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갑상선에 좋은 음식 : 갑상선 건강에 도움되는 먹어야 할 음식 정리

by socialstory 2022. 1. 18.

나른하거나 무겁거나 피곤하거나 체중에 문제가 있습니까?

 

굴은 아연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갑상선 건강에 탁월한 선택
굴은 아연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갑상선 건강에 탁월한 선택


아마도 당신은 많은 사람들처럼 느낄 것입니다. 갑상선 문제로 인해 삶의 균형이 어려워 보입니다.

 

 

 

 

갑상선 질환과 영양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하시모토 갑상선염, 그레이브병,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갑상선 질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2억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지만 50%의 사람들은 자신이 갑상선 질환이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이 느려지고 더 적은 호르몬을 생성하게 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체중 증가, 부진 및 기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시모토 갑상선염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가장 흔한 형태이며 신체의 면역 체계가 스스로를 공격하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반면에,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이 과도하게 작동하여 너무 많은 호르몬을 생성하게 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들은 체중 감소, 불안 및 기타 증상을 경험합니다. 그레이브병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흔한 형태이며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좋은 소식은 많은 음식이 갑상선 문제의 발생을 예방하거나 이미 진단을 받은 경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갑상선은 몇 가지 필수 영양소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러한 영양소가 무엇이고 어떤 음식이 이를 제공하는지 알아보려면 아래를 읽어보세요.

 

 

 

 

건강한 갑상선을 위한 최고의 음식

1. 미역

이 염분이 많은 채소는 요오드라고 불리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갑상선 건강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갑상선 수치를 검사한 적이 있다면 T1, T2, T3, T4 수치를 보았을 것입니다. 이 갑상선 호르몬은 포함된 요오드 원자의 수 때문에 이런 식으로 명명되었습니다. T1은 1개의 요오드 원자로, T2는 2개를 갖는 식입니다.

사실, 요오드는 갑상선 건강에 매우 중요하여 1924년에 식탁용 소금에 첨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기술적으로 소금을 더 많이 섭취함으로써 식단에서 요오드의 양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합니다.

대신 식단에 더 많은 해조류를 포함시키십시오. 미역국도 좋지만 신선한 샐러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식사 사이에 먹기에 좋은 구운 미역 간식도 있습니다. 취향껏 즐기세요.

 

2. 브라질너트

이 독특한 견과류에는 갑상선 건강에 필수적인 또 다른 미네랄인 셀레늄이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에 매우 중요하여 신체의 다른 어떤 기관보다 더 많은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셀레늄은 비활성 갑상선 호르몬인 T4를 활성 형태인 T3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오드화물이 요오드로 전환되는 동안 생성되는 유해한 과산화수소를 중화하는 데 필요합니다.

셀레늄이 적은 식단은 갑상선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 너트 1개에는 일일 권장량의 셀레늄이 있습니다. 스무디에 1개를 추가하거나 홈메이드 트레일 믹스로 2개 또는 3개를 즐기십시오. 이 견과류를 너무 많이 섭취하지 마십시오. 셀레늄이 너무 많으면 메스꺼움, 구토 및 기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마카

마카는 말린 마카 뿌리로 만든 분말이며 종종 다산과 성욕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러한 주장 외에도 마카에는 갑상선 건강에 필수적인 두 가지 영양소인 철분과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식에서 얻은 요오드는 실제로 요오드화물의 형태입니다 . 갑상선이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기 위해 요오드화물을 사용하려면 먼저 요오드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철은 이러한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광물입니다. 철은 셀레늄과 마찬가지로 비활성 T4 호르몬을 활성 T3로 전환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마카는 약간 견과류 같은 부드러운 흙 맛이 있습니다. 스무디와 커피에 첨가할 수 있으며 카페인 걱정 없이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사과

사과는 배, 오렌지와 같은 다른 과일과 함께 펙틴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펙틴은 물을 흡수하면 젤을 형성하는 섬유질입니다. 이 젤은 중금속과 같은 독소에 결합하여 몸에서 제거합니다.

체내에 축적될 수 있는 중금속 중 하나인 수은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수은의 구조가 요오드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갑상선은 혼란스러워 이 수은을 쉽게 흡수하여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요오드의 공간을 덜 남깁니다.

한 연구 에서 수은에 노출된 여성은 수은에 노출되지 않은 여성보다 갑상선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2배 더 높습니다.

