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미용 건강에 좋은 멜라토닌의 효과가 많은 야채 케일

by socialstory 2018. 12. 9.

미용 건강에 좋은 멜라토닌의 효과가 많은 야채 케일

멜라토닌은 피부를 매끈 매끈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스트레스에도 효과가있는 걸로 알려져왔습니다.


이 멜라토닌이 야채에 들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특히 '케일' 이라는 야채 중에는 특별히 많은 멜라토닌 이나 그 밖에도 놀라운 건강과 미용에 도움되는 성분이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1. 케일에는 놀라운 미용 · 건강에 좋은 기능이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위키 백과에서 알아 보겠습니다.


"인간은 멜라토닌의 혈중 농도는 낮에는 낮고 밤에는 높고, 수면과 관련있다. 멜라토닌 수용체의 활성화의 다른 강력한 항산화 역할과 핵 DNA와 미토콘드리아 DNA를 보호하는 역할도 가진다. 멜라토닌은 주로 불면증과 시차 해소 등 수면 장애의 치료에 이용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최근에는 불임의 치료 등에도 이용되고있다."


이것만으로는 그 장점을 다 알지는 못하겠지만 나열 해 봅니다.


- 세포 회춘 및 활성화

-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의 조절 ·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 조절 수면 작용

- 활성 산소의 독성을 방지 항산화 

- 항암 작용


이렇게 보면 마치 만병 통치약과 같은 작용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도 멜라토닌은 원래 체내에서 생성되는 성분으로, 우리의 뇌에서 만들어지는 호르몬입니다. 그리고 멜라토닌은 "마법의 호르몬"이라든가 "기적의 호르몬" "슈퍼 호르몬"등으로 불릴 정도입니다. 평소 부담없이 먹고있는 다채로운 야채와 곡물에 들어있는 것을 연구한 결과 발견되었습니다.


미라토닌을 많이 포함하고있는 것은, 십자화과 식물과 벼과에 많은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 십자화과 식물 중에서도 "양배추"에서 단연 많이 함유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고, 그 중에서도 케일의 젊은 잎에 특별히 많은 것을 알게되었지만, 왜 그런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의 순서로는 단연 많은 것은 케일의 젊은 잎인데, 보통의 스케일을 필두로 바나나 · 쑥갓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야채 자신의 생명력이 강하고 생리 활성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멜라토닌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다.


인간은 굉장히 정밀하게 할 수있는 것에 실감 나고 있지요.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필요 이상의 활성 산소에 대한 방어 시스템으로 항산화 산소(SOD)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 산소는 불행히도 나이가 쇠약해져 버립니다.


게다가 평소 먹고있는 많은 식품에는 첨가물 이라는 화학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은 간장 등으로 분해하고 있는데, 그때 활성 산소가 다량으로 발생합니다. 이 활성 산소는 철을 부식하게 너덜 너덜 해 버리거나 우리의 몸을 침식하는 것입니다.


철이 어느새 녹슬어 버리는 것처럼, 몸을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녹슬어버리게 합니다. 이와 같이 긴 시간을 들여 나빠져 갔다는 것은 치유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생활 습관병 이라고하는 것이 있습니다만, 그 대부분이 이와 같은 일이 많이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방 조치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압니다.


매일 조금씩해서 연속적으로 멜라토닌을 섭취하는 것이 몸을 부식시키지 않는 방법입니다. 이 멜라토닌은 나이를 거듭할수록 분비량이 줄어들어 버리니까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케일이 혈액을 원활하게 해준다.


생활 습관병의 대부분은 혈액이 크게 관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현대병의 약 80%가 혈액과 관련이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생소한 단어 "뿌라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야채의 독특한 향기의 근원이있는 성분으로, 이것은 무농약 유기농으로 재배한 야채 일수록 많은 삐타진을 포함한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라진에는 진정 효과와 혈전을 할 수있는 방지 항 혈전 작용과 혈액 순환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혈전이란 혈액의 덩어리로 과육하고 있습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덩어리 상태입니다. 이 혈전이있는 혈관을 막고 혈관을 막히게 버립니다. 당연히 혈액의 흐름이 멈춰 버립니다.


그러면 필요한 영양분이거나 산소가 몸의 구석 구석까지 보내지지 않게되고, 세포가 죽어 버립니다. 혈액이 걸쭉 끈적 끈적하게되어 버리는 것은 암보다 무서운 것인데 자신은 자각하지 못하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입니까. 혈액이 끈적 끈적하지 않고 원활하게하는 작용이있는 것은 정어리와 꽁치, 고등어 등의 등푸른 생선이라 불리는 생선에 포함 된 "도코 사 헥사 엔 산""과 "다가 불포화 지방산"등 항 혈전 작용 이 있습니다 .


 

 

 

그것은 원시 야채 중에도 이 효용이 그대로 혈전을 방지 항 혈전 작용이있는 것이 연구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다만 불행히도 야채에 들어있는 항 혈전 작용은 먼저 물고기의 역사가 4 일 정도 지속되는 반면, 야채의 경우는 4 ~ 5 시간에서 사라집니다.


피라진 및 피라진과 같은 역할을하는 성분은 꿀풀 · 양파 · 마늘 · 부추 · 시금치 그리고 케일도 포함되고 있습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양이 적은 데다가 지속 시간이 짧은 것도 있고, 매일 야채와 등푸른 생선 등을 먹을 수록 혈액을 원활하게하고 유지하는 것이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해도 매일 야채와 등푸른 생선 등을 먹는다는 것은 대단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런 때는 굉장히 맛있는 과일 녹즙 등의 도움을 얻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멜라토닌의 과정은 밤이되면 뇌에서 많이 만들어지는 호르몬으로 이 호르몬이 혈액 중에 많아지면 낮에도 잠이 들어 버립니다. 이 같은 일이있는 점에서 수면의 질이 올라가거나 푹 잠들면서 숙면을 취할수있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양배추가 들어있는 녹즙을 저녁 식사 후 마시는 습관에두면 잠을 푹 잘 수있어서 스트레스를 풀고 피로 회복 할 수 있어, 어느새 생활 습관병 회복의 방향으로 나갈 것입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게하는 작용도 있으니까,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테니 매일을 즐겁게 보낼 수있게 되어 갈 것입니다.


멜라토닌 놓치지 않을거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