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공되지 않은 현미가 건강에 좋은 이유 : 현미효능

by socialstory 2020. 9. 21.

가공되지 않은 현미가 건강에 좋은 이유 : 현미효능


백미는 가공으로 인해 많은 양의 영양소를 잃습니다. 한편 현미와 같은 가공되지 않은 품종은 섬유질, 단백질 및 필수 미네랄을 상당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미에는 여전히 곡물의 세 부분 인 밀기울, 배유 및 세균이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미와 밀, 귀리와 같은 기타 통 곡물에있는 대부분의 영양소는이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미의 건강상의 이점


현미가 백미 및 기타 가공된 곡물보다 요리하는데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것이 제공해야하는 긴 건강상의 이점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소화 지원


현미는 소화 및 규칙적인 배변에 중요한 다량 영양소인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현미를 섭취하면 변비 및 설사와 같은 소화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염증 퇴치


현미에는 항산화제와 셀레늄과 같은 항산화 특성을 가진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함께 심장병, 당뇨병 및 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저급 염증 및 염증을 모두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체중 증가 방지 


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 외에도 섬유질은 배고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섬유질이 장에 오랫동안 머물러있어 포만감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그 효과는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지 않고 저녁 식사를 도와줍니다!



 

 

 


4. 편안한 수면 촉진 


현미는 불면증 및 기타 수면 문제 관리에 도움이됩니다.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함유된 몇 안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멜라토닌을 생산하지만 수면 문제가있는 사람들은 멜라토닌 생산에 문제가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5. 튼튼한 뼈 유지


현미에는 칼슘과 마그네슘과 같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적절한 양의 미네랄을 섭취하면 관절염 및 골다공증과 같은 뼈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산모 건강 지원 


일부 연구에서는 현미가 모유 수유모의 면역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현미의 영양소는 또한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뇌 건강 증진 


현미에는 망간과 B 복합 비타민이 풍부하여 뇌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현미의 항산화제는 또한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8. 심장병 예방 


현미는 심장에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현미의 셀레늄과 마그네슘은 심장병을 유발할 수있는 동맥을 따라 축적되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9. 당뇨병 관리에 도움


쌀은 당뇨병 환자 에게 큰 금지 품목이지만 현미는 아닙니다. 현미는 여전히 탄수화물 함량이 높지만 섬유질, 항산화 제 및 미량 영양소는 모두 혈당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현미를 먹어도 갑작스런 혈당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10. 특정 암으로부터 보호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현미는 항산화제 때문에 결장과 유방의 암을 포함한 특정 암에 대해서도 보호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도 셀레늄이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