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 7가지 : 식단 및 운동 추천

by socialstory 2023. 8. 29.

뱃살을 빼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노력해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상황을 바꾸는 7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추천 : 수영
유산소 운동 추천 : 수영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 7가지

1. 과일 주스를 건너 뛰십시오. 

 

 

 


달콤한 콜라를 건강하게 바꾸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과일에서 지방을 감소시키는 섬유질은 모두 제거되었으며 순수한 과일당만 허리 둘레로 직접 전달됩니다.


2. 야채를 섭취하세요.

특히 가장 큰 식사에서 접시의 절반 이상을 채워야 합니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동종 식물(감자, 옥수수, 당근)보다 전분이 없는 품종(잎채소, 브로콜리, 콩 등)을 더 선택 하세요.


3. 가공식품 섭취는 줄이세요.

가공식품은 친구가 아닙니다. 바쁘게 지내면 포장 식품에 트랜스 지방, 설탕, 소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모두 뱃살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근력 운동

근육은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므로 근육이 많을수록 가만히 앉아 있을 때에도 더 많은 무게를 태울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씩 근력 운동을 하세요. 일주일에 5일 ​​동안 하루에 최소 30분씩 걷기나 자전거 타기 같은 적당한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일어나서 움직이세요.

하루 종일 앉아 있고 밤을 새워 앉아 있는 것은 아닙니다. 주중에 충분한 운동을 한다고 해도 하루에 8~9시간 뒤에 앉아 있으면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경우:

매 시간마다 짧은 휴식을 취하고 몸을 움직여 보세요. 책상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사무실 주변을 산책해 보세요. 말하는 동안 몸짓을 하고, 앉을 때는 발을 가볍게 두드리세요. 엘리베이터를 건너뛰고 계단을 이용하세요. 집에 돌아오면 TV를 끄고 좀 더 활동적인 활동을 하세요.


6. 잠을 충분히 자도록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체중 증가, 당뇨병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4~5시간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7에서 8시간 사이를 자려고 노력하십시오.


7.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식단과 운동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몸을 통과할 때 지방 축적물이 복부 부위로 이동합니다. 운동과 명상은 모두 스트레스를 독성이 없는 수준으로 낮추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식단 추천

복부 비만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 단백질은 포화감을 유지하고, 식욕을 줄여주며, 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그릭 요구르트, 생선, 가금류 등의 단백질 풍부한 음식들을 선택해보세요.


섬유소가 많은 식품 : 섬유소는 소화 과정에서 천천히 처리되므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줍니다. 이는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콩류, 전분이 적은 야채(브로콜리나 시금치 등), 곡물 등의 섬유소가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세요.


건강한 지방 : 아보카도나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지방 함유 음식도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당분의 흡수를 늦추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하며, 포만감 또한 제공합니다.


당류와 가공 음식 제한 : 가공된 스낵, 탄산음료 및 과자 등의 가공 음식과 설탕 함유 음료는 복부 비만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피하세요.


규칙적인 식사 패턴 유지 : 하루 3끼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간식 시간도 정해두세요.

 

 

 


아래는 예시로 복부비만 다이어트 1일 메뉴입니다.

아침 : 그릭 요구르트에 딸기와 아몬드 추가
점심 : 연어 그릴에 시금치 샐러드 (올리브 오일 드레싱)
간식 : 아몬드나 월넛 몇 개
저녁 : 닭 가슴살 스테이크와 브로콜리

 

복부비만 다이어트 운동 추천

복부 비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산소 운동 :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이 포함됩니다. 일주일에 5일, 하루에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저항 훈련 : 근육을 강화하고 대사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체중 관리에 좋습니다. 웨이트 리프팅 또는 바디 웨이트 운동 (예: 푸시업, 스쿼트) 등의 저항 훈련을 주 2~3회 진행하세요.


코어 강화 운동 : 복부 지방을 태우면서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플랭크나 러시안 트위스트와 같은 코어 강화 운동도 주 2~3회 진행하세요.


스트레칭 & 요가 :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유연성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를 줄여주므로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일주일 계획으로 시작해보세요:

월요일 : 30분 달리기 + 저항 훈련
화요일 : 요가 or 스트레칭
수요일 : 30분 자전거 타기 + 코어 강화 운동
목요일 : 요가 or 스트레칭
금요일 : 30분 수영 + 저항 훈련
토요일 : 요가 or 스트레칭
일요일 : 휴식


운동 계획은 개인의 건강 상태, 신체능력 및 시간 등 여러 가지 변수를 고려하여 맞춤화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위의 계획은 일반적인 예시이며, 실제 운동 계획은 개인의 상황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정리

쉽고 빠르게 뱃살을 줄이는 방법이란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뱃살을 빼는 방법은 충분히 많습니다. 당신이 원하는건 무엇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마법은 없습니다. 상황을 뒤집겠다는 결심만 하면 됩니다.

 

복부 내장지방제거에 도움되는 음료 5가지

 

복부 내장지방제거에 도움되는 음료 5가지

3월이 되었습니다. 슬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출렁이는 뱃살을 빼는걸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텐데, 아시다시피 내장 지방이 너무 많으면 동맥에 축적되어 당뇨병, 심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