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없애는방법 비듬은 어떻게하면 좋은가?

비듬없애는방법 비듬은 어떻게하면 좋은가?


나도 모르게 떨어진 비듬 때문에 부끄러웠던 적 있나요? ㅎㅎ


오늘은 비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1. 비듬의 정체는 이것이었다


비듬이 떨어지는 어깨 주변이 흰 알맹이에 더러운 오물 같고, 주위에서 차가운 눈으로 볼 수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당황하고 자신 조차도 불결하게 볼 수 있지요. 하지만 그 비듬이라는건 치료 할 수 있는것이지만, 그대로두면(방치하면) 머리를 영원히 잃어 버리는(탈모증)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피부 질환을 야기하는 원인이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2. 비듬은 이렇게되어 오는구나


비듬은 피부의 바깥 층(외층)의 죽은 세포 입니다. 이 죽은 세포는 정상적으로 떨어지게하는 표피 아래 세포와 거듭나고 있습니다. 보통 1 일 1 층 씩 세포 층이 박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습은 작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볼 수없는 것입니다만, 이런 층의 생성과 박리를 반복하는 비듬이 왜 생기는지 그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다입니다.


지방증 피부에서 보이는 비듬은 건성 피부의 것과 비교하면 큰 노란색보고가 걸려 보입니다. 이 노란색을 띠고있는 것은 피부에서 분비되는 천연 오일 피지 때문입니다. 만약 아프거나, 빨갛게 염증이 있다던지 아프거나 할 때는 더 심각한 "피부 질환"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비듬 증이 아이에게 보이는 것은 별로없고, 사춘기나 하이틴 시절에 가장 많은 보통은 중년기는 감소하지만, 중년기가 되어도 또한 있는 것입니다. 비듬 좋아지는 사람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많은 건성 피부의 사람보다, 지방 질환의 피부와 머리카락이 더 많이 고민하고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3. 비듬의 원인과 대책


비듬을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 머리에 화학 물질의 과도한 사용을 자제

- 추위와 과도한 난방 속에 있지 않는다

- 부득이한 경우에만 샴푸를한다

- 불안, 스트레스, 긴장에서 벗어난다


샴푸의 사용에있어서, 효과적인 비듬 방지용 샴푸라고 판매되고있는 제품은 거기에 포함된 성분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샴푸 중에는 세포 증식 억제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그것이 두피의 표피에있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또한 콜타르, 황, 살리실산 등을 포함한 것은 중요합니다.


이러한 물질이있는 성분이 각질을 용해 시키거나 격리시켜 있으며, 단백질의 각질을 빗질로 이미 죽은 피부의 바깥층을 벗겨내기 쉽게합니다.


4. 머리 손질


머리는 항상 청결하게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상을 받기 쉬운게 사실이므로 씻은후에 헤어 드라이어와 고데기에 의한 가열, 머리털을 세우는 컬링을 너무 많이하는 파마 같은 것들은 주의하도록 합니다. 경험 부족한 미용사에 의한 파마를 할 때에도 머리카락이 데미지를 받게됩니다.


일단 손상된 머리카락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원래는 돌아 오지 않지만 나중에 성장해 오는 머리카락에 의해 손상된 머리카락으로 대체 해 나갈 것이므로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도 양질의 컨디셔너라면 심하게 손상된 머리카락도 외관 상은 모양을 좋게 해주는 것입니다.


본문에 세포 증식 억제 물질, 콜타르, 황, 살리실산 등의 함유 성분에 주의 할 것을 썼습니다만, 이런 성분들과는 전혀 관계가없는 안전하고 자연의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는 샴푸를 파악하여 사용하도록하십시오.


좋은 것이 포함된 성분에는


- 나노된 미용 성분에 의한 미용 성분의 침투력

- 에탄올 프리로 피지막 보호

- 미용 성분 99.6 % 이상 함유

-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성분

- 천연 항균 성분 

- 항 당화 성분 "왕 벚나무(벚꽃) 잎 추출물"


이런 세분화를 포함한 것이 좋은 성분이있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