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효소의 힘 다이어트를 위해 생야채와 생식 추천

by socialstory 2018. 8. 1.

효소의 힘 다이어트를 위해 생야채와 생식 추천

효소의 힘 다이어트를 위해 생야채와 생식 추천효소의 힘 다이어트를 위해 생야채와 생식 추천


샐러드 등 생야채를 먼저 적극적으로 먹자

내가 권하고 있는 "샐러드에서 시작하는 식사 순서 다이어트"는 가장 먼저 생야채를 먹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생 야채는 많은 야채를 곁들인 샐러드로 친절하고 소금 양배추도 또한 해초와 버섯, 약간의 더운 야채, 햄, 두부, 콩 등이 들어간 것도 생야채가 주체라면 문제 없습니다.


요리를하지 않는 사람이나 시간이 없을 때는 뜯어 먹을수 있는 양배추 냉장 토마토를 드셔도 좋습니다. 그 밖에도 절임이나 김치, 장아찌 등도 좋은데, 염분 과다는 부종의 원인이되기 때문에, 역시 중심은 위에서 말한 같은 생야채를 추천합니다.


이러한 생 야채를 권하는 이유는 많이 들어있는 효소에 있습니다.


효소의 힘으로 신진 대사 능력 향상

"효소를 섭취하면 대사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효소 음료를 마시는 '효소 다이어트'와 원시 야채와 과일을 먹는 날 음식이나 음료수 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원래 효소 란 무엇인가?" "왜 효소로 대사가 올라가거나 마르게 되는 것인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은 효소에는 2가지가 있으며, 우리들이 가지고 태어난 "잠재 효소"와 음식에서 섭취하는 "음식 효소"가 있습니다.


잠재 효소는 주요 기능으로 다음 2가지로 나뉩니다.


소화 효소 : 먹은 음식을 소화하는

대사 효소 : 신진 대사를 돕는다




대사 효소의 기능이 원활하다면 같은 것만 먹고도 부쩍 대사, 살찌기 어려운 마른 체질 필요합니다. 


잠재 효소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고, 나이를 거듭할수록 서서히 감소에 스트레스나 생활 습관, 폭식 등으로 감소하는 속도는 가속합니다. 소화 효소가 감소하면 그에 따라 대사 효소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자 대사 능력이 떨어지고, 중량이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대사 효소를 어떻게 유지 하느냐가 중요한 것입니다만, 거기에는 타고난 소화 효소를 낭비하지 마십시오. 또한 음식 효소를 포함한 식품을 단단히 잡고 소화를 도와 주면, 수에 한계가있는 잠재 효소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는 타고난 소화 효소를 낭비하지 마십시오. 또한 음식 효소를 포함한 식품을 단단히 잡고 소화를 도와 주면, 수에 한계가있는 잠재 효소는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소를 많이 함유한 생야채의 차례 입니다.


사실 음식 효소는 생야채 외에도 과일이나 고기, 생선에 들어있는 것입니다만, 효소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해서 먹는 것이 많은 고기나 생선보다 생식있는 야채와 과일에서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먹는 편이 좋을까?

그러나 과일은 당분이 많아 과식 해 버리면 오히려 살이 찌는 원인이됩니다. 또한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소화 속도입니다.


과일은 소화가 가장 빠른 음식입니다. 혼자 섭취한다면 내장에 부담을주지 않고 영양을 섭취하는 좋은 음식이지만, 소화에 시간이 걸리는 탄수화물과 고기 등과 함께 먹으면 위장을 부드럽게 소화하지 못하고 뱃속에서 설탕이 발효 하고 소화를 방해 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과일을 섭취한다면 유행하는 스무디 등 마찬가지로 소화가 이른 야채와 함께 할것인지, 과일 혼자가 좋습니다.


그냥 과일은 위에 쓴대로 당질이 많은 살찌는 수 가 있습니다 . 당질이 적은 야채라면 다른 음식과 함께 식사로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효소의 보급 원으로 가장 간단합니다. 매식 유의하여 먼저 야채 효소를 섭취하면 신진 대사 효소가 잘 작동하고 마르기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또 그 생야채를 "첫째로 섭취"하는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생 야채를 먼저 섭취하면 충분하게 포함된 효소가 그 후에 먹는 음식의 소화를 돕고 있습니다. 이것도 큰 장점입니다! 먼저 효소가 많은 생야채를 보충 해두면 같은 내용, 같은 양을 먹어도 중량이 어렵게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식사의 처음은 생야채를 섭취하도록합시다.



생식 추천

위에 생야채를 먹는 것을 설명했을 때, "모든 음식은 효소가 들어있어 생으로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 는 말을했습니다. 왜 생식이 좋은 것일까요?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에 쓴 것처럼 과학적으로 설명하면 첫째, 효소의 이야기입니다. 원시 음식은 잠재적 효소라는 것이 들어있어 그것이 특히 잘 씹어야 활성화하고 그 음식의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그런데 음식을 42 ℃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게되면 효소는 모두 죽어 버립니다.


즉 그 음식은 소화되지 않게되어 버립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완전히 소화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 쓴 것처럼 사람은 소화 효소를 소화 기관에서 분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 최근 알려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를 거듭할수록 분비되는 효소의 양은 줄어 버립니다.


완전히 소화되지 않는 음식은 장 속에서 부패하고 독소를 낼 수있게되어 버립니다. 이것은 자기 독 증이면서 폭식을하고있는 현대인의 대부분이 자기 독 증에 걸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실 "불을 통한 음식은 모든 인간의 신체는 인간 자신의 면역에 의해 독소 / 외적으로 간주된다" 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불을 통해서 음식을 먹으면 몇 초 후에는 혈액 속의 백혈구의 수가 급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창자의 내벽에는 점액이하라 그 독소를 흡수하지 않도록 그런 기능이 우리 몸 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 점액 막은 오랫동안 겹쳐 여러분도 들어 본 적이 있다고 생각하는 그 '숙변'이 될 것입니다. 


생식의 또 하나의 장점은 '생명'그 자체라는 생각입니다. 날것은 살아 있습니다. 생명이 있습니다. 즉 생명력이 가득합니다.




'생명'이라는 것은 현대 과학이 아직 완전히 설명 할 수 없지만. '생명력'과 '생명'하면 누구나 상상할 수있는 것입니다.


일본인은 생선회를 먹기 때문에 특히 이것은 잘 아는 것 같습니다. 생선은 신선할수록 맛있지요? 생명력 이야말로 그 취지 인 것은 아닐까요. 생명력이 강한 음식이 더 맛있게 건강에 좋다라는 것은 쉽게 논리가지나갑니다.


그러나 문제는 과일과 야채는 좋지만, 곡물 등은 어떻습니까? 쌀과 밀을 작은 새들처럼 생으로 먹는 것은 매우 괴롭습니다.


그래서 등장하는 것이 발아시키는 "조리법"입니다. 곡물이라는 식물의 씨앗입니다. 그것을 발아 시키면 생명력이 활성화 오는 거예요! 그것을 먹으면 엄청난 힘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먹을 수 있다면 고기도 가능한 삶에 가까운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스테이크이면 두껍게 썬에서 드문 것 (주위를 구운것 만) 쪽이 효소가 잘 섭취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나는 웰던보다 레어가 훨씬 더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신선한 닭 가슴살을 먹는다면 주위만 불에 익혀 넣으면 먹을 수 있습니다. 


정리

생야채를 먹는 것은 당신에게 이러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나는 평소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순서 다이어트"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생야채 이외에도 먹을 수있는 음식은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신이 만약 생식에 대한 저항감이 없다면 즉시 시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