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면역력 좋아지는 음식 : 6가지 슈퍼푸드

by socialstory 2023. 3. 17.

온라인에서 읽은 내용에도 불구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단일 식품이나 특정 식단은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면역 체계를 잘 작동시키는 영양소에는 비타민 A, B6, B12, C 및 D뿐만 아니라 구리, 엽산, 철, 셀레늄 및 아연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보충제를 복용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


일부 비타민 보충제는 다량으로 섭취하면 해로울 수 있습니다. 

 

 

 


대신 과일과 채소, 견과류와 씨앗, 통곡물, 유제품 또는 강화 대체 식품, 육류, 생선 또는 콩류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한 건강하고 다양한 식단에서 이러한 영양소를 얻는 데 집중하십시오.


이에 대한 예외는 주로 햇빛에 노출되어 생성되는 비타민 D입니다. 일년 내내 충분한 양을 섭취하려면 가을과 겨울에 매일 10마이크로그램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밖에 많이 나가지 않거나 피부 대부분을 가리지 않는다면 더욱 중요합니다.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건강한 장내 미생물(장내 세균 및 기타 유기체의 범위)은 면역 체계의 역할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과일 및 채소, 통곡물, 견과류, 씨앗, 콩 및 렌즈콩과 같은 다양한 고섬유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요거트나 케피어와 같은 발효 식품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인 식사에 채소를 더 추가해 보고 콩류를 더 많이 먹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십시오.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런 식으로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심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단에 다음과 같은 면역 지원 식품을 포함시키십시오.

 

면역력 좋아지는 음식 1. 오렌지

몸이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므로 추운 달 동안 몸에 충분한 비타민 C 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비타민 C는 몸에 저장될 수 없으므로 매일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오렌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토마토, 완두콩, 고추를 더 많이 먹거나 비타민 C 보충제를 먹거나 뜨거운 레몬을 마실 수 있습니다.

 

면역력 좋아지는 음식 2. 수박

수박에는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트룰린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A, C 및 B6도 풍부합니다. 수박은 몸에 리코펜 을 공급하여 뼈를 튼튼하게 유지 하고 면역 체계의 균형을 유지 하도록 돕습니다.

 

 

 

 

면역력 좋아지는 음식 3. 브로콜리

하루 5끼를 선택할 때 장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브로콜리를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만드 십시오. 섬유질, 비타민 C, 칼륨, 비타민 B6, 비타민 A3 가 풍부합니다.


브로콜리를 요리하는 대신 가능하면 생으로 드십시오. 이렇게 하면 영양가가 더 높아집니다. 면역 체계와 관련하여 슈퍼 푸드로 분류되는 유사한 채소에는 콩나물, 케일, 콜리플라워가 포함됩니다. 이 맛있는  브로콜리, 시금치, 밀순 수프를 드셔 보십시오.

 

면역력 좋아지는 음식 4. 굴

가능한 한 건강해지고 싶다면 몸에 충분한 아연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연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굴, 계란, 버섯, 닭고기, 호박씨 또는 캐슈넛을 더 정기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백혈구 생산에 필요하므로 신체가 감염 과 싸울 수 있고 건강한 피부, 모발 및 손톱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요거트

아침에 시리얼에 우유를 붓는 대신 요구르트 한 덩어리를 추가하는 것은 어떨까요? '활성' 또는 '살아 있는 배양균'이 포함된 요거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거트는 장내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는 면역 체계를 도와줍니다. 


요거트에는 또한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계피

다음에 핫초코나 차를 마시러 갈 때는 계피를 뿌려보세요. 생꿀과 혼합해 보거나 여기에 있는 단계별 레시피에 따라 유제품이 없는 크림 치즈 프로스팅으로 직접 시나몬 롤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건강에 도움되는 글

 

겨울철 면역력높이는음식 7가지 : 면역력 강화 식품

 

겨울철 면역력높이는음식 7가지 : 면역력 강화 식품

실내 마스크 해제로 좀더 숨쉬기가 수월해졌습니다. 다만 몇몇 장소에서는 여전히 마스크 착용이 도움이 될텐데, 각설하고 아직까지 겨울철임을 감안한다면 마스크를 벗더라도 그동안 떨어진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