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심장질환 : 심장병 심장마비 예방 방법

by socialstory 2022. 12. 5.

건강한 생활 방식을 생활함으로써 혈압,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고 심장병 및 심장마비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예방하기
심장질환 예방하기

 

건강한 습관을 선택하십시오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습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건강한 음식과 음료 선택하기

건강한 식사와 간식을 선택하여 심장병과 그 합병증을 예방하십시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가공식품은 적게 섭취하십시오.

1)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심장 질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섬유질이 많고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면 고콜레스테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식단에서 소금 (나트륨)을 제한 하면 혈압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 식단에서 설탕을 제한하면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혈압을 높일 수 있는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남자는 하루에 2잔 이하, 여자는 1잔 이하로 마셔야 합니다.

 

 

 

 


2. 건강한 체중 유지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은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습니다. 여분의 무게를 지니는 것은 심장과 혈관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3. 규칙적인 신체 활동 하기

신체 활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혈압,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Surgeon General은 매주 2시간 30분 동안 빠르게 걷기, 또는 자전거 타기와 같은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권장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매일 1시간의 신체 활동을 해야 합니다.

4. 금연

흡연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면 시작하지 마십시오. 담배를 피우면 금연하면 심장병 위험이 낮아집니다. 의사는 금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십시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혈압이 높거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 심장병 위험을 낮추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콜레스테롤 확인

의료팀은   적어도 4~6년에 한 번씩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를 검사해야 합니다. 이미 고콜레스테롤 진단을 받았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 콜레스테롤 검사를 더 자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혈액 검사에 대해 담당 의료팀과 상의하십시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약과 생활 방식을 바꾸면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혈압 조절

고혈압 은 대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고혈압이나 기타 심장병 위험 요인이 없는 경우 의료 팀은 적어도 2년에 한 번씩 혈압을 측정해야 합니다.

 

 

 

 


고혈압 진단을 받은 경우 의료 팀은 혈압을 더 자주 측정하여 상태를 통제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혈압을 얼마나 자주 확인해야 하는지 의료 팀과 상의하십시오. 의사 사무실, 약국 또는 가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의료 팀은 식단에서 나트륨 을 낮추는 것과 같은 생활 방식의 변화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약을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3. 당뇨병 관리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혈당 수치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십시오. 치료 옵션에 대해 의료 팀과 상의하십시오. 의사는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생활 습관 변화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십시오

고콜레스테롤, 고혈압,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의 지시를 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으면 항상 질문하십시오. 의사, 간호사 또는 약사와 먼저 상의하지 않고 약 복용을 중단하지 마십시오.

 

 

 

 


5. 의사와 협력

귀하와 귀하의 의료 팀은 심장 질환으로 이어지는 의학적 상태를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습니다. 치료 계획을 정기적으로 논의하고 예약 시 질문 목록을 가져오십시오.


심장 질환과 정신 건강 장애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의료 팀과 상의하십시오.

이미 심장마비 를 앓았다면 의료팀이 다른 심장마비를 예방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치료 계획에는 위험을 줄이기 위한 약물 또는 수술 및 생활 습관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고 의사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심근경색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심근경색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뉴스를 보다가 소식을 접했습니다. 모 개그맨이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었는데 비교적 젊은 나이였음을 감안한다면 그저 안타까운 소식이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