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액순환에 좋은 차 추천 8가지(ft.혈관에좋은차)

by socialstory 2022. 5. 12.

혈액 순환 장애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매우 일반적으로 운동량이 너무 적거나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직업의 결과로 신체 활동이 부족합니다. 따끔거림, 저림, 통증 및 불편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차 : 은행잎 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 : 은행잎 차


그리고 이러한 빈약한 순환 증상 은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리려는 노력에서 중력의 힘에 의해 순환이 도전받는 하지에서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나쁜 순환은 또한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심각합니다.

 

 

 


순환 불량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동맥 경화 또는 협착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인 죽상 경화증입니다. 죽상 동맥 경화증은 증상을 거의 또는 전혀 나타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와 같은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때까지 진행 상태의 진정한 효과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종종 침묵의 살인자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증상

순환기 문제의 영향은 문제의 심각도에 따라 환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가 표시됩니다.

 

  1. 사지의 염증
  2. 관절의 통증과 무거움
  3. 정맥류 및 거미 정맥
  4. 피부의 밝은 파란색 착색(청색증)
  5. 팔다리가 차가움
  6. 머리카락과 손톱 파손
  7. 천천히 치유되는 상처
  8. 면역 체계의 약화
  9. 피로감
  10. 몸의 다른 부분에서 따끔 거림과 경련
  11. 집중력과 기억력 문제
  12. 성적인 문제

 

 

 

 

순환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많은 치료법과 치료법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모든 출처에서 발생하는 순환 문제에 유용하고 다른 일부는 생활 방식 요인으로 인한 경미한 경우에 더 잘 예약되어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인한 경우 의료 개입 및 치료를 예약합니다. 혈액 순환이 좋지 않은 치료법에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포함하는 식이 변화와 혈류 를 증가시킬 수 있는 순환 운동 이 포함됩니다. 

또한 순환을 위해 고려해야 할 많은 허브 가 있습니다. 그리고 순환 건강에 도움이 되는 허브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1. 생강차

생강은 순환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 차는 맛있는 뿌리 부산물의 혈액 펌핑 효과를 모두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소화와 메스꺼움에 효과적인 보조제이기도 하므로 뜨거운 컵을 즐기면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은행잎 차

은행나무는 기억 기능을 향상시키는 능력에 가장 일반적으로 기인하는 허브이며 이는 신경계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은행나무는 또한 순환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순환을 위한 차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리고 천식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허브의 추가 이점은 보너스입니다.

 

3. 카이엔 페퍼 허브 티

카이엔은 동맥을 뚫을 만큼 충분히 강력하지 않을 수 있지만 카이엔은 순환 문제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이엔으로 만든 차는 다른 허브 옵션과 매우 다른 맛을 낼 수 있으며 순환 건강을 향상시키는 독특하고 맛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4. 산사나무 열매 차

산사나무는 순환기 문제 퇴치에 효과적인 것으로 생각되며 허브는 오랫동안 다양한 질병에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맛있는 차의 유쾌한 부작용인 생리통의 심각성이 감소한다고 나타냅니다.

 

 

 

 

5. 녹차

녹차는 동맥을 이완시키고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강력한 혈관 확장제인 산화질소 수치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비트 주스

비트 뿌리가 운동 중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근육으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근육이 더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돕습니다. 당신이 피트니스 광신자가 아니더라도, 당신의 순환계는 여전히 더 많은 비트 뿌리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비트 뿌리 주스 를 규칙적으로 섭취 하면 동맥이 부분적으로 막힐 때 발생하는 문제인 고혈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석류 주스

석류는 혈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항산화제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석류 주스 에는 모세혈관 벽(혈관)을 강화하여 혈류를 돕는 비타민 C 가 들어 있습니다. 석류는 또한 정맥류 와 같은 순환기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8. 물

마지막으로, 우리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의 중요성을 언급하지 않고 순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또한 몸 전체의 건강한 혈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의 수분 함량이 매우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은 완벽한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따뜻한 물은 차가운 액체로 인해 정맥이 막힐 수 있으므로 혈액 순환에 유익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일 1.5~2리터의 정수된 물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 혈류 및 순환을 증가시키는 11가지 식품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 혈류 및 순환을 증가시키는 11가지 식품

혈액은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흐르고 세포는 필요한 산소, 영양소 및 호르몬을 얻고 대사 폐기물은 청소됩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차립니다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고 소스[1]

참고 소스[2]

참고 소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