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관절건강에 도움되는 운동 : 유산소, 유연성, 근육강화

by socialstory 2022. 12. 27.

목표는 유산소 활동, 유연성 운동 및 근육 강화의 균형입니다. 건강한 관절 덕분에 우리는 움직이고, 달리고, 점프하고, 비틀고 돌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유롭게 움직이고 인생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모든 것.

 

필라테스 와 같은 능동적인 스트레칭 운동
필라테스 와 같은 능동적인 스트레칭 운동


그리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상적인 마모를 겪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능동적으로 좋은 상태를 유지하지 않으면 관절도 그럴 수 있습니다.

 

 

 


관절은 안정성을 위해 인대와 근육으로 연결된 두 개의 뼈가 만나는 곳입니다. 뼈에는 또한 관절 연골이라고 하는 매끄러운 흰색 조직 층이 있습니다. 이 조직은 압박력을 분산시키고 우리가 움직일 때 부드럽게 미끄러지도록 도와줍니다.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골의 마모를 줄이는 초기 목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선제적이고 예방적입니다.

어떤 면에서 순환 접근 방식입니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로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평생 활동적으로 계속 활동함으로써 걷기, 달리기 또는 기타 스포츠 등 나중에 좋아하는 활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관절은 또한 통증의 조기 발병과 관절 교체 수술, 특히 고관절 및 무릎  관절 성형술 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계속 움직이고, 관절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이는 올바른 운동 선택, 코어 근육 사용 및 강화, 이 세 방향 조합은 오래 지속되는 관절 기능과 초기 관절염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뼈 건강을 위한 더 나은 건강 결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양성이 핵심입니다.

성공적인 운동 프로그램의 핵심은 다양성입니다. 건강한 체중 유지와 함께 유산소 운동, 근력 강화, 유연성 운동의 균형을 이룬다면 평생 좋은 관절 건강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관절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일상 생활에 포함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교차 훈련은 운동할 때마다 다른 활동을 하기 때문에 운동 루틴에 다양성을 더하는 인기 있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유연성 운동을  통해 관절이 원하는 전체 동작 범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요가, 태극권, 필라테스 와 같은 능동적인 스트레칭 운동은 모두 우리의 관절이 더 강렬한 운동을 할 준비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레칭 운동은 최대 성능을 위해 에어로빅 또는 근력 운동 전후에 수행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이나 심혈관 운동은 상대적으로 낮은 강도로 시작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줄넘기, 스텝 에어로빅 또는 도시 거리와 같은 딱딱한 표면에서 달리기와 같은 고강도 훈련을 피해야 합니다.


충격이 적은 운동과 자전거 타기, 패들 보드, 걷기, 수영과 같은 스포츠는 이상적이며 최소한의 장비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은 체육관 장비에는 타원형, 계단 오르기 또는 고정식 자전거 사용이 포함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을 강하게 유지하고 좋은 관절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적절한 형태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 안전을 위해 낮은 하중과 높은 반복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물리 치료사 또는, 운동 생리학자와 같은 숙련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여 최적의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합니다.

 

정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할 때 개인 트레이너나 물리 치료사의 도움을 구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특히 여러분이 더 많은  성과 목표와 활동 이 있는 운동선수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나중에 만성 근육통과 관절통을 도울 수 있는 치료법이 있지만 진정한 목표는 초기에 자신을 돌봄으로써 처음부터 거기에 도달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