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활습관병 내장 지방형 비만 예방하기

by socialstory 2018. 3. 1.

생활습관병 내장 지방형 비만 예방하기



얼마 전 텔레비전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원래 SMAP의 기무라 타쿠야가, 자신의 체형 유지의 비결로 20살 무렵에 입고 있던 청바지를 기준으로 자신을 갖추어야한다 라고 했습니다.


자주 건강검진 문진 등에서도, 의사는 20살 무렵에 비해 체중 증가를 얘기합니다. 그것은 몸의 성장은 20세 정도까지 멈추므로, 그 이후의 증가분은 대체로 지방인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남성에 많이 볼 수 있는 "내장 지방형 비만'은 생활 습관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동맥 경화도 빨리 진행하기 때문에 심근 경색이나 뇌경색 등 치명적인 질병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배가 나와 있지 않아도 20살 때부터 10kg이상 과체중이 있으면 요주의 입니다.


 

 

 



그러나 생활이 편리해진 현대는 압도적으로 운동량이 부족하여 식사로 하여금 에너지도 과다하기 쉽습니다. 건강 장수는 적당한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일부러 시간을 만들어, 헬스 클럽에 다닐 필요가 아니라 일상 속에서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운동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은 차에 타지 않고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한다 든가, 통근시에는 에스컬레이터는 사용하지 않고 계단을 이용하거나 기차에서 자리가 비어 있어도 앉지 않고 서서 가는것 같은 의식들이 필요합니다.


지하철 등에서 손잡이를 사용하지 않고 자력으로 견디고 서 있으면 더욱 효과가 커집니다. 일상 속에서도 교육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편안한대로 움직이는 생물입니다. 자신을 갖추어야 하고 몸을 움직이는 의식을 유지할 사람이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자, 우선 보수계를 가지고 시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