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숙면이 중요한 이유 : 수면 부족 결과 및 중요성 정리

by socialstory 2022. 6. 30.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충분히 먹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결국, 모든 사람의 수면 요구 사항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매일 밤 5~6시간 정도만 잘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더 많이 자야 합니다.

 

숙면이 중요한 이유
숙면이 중요한 이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아침에 느끼는 것입니다. 상쾌하게 일어나 하루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피곤하고 건망증이 심하고 짜증이 나면 수면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명심하십시오.

 

 

 


개인마다 필요한 수면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성인은 일반적으로 24시간 동안 6~9시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늦게까지 깨어 있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올빼미형 인간이든 아침형 인간이든 유전적일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의 결과

수면 부족 은 많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없으면 우리의 마음과 몸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불충분한 수면과 관련하여 잠재적으로 여러 가지 나쁜 결과가 있습니다.

 

수면은 면역 체계, 기억 강화, 주의력, 배고픔, 기분, 반응 시간 및 기타 많은 신체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과 웰빙

수면이 중요하다는 것은 아마도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수면이 전반적인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정신 건강에서 허리 둘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학교에서 잘 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기억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모든 연령대의 학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 부족은 또한 자동차 사고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이 반응 시간을 늦추고 각성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 부족도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감염과 싸우는 능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와 같은 감염에 자주 걸리는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수면 부족은 정서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면 부족은 뇌의 특정 영역에서 활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감정 조절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면부족은 우울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만성 수면 부족은 특정 의학적 상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부족이 있는 사람들은 고혈압, 당뇨병 및 심장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수면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안전은 물론 정서적, 신체적 웰빙에 매우 중요합니다. 결론은 최적의 건강을 위한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수면부족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 숙면 잠잘자기

 

수면부족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 숙면 잠잘자기

수면부족 은 필요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 때 발생하며 수면 부족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단기적인 영향은 더 두드러지지만 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신체적,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출처[1]
출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