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치과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혜택으로 치아건강 챙기세요

by socialstory 2017. 7. 25.

치과 스케일링 의료보험 가격 혜택으로 치아건강 챙기세요


치아 건강 꼼꼼히 챙기며 관리하시나요? 치아건강을 위한 치과 정기검진은 필수지만 많은 분들이 치과에는 가기를 꺼려하시는듯 합니다. 오복중의 하나인 치아건강은 두말하면 잔소리인만큼, 건강할때 치아 잘 관리하고 지키시길 바랍니다.


필자도 오늘 정기검진 차원으로 치과 방문하여 스케일링 하고 왔습니다. 꼼꼼하게 치석제거도 하고, 치아 상태는 이상이 없는지 등 제대로 점검받고 왔지요.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던 치과 스케일링 가격이 예전에 보험혜택 적용전에는 항상 6~7만원대의 가격으로 스케일링을 해왔었다가 3~4년 전부터는 스케일링도 의료보험 혜택 적용을 받음에 따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스케일링을 받아왔지요.

 

 

 



오늘도 필자의 경우 스케일링 의료보험 적용으로 비용은 14,600원 지출하였습니다. 그만큼 부담도 없을뿐더러,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내 치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어서 만족감이 들더군요. 특히나 임플란트를 한 필자의 경우에는 1년에 2번정도(6개월에 1번 꼴로)는 의무적으로 정기검진을 받으러 가곤합니다. 스케일링 때문에도 방문하지만, 치아관리를 위해 정기검진 차원으로 가곤하는데, 치과를 두려워마시고 미리미리 관리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스케일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동안에 살짝 시린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2~3시간 정도면 금방 가라앉으니, 오랜시간 스케일링을 해온 경험이 있다보니 크게 개의치 않게 되더군요. 오히려 스케일링을 하고 나면 치석제거로 잇몸 건강에도 좋고 기분마저 상쾌하니 스케일링이야 말로 치아건강을 위한 가장 쉬운 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입냄새가 나거나, 치석제거를 오랜시간 하지 않은 상태라면 가까운 동네 치과를 방문하셔서 스케일링 받아보세요. 치아 관리는 평소 멀쩡할때 관리하셔야 나중에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돈을 버는 길입니다. 치아가 무너지면 큰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미리미리 예방 차원에서라도 치과 정기검진을 받아보세요.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