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프로틴바 장점 7가지 : 부작용, 단백질바 추천 3선

by socialstory 2023. 10. 10.

프로틴바 는 너무 바빠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없을 때 몸에 단백질을 전달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약간의 단백질 파우더가 첨가된 캔디바에 불과한 품질이 낮은 프로틴바가 많이 있지만, 체중 감량이나 근육 증가에 매우 도움이 되는 훌륭한 프로틴바도 여전히 있습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프로틴바 혜택

1. 근육량을 늘리려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항상 신선하게 조리된 저지방 단백질 식사를 준비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프로틴바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스포츠 중심 회사가 개척한 이 카테고리는 오늘날 거대한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틴바는 주로 근육 강화, 식사 대용으로 체중 감량, 이동 중에 다용도의 만능 간식으로 세 가지 용도로 유용합니다. 프로틴바의 성분은 각 카테고리에 어느 정도 유용한지를 결정합니다.

 

2. 프로틴바의 주요 이점은 단백질 함량의 품질과 복용량입니다.

단백질은 당신에게 어떤 역할을 합니까?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것은 이제 교리로 널리 받아들여졌기 때문에 증거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의심스러울 경우를 대비해 많은 과학 연구를 통해 단백질 보충이 확실히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여기에 여러분이 알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젊고 건강해 보이는 리프터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 에게 적용됩니다.

 

 

 


네덜란드의 과학 연구자들이 발표한 2012년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보충은 허약한 노인들이 역도 프로그램 중에 근육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이 연구에서는 하루에 두 번 15g의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했는데, 이는 괜찮은 프로틴바에서 찾을 수 있는 수준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단백질과 함께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80세 노인들에게 효과가 있다면, 당신에게도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단백질 함량입니다. 따라서 영양 표시를 확인하고 가능한 한 많은 단백질이 들어 있는 바를 구입하세요.

 

3. 단백질은 체중 감량에도 유용합니다.

체중 감량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이상하게도 당신은 여전히 ​​상당한 양의 단백질을 원합니다. 이는 Nutrition and Metabolism 저널에 실린 2008년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2)

이 연구에서 한 그룹의 피험자에게는 매일 단백질 보충 음료를 제공했고, 다른 그룹에는 유사한 탄수화물 전용 음료를 제공했습니다.


연구 과정에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한 피험자들은 순수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더 많이 감량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체형으로 더욱 빠르게 발전하고 싶다면 이것이 바로 방법입니다.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우리는 단백질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지방을 빼는 것은 어떻습니까?

 

4. 단백질은 포만감을 유발한다.

가장 좋은 설명은 포만감, 즉 식사 후에 느끼는 포만감과 관련이 있습니다. 같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단백질이 포만감을 훨씬 더 많이 증가시키는 것은 잘 알려진 현상입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가능한 메커니즘은 유럽 연구자들의 2008년 과학 논문에 제시되었습니다. (3)

이에 대한 세부 사항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론은 단백질이 당신을 채워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백질 함량을 높게 유지하십시오.

 

5. 섬유질이 함유된 프로틴바는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체중 감량 방정식의 다른 부분은 섬유질 함량입니다. 식이섬유는 또한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만 연구자들이 반복적으로 관찰한 것 중 하나는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의 체중이 상당히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2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영양 연구자들은 포만감을 높이고 체중 증가에 맞서 싸우는 식이섬유의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4)

프로틴바를 식사 대용으로 사용하려면 고단백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제품을 찾으세요.

 

 

 

 

6. 체중 감량을 위한 프로틴바는 설탕 함량이 낮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설탕 함량도 낮게 유지해야 합니다. 역학 연구에 따르면 설탕은 비만 퇴치를 위한 공공의 적입니다.


여러 대규모 장기 연구에서는 설탕 섭취와 체중 증가 사이의 연관성뿐만 아니라 대사 증후군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이와 관련된 부정적인 건강 영향도 발견했습니다.


David Ludwig 박사와 Harvard University 및 Boston Children's Hospital의 다른 연구원들이 2001년 Lancet에 발표한 영향력 있는 논문에서는 하루에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추가로 섭취할 때마다 체질량 지수가 0.24kg/m 2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 했습니다.


건강한 상태에서 과체중으로, 또는 과체중에서 비만으로 전환하는 데에는 몇 가지 BMI 포인트만 필요합니다. (5)

미국 심장 협회에서는 남성의 경우 하루 최대 37g의 설탕을 권장하고 여성의 경우 하루 25g만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6)

일부 프로틴바에는 1회 제공량당 20g 이상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설탕이 함유된 프로틴바를 섭취하는 경우 이 한도 이하로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의 결과는 최적의 근육량 이점을 얻으려면 단백질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높게 유지하고 설탕은 낮게 유지하십시오.

