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로는 영양소 부족이 원인! 적절하게 관리하자!

by socialstory 2018. 9. 27.

피로는 영양소 부족이 원인! 적절하게 관리하자!

피로는 영양소 부족이 원인! 적절하게 관리하자!피로는 영양소 부족이 원인! 적절하게 관리하자!


피로를 모아 않기 때문에하고 말라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나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피로를 모아 어려운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다면 피로도 느끼지 어렵습니다.


운동 습관을 익히자.

운동 부족의 경우 근력 저하를 일으켜 약간의 외출에서도 쉽게 피곤해 피로가 빠져 어렵습니다. 근력 저하는 20대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기적으로 운동하지 않는 상태가 계속되면 상황은 갈수록 심해집니다. 근력 운동 등 자신이 할 수있는 범위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바쁜 식사를 뽑아 버리는 사람은 요주의 입니다. 식사를 거르면 충분한 열량을 섭취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뇌에 영양이 충분히 돌아 가지 않고 집중력이 저하되고,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세 끼 제대로 영양 의식이있는 식사를 유의하여 간식 등 배가 고픈 때 바로 먹을 수있는 음식(견과류, 하이 카카오 초콜릿 단백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정이없는 날은 늦게까지 잠자는 습관도 피로가 모이기 쉬워집니다.(보통 주말에 많이들 늦잠 자시죠?)


수면은 피로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만, 평소보다 더 늦게 일어나는 생활 리듬이 깨지고 피로를 느끼게됩니다 .


휴일과 약속이없는 날에도 평소와 같이 생활을하도록 유의합시다.



피로를 회복하는 데 중요한 영양은?

장시간 노동과 인간 관계에 스트레스가 쌓여오고, 그것을 해소하려고 폭식. 피로가 쌓이고 피곤한 것이 일반적이라는 사람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이 시대이므로, 자신의 우선 순위를 확인해 장시간 노동 등없이 안전하게 자신의 소중한 것에 비중을두고 좋은 것입니다만...)


불고기와 장어처럼 지쳐있는 때는 보양식이라는 연상도 나옵니다만, 기분뿐만 아니라 실제 체력도 회복시키고 싶다면 반드시 높은 칼로리에 볼륨있는 식사를 향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피로 회복을 한마디로 말해도, 단순히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진 대사를 향상시켜 에너지를 만드는 회로를 이동하여 피로 회복갑니다. 그래서 이러한 몸의 기능을 보충 해주는 음식을 섭취해야합니다.


식사는 매우 중요하는 것은 위에도 쓴 것처럼 누구나가 알다시피하지만, 그 피로 회복에 효과가있는 영양소는 무엇인가! ?


다음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말할 나위도없이 단백질. 이것이 없으면 다이어트는 정체되어 버립니다. 운동에 의한 근육의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 필요한 아미노산. 이 원료가되는 것이 고기와 생선, 계란, 콩 제품 등을 포함하는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근육과 피부, 머리카락, 손톱 등을 만듭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은 "체중(kg) × 1.5 ~ 2.0" 프로그램을 먹도록하십시오.


달걀 1개에 약 6g, 고기 50g 약 9~1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다뻬뿌찌도

장거리를 이동하는 철새의 날개의 근본에 있다는 사실에 "이미다뻬뿌찌도"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있기 때문에 작은 새들도 지구를 1바퀴 있는 정도의 비행이 가능하게된다고합니다. 인체에도 존재하지만 섭취하는 것이 일상적인 피로를 완화하는 것 외에 항산화 작용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이미다뻬뿌찌도 조류 가슴살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닭 가슴살 외에도 정어리, 고등어, 꽁치, 참치, 가다랑어 등의 친숙한 재료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치는 수은 함유량이 많은 음식 때문에 그다지 먹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비타민 B

비타민 B1은 당질 대사를 에너지로 바꾸어주는 영양소로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이됩니다. 돼지고기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섭취합시다. 파와 부추, 마늘의 성분 '황화 알릴'와 결부된다고 흡수가 촉진되므로 이러한 재료와 돼지 고기를 효율적으로 결합하여 적극적으로 먹도록하면 좋을 것입니다!


비타민 B2는 단백질, 지질, 당질 대사하고, 젖산 등 피로 원인 물질을 제거해줍니다. 소 · 돼지 · 닭 레버와 장어, 우유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철분

피로가 축적 해 오면 체내에서 활성 산소가 증가하고 이것이 피로성 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노화에도 연결 때문에 어떻게 제거하거나 발생을 억제하거나 발랄있을 수 있는지의 차이가 생깁니다)


그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는 것이 각종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 산소를 운반 피로성을 개선하는 철분의 흡수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어패류에 많이 함유 된 비타민 E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리코펜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색소) 인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있어 체내에 쌓여있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줍니다. 이 작용은 위에 쓴 비타민 E의 100 배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연산

매실이나 레몬, 식초 등의 신 것을 포함 된 구연산은 당질, 지질, 단백질 등의 영양소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강한 편. 위의 젖산을 분해하여 근육 피로를 완화 외에 미네랄 흡수를 지원 해줍니다.


정리

우리들의 몸에 축적 해오고있는 "피곤"은 제대로 된 영양을 의식하여 섭취 가지 않으면 더 점점 축적하고 있고, 훗날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로에 대항하기위한 올바른 영양소를 알고 일상의 식탁에 의식적으로 더해가는 것으로, 지칠 줄 모르는 고성능 몸이되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