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 예방은 더 안전한 재료와 음식을 먹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

by socialstory 2018. 6. 1.

암 예방은 더 안전한 재료와 음식을 먹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

암 예방은 더 안전한 재료와 음식을 먹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암 예방은 더 안전한 재료와 음식을 먹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


일본인의 세 명 중, 한 명이 암으로 사망하는 시대에서 국민 병이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단 100분의 1밀리 크기의 암의 싹이 몸 전체의 조화를 무시하고 점점 늘어 커져가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현재 2000여 종의 물질에 발암성이 인정되고 있습니다만, 발암 물질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가 암 예방에 중요한 열쇠가됩니다.


발암 물질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는 활성 산소와 자외선, 대기 오염, 방사선, 바이러스, 담배에 포함된 타르 등입니다. 담배에는 200 종류 이상의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발암 물질도 있습니다.


 

 

 



암이 발생하는 신체 부위는 소화가 많고, 특히 식생활에 위험 요소가 많습니다. 옥수수와 견과류에 자라는 곰팡이, 고사리 등의 끊임 강한 산나물, 햄이나 소시지의 발색제 등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햄이나 소시지의 발색제는 식품 첨가물이지만, 다른 보존료와 착색료 등의 식품 첨가물도 암 발생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식품 첨가물 등까지 합치면 총의 원인의 40~50 %는 식품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싸면 좋다"라는 발상은 위험하고 더 안전한 재료 · 음식을 먹는 것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