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슈퍼푸드 블루베리로 효소만들기

by socialstory 2017. 9. 26.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슈퍼푸드 블루베리로 효소만들기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슈퍼푸드 블루베리는 많이들 들어보셨을줄 압니다. 


특히나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며 항산화 물질로서 질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서 많은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 채취


- 열매

- 여름부터 가을까지 열매를 따서 햇볕에 말려서 쓴다.


2. 효소 만들기

- 여름~가을까지 진한 흑청색으로 잘 익은 성숙된 열매를 따서 항아리에 넣고 황설탕으로 만든 시럽이나 황설탕 50%를 넣고 밀봉하여 100일 동안 발효시킨 후 6개월~1년 이상 숙성시킨 후에 효소1에 생수 5를 희석해서 먹는다.

 

 

 



3. 이용 및 효능


- 외국 이름은 'blueberry'라 부른다. 시력 개선에 효소를 만들어 수시로 먹는다.

- 민간에서 열매를 갈아 즙을 내어 먹는다.

- 항암, 시력 회복, 고혈압, 노화 방지, 요로 감염 예방, 원기 회복, 인지능력 감퇴 예방


4. 약리 작용

- 항암작용, 혈압 강하


블루베리 색소의 연구 개발과 임상시험 결과 눈에 좋다고 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여러 생리기능이 확인되고 있다. 이들 생리기능에는 눈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의 활성화 촉진, 암 순응 촉진 효과, 모세혈관 보호 작용, 항산화 작용, 비타민 P와 같은 작용, 항궤양 활성 및 항염증 작용, 정장 작용(식이섬유) 등이 있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몸에 좋은 성분이 참 많습니다. 요즘이 딱 제철인듯 싶네요. 건강식품 블루베리 많이 드시고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