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금섭취,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까?

by socialstory 2020. 1. 17.

소금섭취,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까?

성인이 하루에 6g 이하의 소금 (대략 1 티스푼)을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성인의 평균 소금 섭취량은 하루 8g (33 % 높음) 입니다.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험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혈압을 높이고 (뇌졸중의 주요 원인) 위암과 골다공증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소금 섭취를 관리하는 것이 심장병을 줄이는 데있어 금연을하는 것만 큼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소금섭취,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까?소금섭취,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까?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소금은 얼마나 드십니까?


우리가 먹는 소금의 약 75 %는 Action on Salt 에 따르면 빵, 치즈 및 소스와 같은 일상적인 음식에 들어 있기 때문에 깨닫지 않고 너무 많이 먹기가 쉽습니다. 영양 표시를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금이 많은 많은 음식, 예를 들어 아침 식사 시리얼, 자레드 소스, 비스킷 및 케이크와 같이 짠 맛조차 없습니다.


좋은 소식은 소금에 대한 식욕을 줄이기 위해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금을 많이 먹을수록 더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양사 피오나 헌터는 소금에 대한 취향을 재설정하는 데 약 4 주가 걸린다고 말합니다.







음식에서 소금을 측정하는 방법


일부 식품 라벨은 소금 함량과 동일하지 않은 나트륨 함량 만 제공합니다. 1g 나트륨 = 2.5g 소금이므로 6g 성인 일일 소금 지침은 2.4g 나트륨과 같습니다. 저 나트륨염 은 염화나트륨 대신 염화칼륨을 함유합니다. 


나트륨 함량은 적지 만 칼륨이 너무 많으면 특정 신장 및 심장 질환이있는 사람들에게 건강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바다 소금 과 식탁 소금은 모두 염화나트륨이므로 매일 6g의 양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록 바다 소금이 더 큰 곡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다 소금의 꼬집음은 아마도 테이블 소금의 꼬집음보다 무게에 의해 소금이 덜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금 섭취를 줄이는 쉬운 방법


식단을 약간 변경하면 소금 섭취량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1. 간장과 생선 소스를 포함하여 소스와 양념장의 높은 염분 수준에주의하십시오. 케첩을 저염 버전으로 교체하십시오.
  2. 영양 라벨의 소금 수준을 확인하십시오. 음식은 생각보다 소금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운 콩 캔은 2.4g의 소금을 쉽게 함유 할 수 있습니다. 소금 감소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3. 테이크 아웃을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테이크 아웃 또는 배달 피자에는 5g의 소금이 포함될 수 있으며, 한 번의 식사로 성인의 일일 한도는 거의 모두 제한됩니다.
  4. 나만의 소스와 스프를 만드십시오. 볶음 튀김, 파스타 소스 , 수프 및 카레 는 모두 맛이 좋으며 처음부터 만들면 소금이 훨씬 적습니다. 큰 배치로 요리하고 신속하고 건강한 식사를 꾸준히 공급하십시오.
  5. 고추, 마늘, 커민, 레몬 주스 및 후추와 같은 신선하거나 말린 조미료를 사용하여 향신료를 소금으로 바꿉니다 .
  6. 소금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신선한 생선이나 고기를 고르지 말고 고르십시오 .
  7. 짭짤한 칩과 간식 을 줄이고 바삭 바삭한 야채, 과일 또는 저지방 크래커를 선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