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질유산균 : 질 건강을위한 프로바이오틱스

by socialstory 2020. 9. 12.

여성질유산균 : 질 건강을위한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는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 인기있는 방법이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부 식품과 영양 보충제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건강한 박테리아 균주입니다. 최근에는 건강 전문가들이 프로바이오틱스가 질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 인 이점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과학적 증거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미생물 군집


50 종 이상의 서로 다른 작은 유기체 (미생물이라고 함)가 질 안에 서식합니다. 이러한 미생물의 대부분은 유산균 이라고하는 일종의 박테리아 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감염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유산균 부족 과 다른 미생물의 과다 증식은 질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불균형은 여성이 다음과 같은 경우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남성 파트너와 무방비 성관계를 가짐
  2. 호르몬 변화를 경험하다
  3. 그녀의 생리를하고있다
  4. 좋은 위생 습관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질 불균형은 다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비린내
  2. 방출
  3. 불편 감
  4. 가려움


질 불균형


질 불균형은 다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세균성 질염 (BV)
  2. 효모 감염
  3. 트리코모나스 증


질 불균형이 있으면 요로 감염 (UTI)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UTI가 항상 질 감염을 일으키는 동일한 병원균에 의해 발생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회복


전문가들은 프로바이오틱스가 BV 또는 질 불균형과 관련된 다른 상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다고 말합니다. 현재 항생제는 이러한 상태에 대해 권장되는 치료법으로 남아 있습니다.


“적절한 진단을 받고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 공급자는 완전한 평가와 상태에 대한 적절한 진단을받은 후에 만 ​​프로바이오틱스를 보충제 형태로 복용하도록 권장해야합니다.”


병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할 때


일반적으로 질 불균형으로 인한 상태는 경증에서 중등도이며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BV 및 효모 감염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불편 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항상 UTI에 대한 빠른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최근에 성관계를 가졌고 질 부위에 가려움증, 작열감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증과 같은 성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BV, 효모 감염 또는 UTI가 의심되는 경우 의사와 약속을 잡으십시오. 



 

 

 


다음과 같은 경우 즉시 치료를 받으십시오.


  1. 옆구리 또는 허리 통증
  2. 고온
  3. 산산조각
  4. 아프다
  5. 설사


이것은 신장 감염의 징후이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 할 수 있습니다.


결론


프로바이오틱스가 질 불균형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있는 신뢰할 수있는 방법인지 여부와 그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상태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 사용이 건강한 질 균형을 치료하고 확립하는 데 유용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는 것은 건강한 여성에게 알려진 위험이없는 유익한 행동 일 수 있습니다. 질 건강을위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에 관심이있는 사람은 먼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참고할 만한 여성질유산균 제품을 알아보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공유드리는 링크를 한 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 상품보러 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