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겨울철 손발차가움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생강차

by socialstory 2022. 12. 24.

겨울이 되면 유독 손발이 차가워져서 일명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분들은 장갑은 필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을 따뜻하게 하기위해 완전무장을 하기도 합니다. 손발차가움의 근본 원인과 치료법은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현명합니다.

 

생강차
생강차


하지만 가정요법의 일환으로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차가 있습니다. 바로 생강차입니다. 겨울에 따뜻한 생강차 즐겨 드시는 분도 많으실거에요.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좋은 반면, 생강차에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C, 마그네슘 및 기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매우 유익합니다. 생강은 또한 생강의 향과 맛이 너무 강할 경우 꿀, 레몬 등 다른 천연 재료와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그리고 건강상 이점도 많아 겨울철 생강차 한통 사다놓고 마시면 딱 좋습니다.

 

생강차의 8가지 이점

1. 메스꺼움 완화

메스꺼움을 느끼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도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생강차는 메스꺼움에 가장 좋은 질병이었습니다.

 

 

 

 

여행 전에 뜨거운 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멀미와 함께 자주 나타나는 메스꺼움과 구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메스꺼움의 첫 징후가 나타날 때 뜨거운 생강차를 마시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2. 위 기능 향상

생강은 팽만감과 과식에 매우 유용합니다. 뜨거운 음료는 소화를 개선하고 음식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는 또한 과식 후 팽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혈액 순환 개선

생강차의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은 혈액 순환을 회복하고 개선하여 심혈관 문제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맥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염증 감소

생강은 항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 및 관절 문제에 이상적인 가정 요법입니다. 생강차는 음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이 생긴 관절을 적시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월경의 편안함을 완화합니다.

매달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여성이라면 생강차가 새로운 절친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을 때는 따뜻한 생강차에 수건을 적셔 하복부에 대십시오.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꿀을 넣은 생강차를 마십니다.


6. 면역력 강화

위에서 언급했듯이 생강에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뜨거운 생강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생강에 함유된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로 인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해소

생강차에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수준과 신체 긴장을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진정 효과도 있습니다. 강한 향과 맛이 치유력과 어우러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8. 호흡기 질환 퇴치

겨울철은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쉬운 계절입니다. 다시 한 번, 강한 맛과 향으로 인해 겨울에 따끈따끈한 생강차 한 잔은 감기와 관련된 코막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경 알레르기와 관련된 호흡기 증상에 생강차 한 잔을 드십시오.


이 모든 혜택으로도 충분하지 않다면 부엌으로 가서 따뜻한 생강차 한 잔을 만들어 보세요. 그러면 분명히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생강차를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읽어보고, 소파에 껴안고 홀짝이세요!

 

 

 


팁 : 생강차를 먹기 전에 너무 오래 식히지 마세요. 뜨거울 때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손과 발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4가지 팁

손발이 계속 차가워지는 4가지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1. 운동

간단히 말해, 신체 활동은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매일 약간의 운동(적어도 일주일에 3~4회)을 하면 혈액 순환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훌륭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심장 근육이 더 빠른 속도로 수축할 때마다 더 많은 양의 혈액이 동맥과 정맥을 통해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 전반적인 순환이 촉진됩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조깅을 시도하기 전에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시도하십시오. 수영은 특히 무릎과 관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2. 금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지만 일단 숨을 멈추면 몸이 스스로 회복하기 시작하여 담배가 혈액 순환에 끼친 모든 나쁜 것들을 원상태로 되돌립니다.


흡연은 말초 동맥 질환(PAD) 또는 다리 순환 불량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예쁜 그림이 아닙니다. 담배를 피울 때마다 연기의 독소가 혈류로 들어가 혈액을 진하게 만들고 혈전 형성 가능성을 높입니다. 혈압과 심박수를 높이고 심장이 평소보다 더 열심히 일하게 하며 동맥을 좁혀 양을 줄입니다.

