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뼈건강을 위한 칼슘 많은 음식 : 뼈에좋은음식

by socialstory 2020. 9. 19.

뼈건강을 위한 칼슘 많은 음식 : 뼈에좋은음식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는 많은 영양소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 D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입니다.


칼슘은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데 필수적인 미네랄이며 뼈에 저장됩니다. 우리 몸은 칼슘을 흡수하기 위해 비타민 D가 필요합니다. 식단에서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뼈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고 골절과 질병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K, 비타민 C, 마그네슘 및 인은 뼈 건강을위한 다른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1. 어둡고 잎이 많은 채소


케일, 아루 굴라, 물냉이, 콜라드 그린과 같은 어둡고 잎이 많은 채소는 아마도 유제품이 아닌 최고의 칼슘 공급원 일 것입니다. 이 채소는 또한 뼈의 완전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마그네슘과 뼈 신진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시금치는 일반적으로 이 그룹에 포함되지만 옥살산을 함유하고있어 인체가 칼슘을 흡수 할 수 없습니다.



 

 

 


2. 연어


태양은 비타민 D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먹는 것도 비타민 D를 얻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립보건원(NIH) 에 따르면 연어 3 온스 1 회분으로 447 개의 국제 단위 (IU)의 비타민 D가 제공됩니다. 비타민 D의 권장 최소 섭취량은 매일 400IU입니다. 통조림 연어에는 생선의 뼈가 더 부드럽기 때문에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3. 참치


참치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 D가 풍부한 또 다른 지방 생선입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및 오메가 -3 지방산과 같은 다른 유익한 영양소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조림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고, 지갑에서 쉽고, 식단에 추가하기도 쉽습니다.


4. 메기


우리가 물고기를 잡는 동안 메기는 잘못 갈 수 없습니다. 아마도 가장 저렴한 종류의 생선일 것입니다. 또한 비타민 D가 가장 많이 함유 된 생선 중 하나입니다.



 

 

 


5. 아몬드 버터


모든 견과류 중 아몬드는 1 인분당 칼슘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버터 형태로도 동일한 칼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로 아몬드 버터에는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땅콩 버터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높습니다.


6. 치즈


아주 간단합니다. 치즈는 우유로 만들어집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에르고 치즈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은 모짜렐라는 특히 칼슘이 풍부합니다. 더 건강한 선택을 위해 탈지 우유로 만든 치즈를 사용해보십시오.


7. 요거트


요거트는 기원전 2,000 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요리 제품입니다. 요거트의 준비 과정으로 인해 이 식이 스테이플에는 실제로 우유보다 훨씬 많은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IH 에 따르면 저지방 요거트 8 온스 1 인분은 일일 칼슘 요구량의 42 %를 모두 제공합니다.



 

 

 


8. 계란


아침 식사 애호가를위한 희소식 : 계란에는 좋은 양의 비타민 D가 포함되어있어 뼈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노른자에서만 발견되므로 달걀 흰자 오믈렛을 먹는 경향이 있다면 다른 곳에서 비타민 D를 섭취해야합니다. 또 다른 아침 식사 품목인 오렌지 주스는 종종 비타민 D 와 칼슘으로 강화됩니다.


9. 브로콜리


칼슘의 모든 비유 제품 공급원 중에서 브로콜리는 어두운 잎이 많은 채소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뼈에 건강 할뿐만 아니라 암과 싸우는 특성을 포함하는 비타민 C, 섬유질 및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10. 우유


NIH 에 따르면 우유 한 컵에는 매일 필요한 칼슘의 약 30 %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상점에서 판매되는 우유는 일반적으로 비타민 D로 강화되어 뼈 건강에있어 두 배가됩니다. 그러나 우유가 실제로 중요한 영양소의 뼈를 고갈시킬 수 있다는 추측이 있습니다. 2014 년 연구에서는 십대 시절의 우유 섭취와 노인의 고관절 골절 위험 감소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2011 년 코호트 연구에 대한 한 메타 분석에서는 여성의 모유 섭취와 고관절 골절 사이에 연관성이 없음을 보여 주었지만 남성에 대해 더 많은 데이터를 수행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연구는 혼합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답을 찾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정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뼈를 튼튼하고 조밀하게 유지 하기 위해 신체에는 칼슘, 비타민 D 및 기타 영양소가 계속 필요합니다. 식단에서 뼈를 지원하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아마도 뼈를 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