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사과와 포도를 섭취하여 전립선암 예방하기

by socialstory 2020. 9. 18.

사과와 포도를 섭취하여 전립선암 예방하기


사과와 포도를 섭취하여 전립선 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있는 방법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미 수행되었습니다. Precision Oncology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 껍질에 들어있는 우르솔 산과 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이 전립선 암 세포를 굶어 죽이고 증식을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영양 성분 중 하나라고합니다.


연구진은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 할 수있는 천연 화합물 142 가지를 테스트했습니다. 가장 유망한 활성 성분은 사과 껍질과 로즈마리 에서 흔히 볼 수있는 우르솔 산입니다. 레스베라트롤, 베리와 포도에서 흔히 볼 수있는 천연 화합물 강황에서 발견되는 커큐민.


또한 이 연구는 우르솔 산과 레스베라트롤을 결합하면 전립선 암 세포가 악성 암세포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글루타민이라는 화합물을 섭취하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식단에 더 많은 사과와 포도를 포함하여 얻을 수있는 몇 가지 다른 이점입니다.


풍부한 영양소


사과와 포도는 모두 영양이 풍부한 슈퍼 푸드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A, C, E, K, B1, B2 및 B6 뿐만 아니라 칼륨, 망간 및 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포도 는 비타민 B1, B2, B6, C 및 K  로 채워져 있을뿐만 아니라 건강한 양의 섬유질, 칼륨, 구리 및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최대 28 %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포도의 화합물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뼈 건강에 좋다 


과일은 뼈 건강에 좋은 지표인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사과의 특성과 포도의 레스베라트롤이 모두 신체의 칼슘 유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뇌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포도에는 기억력, 주의력, 심지어 기분까지 개선 할 수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사과 주스는 노화와 관련된 정신적 쇠퇴로부터 신체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와 포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많은 화합물과 영양소가 포함되어있어 심장병 발병 위험을 낮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