 

장기로 순환하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 그리고 이 모든 것이 결국 심장마비나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마사지

손끝과 발가락이 차가울 때 손발을 마사지하면 혈액이 팔다리로 직접 흐르면서 따뜻해집니다. 치료법이나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이 기술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순환은 긴장되고 손상된 근육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공급합니다. 마사지는 특정 마사지 기술에 의해 생성된 압력이 실제로 혼잡한 부위 전체에 혈액을 전달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이 동일한 압력이 해제되면 새로운 혈액이 유입됩니다.


또한, 마사지는 등 근육을 이완시키고 척수 하단에서 허벅지 뒤쪽까지 뻗어 무릎 위에서 갈라지는 좌골 신경에 의해 방해받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 예를 들어, 만성 좌골 불편을 겪고 있다면 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식단 변경

당신이 먹는 것을 대체함으로써 당신은 엄청나게 혈액 순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기본적으로 소금, 지방, 설탕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는 대신 복합 탄수화물 식단을 채택하십시오. 이는 통밀 빵, 귀리 겨, 현미, 구운 콩 및 식용 꼬투리 완두콩과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혈관 질환은 신체의 낮은 수준의 비타민 C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피망, 케일, 브뤼셀 콩나물, 키위, 구아바 와 같은 과일과 채소에서 더 많은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도움이 될 수 있는 또 다른 영양소는 비타민 E인데, 비타민 E는 혈액을 묽게 하여 좁아진 혈관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씨앗, 견과류, 아보카도, 밀 배아와 같은 약간의 지방이 포함된 식품에서 더 많은 비타민 E를 섭취하십시오.


순환 개선에 관해서는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으므로 더 많은 통증, 통증 및 관절 경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감기로 고생하지 마십시오.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은 건강의 신호입니다.

 

다음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요령입니다.

따뜻한 옷을 입으세요 : 날씨에 맞게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운 날씨에 외출할 때는 따뜻한 스웨터, 코트 또는 기타 따뜻한 옷을 입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렇게 하면 체온을 유지하고 야외에 있는 동안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활동 하기 : 가만히 서 있으면 적절한 혈액 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기다리거나 버스를 기다리는 등 한가한 시간에 돌아다니는 것은 몇 걸음만 앞뒤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혈액을 움직이게 하면 체온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음료 마시기 : 화상을 입지 않도록 안전하지만 추운 계절에는 뜨거운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핫초코, 차 등 따뜻한 음료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리가 내린 손을 열원에 직접 대지 마십시오. 가능한 한 빨리 손을 따뜻하게 하고 싶지만 매우 차가운 손을 열원에 바로 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대신 짧은 거리에서 열을 흡수하기 위해 열원 가까이에 두십시오. 또한 따뜻한 곳에서 손을 씻은 후 손을 비벼 혈액순환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150ml의 적포도주를 마십니다. 이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추가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혈액순환 촉진을 위해 이 한도를 넘지 말고 음주를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발 워밍업 : 발은 몸의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여 혈액 순환이 가장 늦게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발에 혈액을 공급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하려면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생선 기름과 생강과 같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순환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팁을 사용하면 훨씬 더 명료한 마음과 많은 에너지를 갖게 될 것입니다. 물론 손과 발도 훨씬 따뜻해집니다.

 

추운계절 도움되는 수족냉증 개선 스트레칭

 

추운계절 도움되는 수족냉증 개선 스트레칭

추운계절 도움되는 수족냉증 개선 스트레칭 추운 겨울, 수족냉증으로 힘든 계절입니다. "양말을 신어도 옷을 두껍게 입어도 손발이 차갑다." 그런 분들께 쉽게 할 수있는 종아리 스트레칭을 추

1inhealth.tistory.com

 

수족 냉증 해결 :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방법

 

수족 냉증 해결 :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방법

우리의 순환계는 우리 몸 전체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공급합니다. 신체의 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려면 산소가 필요합니다. 혈액 순환은 또한 영양소, 호르몬 및 기타 중요한 요소의 전달을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