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행개선 : 혈액순환에좋은음식 24가지

by socialstory 2023. 1. 23.

혈류는 모든 영양소와 산소를 신체가 필요로 하는 곳으로 운반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한 식단 은 약 없이도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과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24가지 건강 식품을 사용해 보십시오. 심지어 심장 마비, 심부 정맥 혈전증, 고혈압 과 같은 심각한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11가지

다음은 혈압 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11가지 최고의 식품 입니다.

 

 

 


아몬드

견과류는 완벽한 가벼운 간식이나 샐러드 토핑으로 간주됩니다. 아몬드는 비타민 E 와 건강한 지방 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항산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몬드가 풍부한 식단은 혈류를 개선하는 연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바나나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혈압을 낮추어 혈류 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단에 나트륨이 너무 많으면 고혈압 이 발생할 수 있지만 칼륨은 신장이 신체에서 여분의 나트륨을 제거한 다음 소변을 통해 통과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

비트는 질산염이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질산염은 몸에서 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이완시키고 몸 전체의 조직과 기관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좋습니다. 또 다른 큰 이점: 비트 주스는 수축기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당근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으며 당근은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16 fl. 온스 매일 당근 주스를 마시면 수축기 혈압이 감소했습니다. 당근 주스가 총 항산화 상태를 증가시켜  심혈관 시스템 을 보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나몬

오트밀이나 뜨거운 음료 한 그릇 위에 뿌려주는 좋아하는 향신료인 계피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어 혈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감귤류 과일

비타민 C 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감귤류 과일은 식단에 비타민 C를 포함시키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오렌지, 자몽,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염증을 낮추고 혈전 을 예방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많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심혈관 질환 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로 인기 있는 조미료가 되었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생강이 혈압, 콜레스테롤 및 혈당 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 합니다.

Ginkgo Biloba

징코 빌로바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이완기 혈압을 평균 7mmHg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연구에서는 이미 항고혈압제를 복용 하고 있는 고혈압 이 있는 노인의 혈압이 1mmHg 미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바라기 씨

작지만 강력한 해바라기씨에는 많은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해바라기씨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섬유질 , 식물성 화학 물질,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및 비타민 E 가 풍부하기 때문에 주목할 만합니다.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인 해바라기씨는 또한 혈압을 낮추어 혈류를 개선합니다. 소금은 혈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해바라기씨는 무염 상태여야 합니다.


심황

이 인기 있는 향신료는 커큐민이라는 화합물로 인해 항염 작용을 합니다. 커큐민은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하여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이 몸 전체에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호두

호두는 건강에 좋은 간식일 뿐만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의 공급원이기도 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호두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9가지

심장 마비 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9가지 식품 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보카도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카르니틴과 칼륨도 풍부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 를 낮추고 혈압도 낮출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나트륨이 적기 때문에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심장에 특히 유익합니다. 또한 신체가 산화질소를 방출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의 더 건강한 대안인 다크 초콜릿은 코코아가 85% 이상 함유된 초콜릿을 먹을 때 혈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산화 스트레스 를 줄이고 신체가 더 많은 산화질소를 형성하도록 도와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선

연어, 고등어, 송어, 청어, 넙치와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생선에는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 합니다. 정기적으로 생선을 먹으면 안정시 혈압을 낮추고 동맥을 막히지 않게 하는 등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생선을 포함하는 식단이 심장마비,  죽상동맥경화증 및 부정맥(불규칙한 심장 박동)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

차는 심장에 건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혈관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한 연구에서는 녹차가 순환계의 내피 기능을 빠르게 개선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반면에 내피 기능 장애는 동맥벽이 두꺼워지고 경화되는 죽상동맥경화증에 선행하여 잠재적으로 뇌졸중 이나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심혈관 사건의 위험을 줄이는 강력한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이 풍부합니다. 이 사실 때문에 매일 양파를 먹으면 혈류가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파속 채소( 마늘 과 양파) 를 습관적으로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64%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석류

석류 씨앗에는 주로 심장 건강에 좋은 폴리페놀, 탄닌,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과 같은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들은 죽상 동맥 경화증 또는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석류 주스를 매일 마시는 것은 심장병 환자의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 , 베타 카로틴, 비타민 E 와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며 죽상 동맥 경화증의 진행을 늦출 수 있는 효과적인 항산화제입니다.

