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슈퍼푸드 스피루리나 특징 영양

by socialstory 2021. 2. 23.

스피루리나는 단백질과 비타민 함량 이 높기 때문에 채식주의 자 또는 비건 채식을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건강 보조 식품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에는 항산화 및 염증과 싸우는 특성은 물론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분말 형태의 스피루리나


야채가 부족하거나 녹즙을 마시는것에 아직 서투르지만 야채도 충분히 섭취하고 싶은 그런 사람은 읽어보십시오. 사실 모든 세대에서 야채가 부족 합니다. 스피루리나를 식사와 주스에 섞어 섭취하여 60 종류의 영양을 단번에 만회 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특징

스피루리나는 물속의 녹황색 야채, "슈퍼푸드의 왕" 이라 불릴 정도로 영양가가 듬뿍들어 있는 스피루리나 (조류).

스피루리나를 생으로 제품화 한 것들은 분말 제품의 가열 처리에 영양분을 잃지 않도록 생으로 냉동한 것 입니다. 따라서 슈퍼푸드 본래의 영양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60 가지 이상의 영양소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엔과 NASA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이러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영양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식이섬유
식이성 색소

 

이 외에도, 현대인에게 필수 60 가지 영양분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화 흡수율은 야채가 40 % 정도인데 반해 단단한 세포벽이 없기 때문에 스피루리나는 95 % 정도.

 

 

 

스피루리나는 이 같은 평가도 되어 있습니다.

WHO (세계 보건기구) : "인류의 21 세기의 가장 훌륭한 단백질 자원 중 하나"
FAO (유엔 식량 농업기구) : "미래의 가장 이상적인 식량 자원"
유엔 UNICEF : "내일의 가장 이상적인 가장 완벽한 식품"

슈퍼푸드 란

"슈퍼푸드는 포함 된 영양의 균형이 잘 일반 식품보다 영양 가치가 높음, 또는 일부 영양이 특히 많이 들어있는 것. 재료로서 또한 건강 식품으로 이용되는 식품"

슈퍼푸드는 영양가가 높은 자연 식품이라는 것이군요. 스피루리나는 가장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 '프라이 머리 슈퍼푸드 10'에 선정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영양소

철분 : 시금치 1 주 분
β 카로틴 : 토마토 4.9 개분
비타민 B1 : 모로 2.8 장 분량
비타민 B2 : 양배추 2.9 장 분량
비타민 B6 : 오이 4.3 본분
비타민 E : 아몬드 1.6 개분

음식에서 섭취해야하는 필수 아미노산 9 종 포함되어 소량으로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11 종, 미네랄 10 종, 철분은 시금치의 2 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β 카로틴, 제아잔틴, 엽록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만큼의 영양소가 들어가 단지 4kcal 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중인 사람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이런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매일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고 사람
에이징 케어를 하고 싶은 사람
지구력을 쌓고 싶은 사람
야채를 먹지 않는 어린이
자연스럽게 영양을 섭취하고 사람

 

스피루리나는 무미 무취

아침, 냉동고에서 스피루리나 냉동제품을 꺼내어 주스에 섞거나 드레싱에 혼합하는 것만으로 야채 샐러드 분의 영양소를 섭취합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가열하면 신선도가 떨어지고 품질이 나빠지기 때문에 상온 또는 찬 음료에 섞어 주세요.

 

 

 


맛은 전혀 없기 때문에 어떤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익어 버릴만큼 뜨거우면 영양이 손상 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량이 없기 때문에 자기 전에라도 마시기 괜찮습니다.

정리

스피루리나는 분말 또는 정제 형태로 제공됩니다. 분말로서 사람들은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스무디에 넣으면 초록색이됩니다
  • 스피루리나 가루를 샐러드 나 수프에 뿌린다
  • 다른 건강에 좋은 재료와 함께 에너지 볼에 섞으십시오.
  • 과일 또는 야채 주스에 큰 스푼을 저어
  • 스피루리나를 정제 형태의 식이 보충제로 복용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건강 식품 상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말린 스피루리나를 살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