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증의 원인과 증상을 알고 개선해갑시다

현기증의 원인과 증상을 알고 개선해갑시다

어지러워서 휘청거린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겁니다.



당신은 어떤 현기증 증세가 있습니까? 숨이 차거나 답답하게 느끼는 것은 아닌가요? 구역질이 있던하거나 묘하게 땀을 흘리거나 하진 않나요? 현기증 증세가 있다면 내과 · 이비인후과 · 신경과에서 진찰을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현기증과 이명이 있던가하여 흔들림이나 두통 등이 있어도, 어떤 질병도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강한 스트레스가 관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가벼운 경우에는 아직 좋지만 때로는 현기증만으로도 상황이 나빠질수도 있습니다. 뇌졸중, 뇌경색, 뇌출혈, 지주막하 출혈이나 심장질환 등의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기증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해요.


현기증을 개선하는 방법과 예방법 등을 소개하니까 꼭 참고하여 현기증을 개선해 갑시다.


※ 증세가 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의사에게 진찰 받으시기 바랍니다.


1. 현기증의 원인 · 증상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서자마자 오는 현기증. 여러분도 한두 번 경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경험 한 적이있는 현기증 때문에 때때로 일어나는 경우는 특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실신에 이르게하거나 다른 질병도 생각되기 때문에, 만약 자주 현기증을 일으키는 경우는 일단 병원에서 진찰을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 전이나 생리 중에되면 빈혈로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로 인해 생기는 어지럼증은 생리가 끝나기 전에 또는 생리 후에는 잠잠해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궁금한 것이라면, 빈혈에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쪽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상 생활에서 현기증을 치료하는 방법 생활 습관


현기증이라고 해도 다양한 원인이 있고, 중병의 가능성도 없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조금 오는 가벼운 현기증이라면 좋지만, 심한 경우는 자기 스스로 해결하려고하지 말고,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주세요. 물론 평소에 어지럽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벼운 현기증을 느낀다면 자신의 힘으로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소개 할 개선법을 바탕으로, 참고로 봐주세요.


먼저 소개 할 개선법은 "생활 습관"입니다.


소위 매일의 식사와 수면, 운동 등 생활하는데 습관을 고치는 것으로, 현기증을 개선 하자는 것입니다. 생활 습관의 개선은 현기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개선 할 수 있기 때문에 질병 치료에 필수적인 개선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아침 점심 저녁 3 식을 제대로 먹고 적당한 운동, 자신의 몸에 맞는 수면 시간에 규칙적인 생활을 보내도록합시다.


3. 식사


다음은 식사입니다만, 아침 점심 저녁, 제대로 먹는 것이 중요하네요. 특히 아침 식사는 영양이있는 것을 확실히 먹읍시다. 최근 빵 관련 음식이 많아지고 있다고하지만, 몸에 많은 영양을 전달 위해서는 빵보다 밥을 추천합니다. 이상 아침 밥은 백미, 생선 구이, 계란말이, 된장국. 이 메뉴가 아니면 안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몸에는 좋네요.


아침은 많이 먹어도 소비되므로 다이어트 한다고 먹지 않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불필요하게 현기증을 일으키기 쉬운 체질이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참고로, 낮에는 샐러드와 식사라도 상관 없습니다. 과식하면 졸려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과식에 주의합시다.


밤에도 칼로리와 영양 균형을 생각하면서 제대로 먹어주세요. 몇번이나 말하지만, 먹지 않는 생활은 현기증을 악화시켜 버립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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