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피케어 : 두피를 관리하고 윤기 나는 모발을 만드는 5 가지 방법

by socialstory 2021. 1. 6.

두피케어 : 두피를 관리하고 윤기 나는 모발을 만드는 5 가지 방법

물 또는 계별별 특별 음료를 최대한 활용 하여 종일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머리카락과 두피를 관리하는 5 가지 훌륭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수분 유지

 

탈수는 주로 여름철 더위의 가장 흔한 결과 중 하나이지만 일상에서도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와 머리카락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탈모와 비듬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몸이 탈수되면 몸의 중요한 기관에 물을 공급하려고 하는데 머리카락에는 거의 흡수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필수 수분이 부족하여 부서지기 쉽고 건조하며 곱슬 거립니다.

 

하루에 최소 8 ~ 10 잔의 물을 마셔야합니다. 레모네이드, 오이 물, 신선한 과일 주스와 같은 계절의 특별 음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이 음료에 포함 된 영양소는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도 도움이됩니다.

 

 

 

 

2. 머리에 오일 마사지를 해주세요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먼지, 땀, 때의 축적은 머리카락에 좋지 않음) 샤워하기 전에 영양이있는 코코넛 오일 마사지를 제공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할뿐만 아니라 방부 및 항균 특성으로 인해 두피 감염 (건조증, 비듬, 백선)을 예방하는 탁월한 보습제입니다.

 

과도한 샤워로 머리카락이 벗겨 질 수있는 수분을 잠그는 데 도움이됩니다. 유해한 태양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합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로 머리를 마사지하면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3. 구조를위한 단백질 요법

 

피트니스 애호가는 단백질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 요소입니다. 그러나 단백질이 건강한 모발에도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당신의 머리카락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족하면 약하고 부서지기 쉽고 손상되고 둔한 머리카락과 같은 심각한 머리카락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일 식단에 계란, 닭고기, 렌즈 콩, 저지방 유제품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 시키십시오. 일주일에 한 번 단백질 헤어 마스크로 머리카락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계란 3 개 노른자에 올리브 오일 1 큰술을 섞습니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바르고 10 ~ 12 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부드러운 샴푸로 씻어 냅니다.

 

 

 

 

4. 과도한 열 스타일링을 피하십시오

 

당신은 항상 드라이어, 컬링 및 스트레이트닝 아이언과 같은 헤어 도구에 의존하여 머리카락을 보기 좋게 만듭니다.  열 스타일링이 머리카락에 미칠 수있는 해로움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열 스타일링은 갈라진 끝, 칙칙함, 부서지기 쉬운 머리카락, 날아 다니는 머리카락과 같은 외부 큐티클에 심각한 모발 손상을 초래하고 파손에 대한 민감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정기적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럴 때마다 열 보호 헤어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말리고 숨을 쉬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5. 태양으로 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십시오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려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있는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십시오. 여름철에는 밖으로 나갈 때마다 항상 모자나 스카프로 머리를 가리도록 하십시오. 과일, 야채, 생선 및 가금류가 풍부하고 설탕과 녹말이 적은 음식이 적은 건강한 식단을 따르십시오. 

이 모든 것이 머리카락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두피케어로 윤기 나는 모발을 만들고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