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매스틱 : 매스틱검(껌) 효능 및 부작용 등

by socialstory 2021. 2. 23.

매스틱검은 매스틱 나무에서 나오는 수지 또는 수액과 같은 물질입니다. 매스틱 나무는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라는 상록 관목입니다. 사람은 일반 껌처럼 매스틱 껌을 씹거나 캡슐 또는 분말 형태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 검의 에센셜 오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


매스틱 껌이 모든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즉, 위장 장애 및 충치와 같은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매스틱검은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이 적습니다. 그러나 매스틱이나 기타 천연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에게 문의해야합니다.

 

 

 

 

매스틱검 (껌)의 용도 및 이점

다음은 매스틱 껌의 가능한 대표적인 용도 및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치아 건강 보호

2007 년 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껌을 씹는 것이 충치 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5 분 후 매스틱껌을 씹은 사람들은 입안의 특정 박테리아 수치가 낮아졌습니다. 박테리아 수치는 135 분 후에 훨씬 더 낮아졌습니다. 위약은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20 명의 치과 학생을 대상 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껌을 씹은 사람들은 입안의 특정 박테리아 수치가 낮았습니다. 이 박테리아는 플라그와 잇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아 건강상의 이유로 매스틱 껌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은 하루에 여러 번 최소 15 분 동안 씹을 수 있습니다.

 

 

 


2. 복통과 속쓰림 줄이기

매스틱검은 특정 소화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껌을 사용한 사람들은 특정 유형의 소화 불량과 복통이 개선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복통이 적고 불안으로 인한 복통이 적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더 적은 속쓰림을보고했습니다. 이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은 하루에 3 번 350mg의 매스틱 껌을 섭취했습니다.

3. 위궤양 진정

매스틱검은 또한 위궤양 또는 소화성 궤양 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8 명을 대상 으로 한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매스틱 껌이 위궤양의 증상을 개선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하루 1g (g)의 매 스틱을 섭취 한 사람들은 2 주 후에 궤양 증상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위약을 복용 한 사람들은이 혜택을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g의 매스틱을 3 회 복용하면 위궤양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위험 및 부작용

매스틱껌에 대한 연구에서는 중요하거나 위험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연구로 인해 어린이, 임산부 및 모유 수유중인 사람들은 그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 약국 (FDA) 은 안전성이나 효과를 위해 매스틱껌 보충제를 규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매스틱 보충제를 구입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평판이 좋은 출처의 보충제 만 사용해야합니다.

 

 

 

 

정리

연구 결과 건강 상태를 치료하거나 치료할 수 있음이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독성 및 부작용 위험이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소화기 또는 치아 건강 문제에 대한 자연 요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매스틱껌을 옵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스틱검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 껌이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일부 천연 보충제는 특정 약물을 방해하거나 특정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