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철 결핍성 빈혈의 증상과 철분을 보충할 때 주의할점

by socialstory 2018. 8. 20.

철 결핍성 빈혈의 증상과 철분을 보충할 때 주의할점

철 결핍성 빈혈의 증상과 철분을 보충할 때 주의할점철 결핍성 빈혈의 증상과 철분을 보충할 때 주의할점


자주 빈혈이되면 "철분이 부족하다"라고합니다.

철분은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체내의 철분의 약 70%는 적혈구의 핵으로 체내에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하고 있고, 혈액에 많이 포함되어있는 것입니다. 

적혈구 이외에도 몸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하는 효소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섭취 즉시 사용되지 않는 철분은 간이나 비장 골수, 근육 등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여 대표적인 증상이 "철 결핍 성 빈혈"입니다. 축적 된 철분이 없어지고, 적혈구의 재료가 부족하여 발생합니다. 주로 여성에 나타나 남성에 일어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여성의 경우 월경 매월 혈액을 잃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10%가 철 결핍 성 빈혈의 증상으로 고민하고 있다고합니다.


 

 

 

철 결핍 성 빈혈이되면

산소 공급량이 부족하므로 심장의 고동과 호흡 곤란, 나른함이 생기고 집중력과 의욕이 상실되고 학습 능력과 작업 효율이 저하됩니다. 철분 부족을 보충에는 평소 철분이 많은 음식을 의식적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재료는 간, 계란, 조개 등의 조개류와 시금치, 톳 등 해조류와 콩입니다.


이러한 영양이 치우 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단에 도입하는 것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보충 등으로 철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철분을 과잉 복용하면 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마시고 있었는데, 역효과가 있으면 슬픈 것이므로, 가능한 한 철분은 식사에서 섭취합시다. 보통의 식생활에서 철분 과다인 것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 빈혈의 증상이 지속되면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의료 기관에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