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카시아꿀 효능 장점 및 주의할점 : 아카시아 꿀 2.4kg 추천 꽃꿀100%

by socialstory 2020. 6. 9.

아카시아꿀 효능 장점 및 주의할점 : 아카시아 꿀 2.4kg 추천 꽃꿀100%



계절의 여왕 봄이 되면 향기로운 아카시아 꽃향기를 듬뿍 맡을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산이나 숲으로 가게 되면 꽃향기에 듬뿍 취하는 경우가 많죠. ^^ 꿀 자체는 항산화 성분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아카이사 꿀의 영양, 이점, 용도 및 잠재적 단점을 이야기합니다.


아카시아꿀은 전통적인 꿀에 비해 색이 훨씬 가벼워 거의 투명하게 보입니다. 그것은 꽃 같은 향기와 달콤하고 섬세한 맛이 있습니다. 편리하게도 아카시아 꿀은 액체 상태로 오래 유지되며 기존 꿀보다 훨씬 느리게 결정화됩니다. 과당 함량이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꿀은 오래 동안 고형화되지 않기 때문에 이 꿀은 인기가 높고 전통적인 꿀보다 비쌉니다.


영양 적으로는 단백질, 지방 또는 섬유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비타민 C와 마그네슘과 같은 소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카시아 꿀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항산화 제 역할을하는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강력한 식물 화합물의 함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아카시아 꿀의 장점


1) 산화 방지제가 풍부


아카시아 꿀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기여할 수있는 많은 중요한 항산화제를 공급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아카시아 꿀의 주요 항산화제입니다. 플라보노이드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심장병 및 특정 유형의 암을 포함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만큼 널리 퍼지지는 않지만, 이 꿀에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진 식물성 색소인 베타 카로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 음식과 보충제를 섭취하면 뇌 기능과 피부 건강이 향상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도 아카시아 꿀이 폐암 세포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천연 항균 특성


많은 아카시아 꿀의 치유 능력은 항균 작용에 기인합니다. 꿀에는 소량의 과산화수소를 생성하고 천천히 방출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세포벽을 파괴하여 박테리아를 죽이는 산의 일종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카시아 꿀은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인 Staphylococcus aureus 와 Pseudomonas aeruginosa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 졌습니다. 그것은 높은 수준의 강력한 과산화수소가 책임이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3) 상처 치유를 도울 수 있음


꿀은 고대부터 상처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아카시아 꿀의 항산화 및 항균 특성으로 인해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고 박테리아 오염 및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꿀은 촉촉한 환경을 유지하면서 보호 장벽을 제공하여 상처 치유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 고대 관행의 효능을 확인하면서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아카시아 꿀이 상처 치유를 가속화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4) 여드름 예방 및 치료


과학적 증거는 아카시아 꿀의 여드름 퇴치 능력에 제한되어 있습니다. 즉, 아카시아 벌꿀과 산성 성분의 혼합물을 함유하는 상업용 여드름 치료 크림 및 로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아카시아 꿀은 피부에 박테리아가없는 상태를 유지시켜 여드름과 같은 일반적인 피부 상태를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아카시아 꿀이 여드름에 효과적인 치료제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꿀을 먹어도 될까




 

 

 


주의할점


대부분의 개인이 아카시아 꿀을 먹는 것은 안전합니다. 그러나 일부 인구는 다음을 포함하여 아카시아 꿀을 피하거나 제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유아


드문 식품 매개 질병인 보툴리누스 중독의 위험 때문에 1 세 미만의 아기에게 꿀을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당뇨병 환자


꿀과 당뇨병에 대한 증거가 혼합되어 있지만 모든 종류의 꿀에는 천연 설탕이 풍부합니다. 아카시아 꿀은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3) 꿀벌이나 꿀에 알레르기가있는 사람들


전통적인 꿀이나 꿀벌에 알레르기가있는 경우 아카시아 꿀을 먹거나 바르는 것에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카시아 꿀에는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감미료와 마찬가지로 칼로리와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먹는 감미료의 모든 종류의 너무 많은 것은 체중 증가, 증가 혈당 수치에 기여하고, 당신의 건강에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있습니다.


→ 아카시아 꿀 2.4 kg 기준 인기제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