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효소를 섭취하고 신진대사를 올리자

by socialstory 2018. 7. 30.

효소를 섭취하고 신진대사를 올리자

효소를 섭취하고 신진대사를 올리자효소를 섭취하고 신진대사를 올리자


효소를 섭취하고 신진 대사 업!

효소 다이어트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건강하게 야윈 그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표 지점이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몸에 붙어있는 여분의 지방을 줄여야합니다.


우리들의 몸에있는 지방은 체지방의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의 2개로 나누어져 있지만, 피하 지방은 피부 아래에있는 지방에서 외형적으로 마르거나 뚱뚱하거나 해보이는 이 피하 지방 의 증감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 다른 내장 지방은 내장의 틈새와 복근의 안쪽 등에 붙은 지방에서 외형은 모릅니다. 그러나 이것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내장 지방은 혈관에 들어가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상 지질 혈증, 고혈압 등의 원인이되기도 생활 습관병을 일으키는 주요 요인이 될 것입니다.


지방을 떨어 뜨린다는 "효소"가 키워드 입니다.


효소를 낭비하지 않고 충분히 섭취하여 대사 효소로 돌리는 것으로, 확실히 대사는 올라갈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적당한 운동(근력 트레이닝)도 실시하면 신진 대사가 좋아지며 몸속의  지방은 연소되어 건강하게 살 뺄 수 있습니다.


또한 효소를 많이 섭취하고 신진 대사가 더욱 활성화하고 동맥경화 등에 의한 혈전을 만들게하고 "혈전 용해 효소"가 산출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에는 활성이 강한 뿌라스민이라는 효소에 변화 혈전을 녹여주는 것입니다.


또한 신진 대사가 상승하여 미백 효과 · 회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마르고 싶다면, 그리고 안티에이징을 의식하고 있다면 장내 환경을 정비해 효소를 듬뿍 취하고 대사를 올릴 수 있다면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한것 중 하나입니다.



식사를 할 때 왜 효소에서 섭취해야하는 것인가?

효소를 능숙하게 도입하는 한 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그것은 효소를 먼저 뱃속에 넣는다는 것. 가열하여 조리 한 것을 먹기 전에 뱃속에 효소가 충분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소가 충분한 음식, 즉 생야채와 과일은 위장을 30분 정도 통과합니다. 곧 통과하고, 게다가 그 음식 자체가 효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기 소화를하고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한편, 밥이나 빵 등의 탄수화물은 뱃속에 평균 3~4 시간 정도 머물기 때문에 느립니다. 게다가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 불량을 일으켜 장내에서 발효되어 배가 치거나 가스가 나오기도합니다. 또한 고기와 생선, 계란, 유제품 등의 동물성 단백질이되면 뱃속에 4-8 시간 체류하기 때문에 더 느린 것입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장내에서 부패하기 때문에 나쁜 균이 번식하여 장내 환경을 악화시킵니다. 역류하는 일도 있으므로 매우 까다 롭습니다.


소화관이라는 하나의 길에서 먼저 소화가 빠른 음식이 통과하면 그 후도 순조롭게 진행하지만 먼저 소화 속도가 느린 것을 먹으면 소화의 대 정체가 발생합니다.


생야채와 과일이 비록 효소를 가지고 있어도 가열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이미 몸에서 소화 효소가 나와 버린 후, 그래서 음식 효소의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없게 됩니다.


이 때문에 내가 권하고 있는 "샐러드부터 먹는 식사 순서 다이어트"는 식사의 맨 처음에 샐러드를 먹는 것을 지도 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식이섬유의 효과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고 효소의 효과로 소화가 빠르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효소가 없어진다면 노화가 진행?

혈압을 조절하거나 혈전을 제거하고 혈관을 깨끗이하고, 생각하고, 근육을 움직이는것 조차 효소와 관계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침입해온 바이러스와 암의 싹을 공격하고 건강을 지키는 면역 기능도 효소 없이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병원체 등의 이물질을 먹는 백혈구의 내부에는 효소가있어 잡은 바이러스 등 이물질을 분해하는 것도 효소입니다.


자연 치유력(면역력)의 요점이 효소 인 것입니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체내에는 13,000 가지 이상의 다른 종류의 효소가 존재하고, 단백질 분해 효소 만해도 9000 종 이상이 더 각 세포에 3000 종 이상의 동맥에는 98 종 이상의 효소가 존재하는 것으로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어 따라 우리들의 몸에 미리 제공되는 잠재 효소는 점차 감소하고 활성이 저하되어갑니다.


시카고의 마이클리스 병원의 메이어 박사들은 노인과 젊은이의 타액의 효소를 비교하고 노인은 효소 활성이 젊은이의 1/30까지 떨어질 것이라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독일 에카도 박사도 1200 명의 소변을 채취하고 소변에 섞여있는 아밀라아제(효소의 일종)가 노인은 젊은이의 절반 밖에 활동하지 않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노화라는 것은 체내 효소의 쇠약 자체이며, 생명 활동을 지원하는 효소가 힘이 없으면 다양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도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 효소를 섭취함으로써 체내 효소를 낭비하지 않고 강한 파워 효소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노화도 예방할 수 입니다.


정리

우리들의 몸에 미리 제공하는 "효소" 그러나 나이를 먹어 따라 점점 줄어 가고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효소를 음식에서 도입함으로써 감소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꼭 지금부터 효소를 소중히 한 식사를 유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