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라면 과일 알레르기에 주의하자

변비라면 과일 알레르기에 주의하자

건강 프로그램을 가족이보고 있으면, 키위 과일이 완고한 변비에도 변화를 가져온다는 내용이 있던 것 같습니다. 요구르트와 마그네슘이 변비에 좋은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지속적으로 효과가 있는가? 라고하면, 익숙해지면 배변에 변화가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요구르트도 정기적으로 종류를 바꾸어 가지 않으면 배변에 변화가 없습니다. 마그네슘 변비약도 점점 양을 늘리는 경향이 생기기도 하고, 마그네슘도 양이 많으면 위험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하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키위 과일인데 가족이 먹은 다음날에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키위 과일의 섬유질은 "수분을 유지하면서" 창자 안쪽까지 분산 닿는 성질이있는 장점이있는 것 같았습니다. 


확실히 비정상적인 변비인 사람은 '장 속 환경이 좋지 않다' 이런 것을 느낀다고 하네요.


나는 매일 배변활동은 좋은데도 키위 과일을 먹어 보았더니 확실히 좋은 느낌입니다만, 세세한 종류가 궁금했습니다. 그린, 키위 과일이 좋다. 키위 과일에는 2 종류가 있고, 골드키위(노란 과육)보다 그린키위 과일이 좋은 것 같습니다. 1 일 2 개 이하를 먹는 것을 추천.(많으면 알레르기에주의) 


우선 아침에 요구르트 1 개를 넣어 먹습니다. 좋은 박테리아와 키위 과일의 섬유질의 궁합은 아주 좋은 것입니다. 장내 환경에 영향을 준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요구르트와 키위 과일을 맞춰 장시간 방치하면 단백질 분해 효소로 변질하여 나쁜 성분으로 변질되는 것 같습니다. 


저녁 식사 후, 키위 과일을 1 개 먹는다. 키위 과일은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것 같습니다. 기름 계의 소화를 도울지도 모릅니다. 




키위 과일의 종류가 걱정되는 사람의 먹는 방법 

껍질을 벗겨 반으로 자른다. 숟가락으로 씨 부분을 도려 낸다. 그 빈 공간에 올리브 오일을 흘린다. 


이것은 마른 창자를 넉넉하게 배변의 미끄러짐이 좋아지는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장이 약한 사람은 효과가 너무 좋아서 설사를 할지도? 


키위 과일은 섬유질이 있습니다. 때문에 설사나 요구르트보다 계속 변화를 유지할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키위 과일 등의 과일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에 이변이 있으면 섭취를 하지맙시다. 


키위 과일 알레르기가있는 사람이 주의해야 하는 음식은 복숭아, 파파야, 파인애플, 멜론, 바나나, 사과, 포도, 등을 입안이나 목의 부종, 피부가 거칠어 지거나 호흡이 힘든 느낌이 있으면 요주의입니다. 


프로그램의 영향이 큽니다. 때문에 위험 요소를 알 수있는 좋은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잘 먹고 잘 싸는 것 만큼, 정말 기분이 좋은 것도 없을겁니다. 몸 전체의 순환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변비로 고민하는 사람에게 참고가되면 다행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