 기존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에는 아몬드, 해바라기 씨, 견과류 버터, 헤이즐넛, 아보카도, 신선한 연어가 있습니다. 

 

비타민 C 

당뇨병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 C 수치가 낮습니다. 비타민 C 섭취를 늘리면 혈중 소르비톨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높은 수치에서 해로울 수 있고 당뇨병의 일반적인 합병증인 망막병증 과 신장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인슐린 감수성 을 증가시키고 혈당을 낮추고 Hba1c 수치 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키위, 피망, 토마토, 구아바, 토마틸로, 고구마, 딸기, 시금치와 같은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며 보충제 형태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2형당뇨 : 당뇨병 증상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하기

 

2형당뇨 : 당뇨병 증상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하기

제2형 당뇨병은 췌장이 만드는 인슐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췌장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혈당(설탕) 수치 가 계속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출처[1]

출처[2]

출처[3]

출처[4]

출처[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