 

 

 


수박

전형적인 여름 과일인 수박은 저칼로리 고섬유질 스낵입니다. 플로리다 주립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심혈관 질환의 전조인 고혈압 전 단계 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대동맥 혈압의 증가를 늦추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L-시트룰린의 가장 높은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심부 정맥 혈전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

다음은 심부 정맥 혈전증 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음식 입니다.

카이엔 고추

카이엔 고추는 음식에 부여하는 향신료보다 더 많은 펀치를 포장합니다. 그것은 항염증 특성을 자랑하며 동맥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혈압을 정상에 가깝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 이상으로 좋습니다. 마늘의 농축된 알리신과 피루브산은 혈류에서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막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힘을 줍니다. 마늘을 생으로 먹는 것이 건강상의 이점을 즐기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이지만 구워서 먹어도 동일한 건강 증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

자연적으로 달콤한 이 간식은 동맥 건강과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폴리페놀이 풍부한 보라색 포도는 혈소판이 서로 달라붙어 혈전을 형성하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시금치

녹색 잎이 많은 채소는 철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덜 알려진 건강상의 이점인 높은 수준의 질산염  은 신체의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이 더 쉽게 흐르도록 하여 순환을 개선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동맥이 더 유연해지고 혈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경고 및 가능한 약물 상호 작용

복용 중인 특정 식품 및 보충제 는 잠재적으로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바나나 및 ACE 억제제

로텐신, 카포텐, 바소텍 과 같은 ACE 억제제  는 칼륨 수치가 너무 높아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바나나와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초콜릿 및 MAOI 억제제 

초콜릿의 카페인 함량 이 높기 때문에 Ritalin 과 같은 각성제 와 상호 작용하여 효과를 높이거나 Ambien 과 같은 진정제- 수면제 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생선(또는 생선 기름 )과 와파린

혈액을 묽게 만들 수 있는 생선이나 생선 기름을 섭취하는 것은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와 함께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생강과 항응고제

생강은 잠재적으로 혈액 희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와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징코 빌로바 및 발작 방지 약물

고용량의 징코 빌로바를 복용하면 다음과 같은 발작 을 조절하는 약물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 Tegretol, Equetro 또는 Carbatrol (카르바마제핀),
  • 및 데파코트 (발프로산)

 

녹색 잎 채소와 와파린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 상추 등 비타민 K 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섭취 하고 혈전을 예방하는 처방약인 와파린을 복용하면 약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몽 주스 및 처방약

자몽 주스는 잠재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정 약물 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사용되는 스타틴 약물
  • 고혈압 을 치료하는 약물
  •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 을 치료하는 약물
  • 궤양성 대장염 을 치료하는 약물
  • 항불안제 뿐만 아니라
  • 항히스타민 제  알레그라

 

석류 주스, 혈압약, 와파린

혈압약을 복용하는 경우 석류 주스로 인해 혈압이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 주스는 와파린 대사에 관여하는 시토크롬 P450 효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석류 주스와 와파린 사이에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복용 중인 약물이 식단에 있는 음식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지 항상 먼저 의사와 확인하십시오.

 

함께 읽으면 좋은글

 

혈관에좋은음식 : 혈관 청소 음식(생선, 채소, 해조류)

 

혈관에좋은음식 : 혈관 청소 음식(생선, 채소, 해조류)

평소 먹는 식재료들 가운데서 혈관에 좋은 재료를 알아봅니다. 일부 재료에는 혈관에 좋은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전갱이와 산마, 고등어와 정어리와 같은 푸른 물고기입니다. 이 푸른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