사과의 펙틴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의 흔한 증상인 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질병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5. 호박씨

이 씨앗에는 갑상선이 적절한 기능을 하는 데 필요한 또 다른 미네랄인 아연이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 및 철과 같은 아연은 비활성 T4를 활성 T3로 전환하는 데 필요합니다. 또한 호르몬 수치가 너무 낮아졌을 때 이를 알려 갑상선을 조절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연 수치가 낮으면 갑상선의 호르몬 생성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차례로, 이러한 낮은 수준의 갑상선 호르몬은 아연 결핍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의 결핍을 교정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충분한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박 씨는 호박 조각 후 간식으로 좋을 뿐만 아니라 스무디 그릇 위에 뿌릴 수 있고 샐러드에 추가할 수 있으며 식사 사이에 한 움큼씩 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6. 콩류

콩류와 콩에는 많은 사람들의 식단에서 종종 간과되는 물질인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콩과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면 완화될 수 있는 불편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콩에는 가용성과 불용성 둘 다인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녹고 물이 변에 머물게 하여 변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들어 변비를 돕습니다. 불용성 섬유질은 물에 녹지 않고 대변에 부피를 더하여 신체가 더 빨리 배출되도록 합니다.

섬유질은 물이 필요하므로 식단에서 섬유질을 늘릴 때 마시는 수분의 양을 늘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변비가 악화됩니다!

 

7. 연어

연어는 건강한 오메가-3 지방산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 은 전신의 염증 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하시모토 갑상선염 및 그레이브병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 건강한 지방의 연어 및 기타 동물성 공급원이 가장 좋습니다. 아마씨 및 호두와 같은 식물성 공급원에도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지만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8. 굴

이 바다 생물은 아연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갑상선 건강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1회 제공량에는 일일 권장량의 90%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은 생으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그 질퍽한 질감을 건너뛰고 싶다면 굴을 준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굴은 튀기거나 숯불에 굽고 굽거나 속을 채우는 것과 같은 요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9.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의 톡 쏘는 맛은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요오드와 비타민 D의 건강한 제공입니다.

그릭 요거트를 구입할 때 전유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비타민 D와 기타 지용성 비타민은 전유의 지방에 의존하여 신체에서 분해 및 흡수됩니다. 지방이 0g인 요구르트를 선택하면 이러한 중요한 비타민이 신체에서 결핍될 것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간식으로 즐기거나 좋아하는 요리에서 사워 크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계란

계란에는 셀레늄, 아연, 요오드, 비타민 D, 철 등 놀라운 수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갑상선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달걀 흰자위를 고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달걀의 놀라운 영양소는 모두 노른자에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D와 같은 지용성 비타민은 작용하기 위해 지방이 필요하며 달걀 흰자는 지방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11. 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는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베리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몸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은 신체에서 생성되는 반응성이 높은 물질로, 통제하지 않으면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유 라디칼과 결합하여 신체와 반응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이를 수행합니다.

냉동 바나나와 함께 믹서기에 딸기 한 줌을 넣어 영양이 풍부한 "아이스크림"을 만드십시오. 추가 이점을 위해 마카 가루 또는 호박씨 한 줌을 섞으십시오.

 

12. 야채

어떤 사람들은 갑상선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브로콜리와 양배추와 같은 특정 야채를 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십자화과 야채가 갑상선종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갑상선종은 신체가 흡수하는 요오드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우리가 알고 있듯이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소식은 갑상선 장애가 있더라도 식단에서 이러한 야채를 제거해야 한다는 증거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야채를 식단에 추가하면 갑상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티아민 또는 B1은 면역 체계를 보호하고 신체가 새로운 세포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비타민입니다. 리보플라빈(B2)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으로 갑상선과 같은 땀샘의 손상을 예방합니다.

나이아신 또는 B3는 항염증 특성을 가진 비타민입니다. 이것은 하시모토 갑상선염이나 그레이브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엽산 또는 B9는 갑상선 세포를 포함하여 세포 및 조직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갑상선 기능의 문제로 인해 우울증 좌절 증상이 나타날 수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갑상선 기능의 문제로 인해 우울증 좌절 증상이 나

기분의 강한 하락이나 강한 불안감 등 마음의 부진을 느끼고 정신과 진찰을 받을 때 마음의 병이 아니라 갑상선에 문제가 발각 될 수 있습니다. 정신과에 가서 갑상선의 이야기를하면 조금 

1inhealth.tistory.com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 증상 자연요법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 증상 자연요법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 증상 자연요법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이 신체의 필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갑상선이 활동하지 않습니다. 그 반

1inhealth.tistory.com


출처[1]

출처[2]

출처[3]

출처[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