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강황가루 이점 효능 먹는법 정리

by socialstory 2022. 2. 14.

강황가루는 강황 식물(Curcuma longa) 로 만든 말린 향신료 입니다. 요리 및 건강 보조 식품으로 사용됩니다.

 

강황가루
강황가루


주요 활성 성분인 밝은 노란색 커큐민은 염증, 관절염, 위, 피부 질환 , 담낭 및 간 문제, 암 및 기타 전신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연구되었습니다.

 

 

 


인도와 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생강과에 속합니다. 뿌리를 채취하여 생으로 요리에 사용하거나 물에 삶아서 말립니다. 그런 다음 카레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진한 주황색 노란색 분말로 분쇄됩니다.

향긋한 향과 약간 쓴 맛으로 유명한 강황은 인도 요리에서 친숙하고 잘 사용되는 요리 향신료입니다. 폴리페놀 커큐민 의 주요 공급원이기도 하며 ,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큐민을 함유한 강황가루는 전 세계적으로 요리와 천연 착색제로 사용됩니다. 요리에 사용하는 것은 건강상의 이점을 활용 하는 방법 입니다. 강황은 인도 카레의 주요 재료이며 일본에서는 차에 제공됩니다. 미국에서 심황 가루는 겨자, 치즈 및 기타 식품, 심지어 라떼에서도 발견됩니다.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은 건강 목적으로 테스트한 양만큼 강황가루를 입으로 섭취하거나 피부에 바를 때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강황 분말을 다량으로 복용하거나 장기간 사용하면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황가루 분말을 분말 형태로 또는 카레나 처트니와 같은 음식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권장되는 심황 복용량은 하루 최대 8g입니다. 낮은 복용량에서 시작하여 높은 복용량까지 작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은 잠재적인 위장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강황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강황 커큐민 : 바이러스로부터의 신체 방어력을 높여보자

 

강황 커큐민 : 바이러스로부터의 신체 방어력을 높여보자

강황은 밝은 노란색으로 유명한 생강과의 친척입니다. 밝은 색은 커큐미 노이드라는 화학 물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커큐미 노이드 중에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 제로 알려진 커큐민

1inhealth.tistory.com

 

커큐민(Curcumin) : 커큐민효능 부작용

 

커큐민(Curcumin) : 커큐민효능 부작용

커큐민(Curcumin) : 커큐민효능 부작용 커큐민은 카레에 사용되는 향신료로 가장 잘 알려진 생강과의 꽃 식물인 강황에서 주로 발견되는 노란색 색소 입니다. 항염 작용과 신체가 생산하는 항산화

1inhealth.tistory.com


출처[1]

출처[2]

출처[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