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호흡의 시간(부제 : 가장 좋은 치유)

심호흡의 시간(부제 : 가장 좋은 치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즉시 가능한 가장 좋은 치유는 '심호흡' 입니다.


호흡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현재 상태를 여실히 나타내는 거울입니다. 불안한 때는 호흡이 얕고 빠르며 수줍은듯 편안하고 침착한 때는, 호흡이 깊고 천천히 흐릅니다. 무술의 달인은 경기 내용이 "숨이 긴 것이 반드시 이긴다!" 라고 합니다만, 생물학적으로도 호흡이 얕고 빠른 동물보다 호흡이 깊고 천천히 흐르는 동물이 단연 장수합니다.


또한 "호흡"은 "몸"과 "마음"


모두 잘 연결되어 있는 "다리"와 같은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걱정이나 분노 등 자신이 스트레스 상태에있을 때, 머리에서 "어떻게 든 침착할 것"이라고 생각보다 먼저, 어쨌든 심호흡을 유의해 가면, "몸의 조화" → "마음의 조화" 에 점차적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몸"이라는 것은, 우리의 무의식(잠재 의식)에 통해 있기 때문에, 먼저 "몸을 정돈"하는 것은 역시 정신 건강에도 반드시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저도 아침과 저녁에는 매일 반드시 의식적으로 심호흡을하고 있습니다.


좌절하거나 우울하면, 단 1 분이라도 좋으므로 천천히 깊게 호흡 해보세요. 먼저 입으로 숨을 천천히 내쉬고 그 후 코로 숨을 천천히 들이 마십니다. (반복)


숨을 토하고있을 때는, "몸에서 스트레스가 빠져나갈 것이다" 숨을 들이 마시고있을 때는, "몸에 좋은 신선한 느낌이 들어오고 있다" 입니다! !


심호흡은 당신이라는 "마음의 파이프"를 깨끗하게 정화 한 후, 에너지 함께 업 해줍니다.


정말 좋은 치유 방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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