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아플때 좋은 허브차 10가지 추천

by socialstory 2023. 10. 5.

감기와 독감 시즌에 약간의 질병과 싸우고 있다면 전통 의학과 함께 차를 사용하여 인후통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차 한 잔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따뜻함과 편안함 외에도 실제로 신체가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혼합 차가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차 한 잔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생강차
생강차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종류의 차를 소개합니다.

 

 

 

 

목이 아플 때 차를 마시는 이유

일반적으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아플 때 특히 중요합니다(아마도 의사의 말을 들었을 것입니다). 수액은 목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목의 통증과 자극을 줄여줍니다.


차나 국물 과 같은 따뜻한 액체는 자극받은 목을 진정시키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차 한잔을 즐겨야 할 이유가 더욱 많아집니다! 그러나 수분 공급 외에도 일부 차는 실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고 질병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차 자체가 심각한 질병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많은 차에는 감기 및 기타 바이러스와 같은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차와 허브 혼합물은 항염증제이므로 감기와 관련된 통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물론, 약간의 꿀이 없는 차는 무엇일까요 ? 꿀은 자연적으로 항균 효과가 있어 목을 코팅하고 자극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다음 번에 몸이 안 좋을 때는 따뜻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차 몇 잔을 마셔보세요.

 

인후염에 가장 좋은 차는 무엇입니까?

물론, 따뜻한 액체라면 어떤 것이든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진정 효과가 있는 차를 찾고 계시다면, 인후통을 진정시키는 데 가장 좋은 차를 모아봤습니다.

 

 

 

 

목아플때 좋은차 1. 감초뿌리차

감초 뿌리 차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인후염을 유발하는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맛은 물론 약효까지 즐길 수 있는 매우 달콤한 차입니다.

 

하지만 감초차도 대량으로 섭취하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사용 전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세요.

 

목아플때 좋은차 2.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모두 갖고 있어 붓기를 줄이고 조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진경제이기 때문에 기침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모마일 증기를 흡입하는 것은 감기와 관련된 호흡기 문제를 치료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가정 요법입니다.

 

목아플때 좋은차 3. 강황차

강황은 남아시아 국가에서 감염과 싸우는 방부제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황 티백을 구입하거나 끓는 물에 강황 가루를 넣고 걸러서 강황 차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강황에는 항산화제, 항염증제, 방부제 성분이 있어 인후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목아플때 좋은차 4. 녹차

녹차가 몸에 좋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왜 그럴까요? 이 가벼운 차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질병 퇴치 능력은 높은 항산화 성분에서 비롯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편안한 온도에서 가글 차를 마시면 인후염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아플때 좋은차 5.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에는 멘톨이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충혈 완화제 및 진정제입니다. 소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취침 전 선택하면 좋습니다. 녹차의 항바이러스, 항균, 항염 성분은 모두 감기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후통에좋은차 6. 마시멜로 뿌리차

이름에 속지 마십시오. 이 차는 스모어 맛이 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점액이라고 알려진 물질을 분비하는 마시멜로 뿌리에서 나옵니다. 이 물질은 목구멍을 코팅하여 진정 효과를 줍니다.

 

그러나 점액이 경구용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인후통에좋은차 7. 레몬티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 체계를 강화해 감기 증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을 진정시키기 위해 꿀 한 덩어리를 추가하거나 뜨거운 토디를 만들어보세요!

 

 

 

 

인후통에좋은차 8. 미끄러운 느릅나무 차

마시멜로 뿌리와 마찬가지로 느릅나무에도 목을 코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점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립 보건원(National Institute of Health) 에 따르면 인후통을 완화하기 위해 일부 경구용 사탕에도 사용됩니다.

 

인후통에좋은차 9. 홍차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아침에 커피 한 잔을 건너뛰고 카페인이 함유된 홍차 한 잔을 마시세요. 잠을 깨울 뿐만 아니라 염증을 줄이고 인후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탄닌이라는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편안한 온도에서 홍차를 가글할 수도 있습니다.

 

인후통에좋은차 10. 생강차

생강 뿌리에는 뿌리부터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및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강은 또한 체온을 낮추고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균 효과를 높이려면 약간의 계피를 첨가하세요.

 

기관지염에 좋은 차 : 기침 완화에 좋은 허브차 10가지

 

기관지염에 좋은 차 : 기침 완화에 좋은 허브차 10가지

기관지염은 염증이 폐 통로의 점액 막에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이 통로를 기관지라고 합니다. 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염증이 악화되기 때문에 기도가 점점 좁아져 기침과 불편함이 증가할 수 있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