 

 

 

 

7. 설탕이 많이 함유된 아침 식사 대신 프로틴바를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오랫동안 체중 감량과 대사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어 왔지만, 최근 연구에서는 유청 단백질 (대부분의 프로틴바에 들어 있는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 포함된 고단백 아침 식사를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 증상 개선. (7)

유청 단백질을 사용하여 28g의 단백질을 전달하는 아침 식사 개입을 설계함으로써 연구자들은 유청 단백질 함량이 높지 않은 유사한 아침 식사와 비교하여 이러한 유형의 개입의 효과를 조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중재가 대사 기능과 염증 지표에 더 유리한 변화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유청 단백질을 보조로 하는 고단백 아침 식사가 제2형 당뇨병 치료 전략에 유용한 추가가 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프로틴바의 맥락에서, 고단백 및 저당 프로틴바는 이러한 유익한 대사 변화를 달성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설탕이나 정제된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건강에 해로운 아침 식사를 대체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프로틴바 부작용

프로틴바는 음식일 뿐입니다. 프로틴바의 좋은 점 중 하나는 그것이 대부분 음식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양 성분 외에는 뚜렷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품질이 낮은 프로틴바는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물론, 잘못된 종류의 프로틴바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에 가장 좋은 것은 아닐 것입니다.

 

 

 


설탕이 너무 많거나 섬유질이 충분하지 않으면 대사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비율과 영양 표시를 살펴보세요. 이는 프로틴바뿐만 아니라 식단의 다른 모든 것에도 적용됩니다.


설탕 알코올이 너무 많은 프로틴바는 복통과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규칙의 주목할만한 예외 중 하나는 설탕 알코올이 많이 함유된 프로틴바입니다. 고용량에서는 복통, 팽만감 및 기타 위장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Kauko K. Mäkinen이 International Journal of Dentistry 에 게재한 과학 기사에서는 설탕 알코올을 섭취할 때 일부 사람들이 경험하는 불편한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8)

인공 감미료로 인해 위장 장애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해당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는 프로틴바를 피하십시오.

 

프로틴바 사용법

프로틴바를 얼마나 자주 섭취하고 싶은지는 달성하려는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근육 강화를 위해 일일 추가 단백질 섭취량에 대한 목표를 계산한 다음 이를 선택한 프로틴바의 단백질 양으로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하루에 세 끼 이상 먹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실제 식사에 게으르다는 뜻일 것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하루에 프로틴바 1~2개가 가장 좋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식사 대용으로, 점심을 대체하거나 늦은 브런치 및 오후 중반 간식(중간에 점심 식사 없음)으로 기능하는 등 하루에 한두 끼를 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여전히 진정한 아침과 저녁을 원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과일, 채소, 섬유질을 식단에 포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체중 감량에도 중요합니다.


근육을 키우려면 체중 1kg당 1.6~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추가하기 위해 프로틴바를 섭취하는 경우 근육량을 추가하려면 하루에 체질량 1kg당 최소 1.6g, 하루에 킬로당 2.0g 이상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닭고기와 연어 와 같은 다른 공급원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일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프로틴바에 의존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하루 50g의 단백질 섭취를 목표로 하세요. 체중 감량의 경우,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약 50g의 추가 단백질을 보충하면 단백질의 발열 및 식욕 억제 효과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프로틴바 2개를 섭취할 수도 있고, 프로틴바와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경우 이른 아침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욕 억제 효과가 그다지 유용하지 않기 때문에 밤에는 단백질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프로틴바 인기 추천 3선

 

포스트 단백질바, 3개, 500g
포스트 단백질바, 3개, 500g

포스트 단백질바, 3개, 500g

 

포스트 단백질바 1개, 500g

COUPANG

www.coupang.com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 크런치 8p 560g, 1개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 크런치 8p 560g, 1개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 크런치 8p 560g, 1개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 크런치 8p 56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단백질바 프로틴바 6개 2개, 360g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단백질바 프로틴바 6개 2개, 360g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단백질바 프로틴바 6개 2개, 360g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단백질바 프로틴바 6개 1개, 360g

COUPANG

www.coupang.com

 

요약

단백질 바는 탄수화물과 설탕이 가득한 스낵 식품을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대체품이며 이동 중에도 단백질 섭취량을 높게 유지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당신이 진지한 운동선수이든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일반 사람이든 상관없이, 단백질 바를 가까이에 두는 것은 이동 중에도 건강한 영양 섭취에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 체중감량을 위한 프로틴 쉐이크 먹는법

 

단백질 보충제 : 체중감량을 위한 프로틴 쉐이크 먹는법

체중을 빨리 감량해야 하는 경우 단백질 쉐이크(프로틴 쉐이크) 다이어트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를 하는 것만으로도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을 위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