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에좋은차 : 인후염 완화에 좋은 차 5가지

by socialstory 2023. 10. 3.

목이 아프기 시작하면 따뜻한 차 한 잔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차는 수세기 동안 동양의학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도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목에좋은차 : 카모마일 차
목에좋은차 : 카모마일 차


차에 관한 최신 연구와 인후염 치료에 대한 차의 잠재적 이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인후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차에 대해 건강 및 영양 전문가들이 말하는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목이 아플 때 차를 마시는 이유

목이 아플 때 차를 마시는 가장 큰 이유는 수분 공급입니다. 점막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유지할 수 있으면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는 물로 끓여지기 때문에 재채기, 기침, 코막힘, 후비루로 인한 수분 손실로 인해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절실히 필요한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수분 공급이 바이러스성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함은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수많은 차에는 염증과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목이 아플 때 고려해야 할 인기 차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인후염에 좋은 차 5가지

목에좋은차 1. 카모마일 차

진정 효과가 있는 카모마일입니다. 또한 분자 의학 보고서( Molecular Medicine Report) 에 발표된 연구 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에는 인후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식물 영양소 덕분에 약효가 있다고 합니다. 

 

 

 


이 차는 목을 윤활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후염으로 인한 부종을 줄이고 잠재적으로 조직 건강과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허브티의 장점은 카페인이 없다는 점입니다. 즉, 하루 중 언제든지 마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목에좋은차 2. 엘더베리 차

삼부쿠스 니그라(Sambucus nigra), 엘더베리 또는 블랙 엘더 라고도 알려진 이 식물은 감기와 인후통과 같은 증상에 대한 인기 있는 유럽 약초 치료법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연구자들은 엘더베리가 코로나19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상업용 제형에서 엘더베리의 사용을 조사했습니다.


결과는 2020년 통합 의학 발전(Advances in Integrative Medicine)저널에 발표되었으며, 2주 넘게 엘더베리를 사용한 성인 참가자가 발병 후 처음 48시간 이내에 복용했을 때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dvances in Traditional Medicine 에 발표된 2021년 연구에서는 블랙 엘더베리 또는 엘더베리를 조사한 결과 엘더베리가 발열, 통증, 울혈 및 기침과 같은 감기와 관련된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2020년 연구와 유사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엘더플라워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이와 같은 발견으로 인해 엘더베리 시럽과 젤리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제안된 혜택을 누리려면 가까운 식료품점이나 천연 식품 매장에서 엘더베리 차를 찾아 휴식을 취하면서 한잔을 즐기십시오.

 

 

 

 

목에좋은차 3. 녹차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이 풍부한 녹차는 목이 아픈 경우 또 다른 좋은 선택입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카페인에 민감하고 회복하는 동안 약간의 흥분을 느끼고 싶다면 하루 종일 이것을 마시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nesthesiology and Pain Medicine 에 발표된 2016년 연구에서는 기관 내 삽관을 하고 수술 후 녹차 용액으로 가글을 한 환자의 통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기에 대한 복용량과 권장 사항에 대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는 인후통에 대한 간단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녹차를 끓이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끓이면 쓴맛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차 티백이나 파우치를 끓는 ​​물에 총 3분 정도 담가두면 매번 밝고 풍미 가득한 녹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목에좋은차 4. 감초 뿌리

맛에 있어서는 감초 차가 첫 번째 선택이 아닐 수도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감초 차가 인후통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가능성이 나타났습니다. 


영국 의학 저널( British Medical Journal) 에 발표된 2003년 발췌문에서는 감초 뿌리가 다른 허브와 함께 진정제로 간주되어 최대 30분 동안 인후염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되려면 자주 섭취해야 했습니다.

Biomedicines 에 발표된 보다 최근의 2019년 연구에서는 감초 뿌리 차가 인후통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특성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러한 발견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하지만, 사람들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완 의학의 사용을 지원하는 것은 큰 진전입니다.

 

목에좋은차 5.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인체에 ​​대한 잠재적인 항산화, 항균, 항암 및 항바이러스 효과 덕분에 의약 용도로 오랫동안 연구되어 왔습니다. Phytotherapy Research 의 2006년 기사에 따르면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페퍼민트 차의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산화 효과는 유망하며 더욱 철저하게 연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과학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이 허브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지금으로서는 추출물이 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면 페퍼민트 차 한 잔을 즐겨보세요.

 

결론

의사와 영양사 모두 차가 인후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수분 공급부터 항염증 효과까지, 차는 감기에서 회복할 때 균형 잡힌 식단에 추가되는 환영받는 음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식단에 차를 포함시키는 데 따른 위험은 거의 없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기침에좋은차 5가지 : 기침에좋은차

 

마른기침에좋은차 5가지 : 기침에좋은차

마른기침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 방법을 시도하여 치유 과정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마른기침에좋은차 1. 꿀 레몬과 꿀을 넣은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