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효과는? 해독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자!

by socialstory 2018. 7. 31.

물 다이어트 효과는? 해독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자!

물 다이어트 효과는? 해독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자!물 다이어트 효과는? 해독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자!


해독하기 위해서도 물을 충분히 마신다!

환경 오염에 의해 음식과 음료 등 유해한 물질이 체내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 물질을 무독화 하고 그 축적을 피하고 빠르게 배설시키는 것이 해독 입니다. 해독을 위해 유해 물질을 더 간편하게 매일의 습관으로 해독하고 싶다면, 역시 수분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십시오.


현대인들이 유의해야 할 유해 물질은 카드뮴이나 수은 등의 중금속, 다이옥신이나 PCB(폴리 염화 비 페닐) 등의 유기 염소 화합물이 있습니다. 카드뮴, 수은의 일종인 메틸 수은은 일본에서 과거에 큰 공해를 유발했고, 다이옥신, PCB에는 강한 발암성이 있는 것입니다.


체내에서 해독을 행하고있는 신장 · 간장입니다. 유해 물질은 물에 녹기 쉬운 수용성과 기름에 녹기 쉬운 지용성의 2종류가 있으며, 수용성은 신장에서 혈액에서 필터처럼 나오고, 소변에 섞여 배설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이 배설이 막혀 버려, 그 사이에 인체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지용성 유해 물질은 물에 녹기 어렵기 때문에 소변에서 배설되지 않고 간까지 운반되어 처리됩니다. 간은 해독 시스템의 핵심이되는 기관입니다.


간에서는 "수산화"라는 과정에서 PCB 등의 지용성 유해 물질을 물에 녹기 쉬운 수용성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후 아미노산으로 캡슐화 한 포 합체에 가공 된 후 소변이나 대변에 섞여 체외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수은 등의 유해 중금속도 마찬가지로 포 합체로 캡슐화하여 항공편 등으로 배설되어 있습니다.


변비가 있으면 장에서 이러한 포 합체가 오랫동안 멈추어서 그 사이에 나쁜 세균의 불필요한 간섭이 캡슐이 해제되어 버리고, 유해 물질이 대장의 점막에서 재 흡수 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로 장내 환경을 정비하는 것이이 위험한 역류를 막기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신장과 간장이 100% 완전 가동하더라도 체내에 잔류하는 유해 물질을 제로로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그 후에는 조금씩 배설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메틸 수은의 생물학적 반감기(인체에 축적되는 양이 반으로 될 때까지)은 70일이라고 합니다.


독성이있는 수준(임계 값)을 초과까지는 보여주지는 않기 때문에, 보통의 식생활을 보내고있는 현대인이라면 수분도 충분히 취하고 있으면, 유해물로 건강 피해에 대해서는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일본 후생 노동성은 일본인이 섭취하고있는 수은은 많아도 건강에 영향을주지 않는 최대 용량의 60% 미만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해독을 위해 수분 부족이라는 것을 명심할 뿐만 아니라 어떤 물을 마시는 방식입니다. 특히 천연 물에 포함되어있는 게르마늄은 독성 물질을 끼워 배출하는 킬레이트 작용이 있습니다.


광수의 게르마늄은 지각에 많이 들어있는 희귀 금속의 일종인 무기 게르마늄을 식물이 오랜 세월에 걸쳐 빨아 유기 화합물로 변화시킨 유기 게르마늄입니다.


유기 게르마늄은 물에 녹기 쉽고, 체내에 흡수도 원활하게 할 수 있어 혈액에서는 상대가 양이온라면 마이너스 음이온이라면 플러스입니다. 쉽게 결합하여 운반되기 때문에 유해 물질의 제거에 도움줍니다.



물 다이어트는

위에 쓴 것처럼 물은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편, 물을 잘 마시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물 다이어트'는 평소보다 의식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만 다이어트법에서 모델들과 여배우도 실천하고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지게되었습니다. 쉽게 시작되어 깨끗이 슬리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할 수있는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최근 물을 마셔서 다이어트 효과가 주목 받고 있고, 부담없이 시작되면 호평입니다. 습관화하기 쉬운 것이 좋지요? 그 간편함에서 이미 행하고있는 다이어트와 병행해 도입하는 사람도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왜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살을 뺄 수 있는 것일까?

물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이유는 다음 세 가지입니다.


기초 대사 향상 효과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키워드 "기초 대사" 근육 트레이닝도 "기초 대사"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의 하나가되고 있습니다만, 물을 제대로 섭취하여도 기초 대사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초 대사"는 호흡과 체온 유지 등 하루 종일 자고 있어도 소비되는 에너지로, 1일 소비 열량의 6~7%에도 상당합니다.


현대인의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수분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혈액이 걸쭉한 상태에서 기초 대사가 저하되어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수분 보충을하면 혈액이 원활하게되어 체내에 산소와 영양이 옮겨져 기초 신진 대사가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소와 해독에 마른 쉬워진다

이것은 위의 유해 물질 배출에도 연결 했습니다만, 물을 잘 마시는 것에서 "변비"가 해소되어 배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에 마르기 쉬워집니다. 변비의 원인 중 하나는 수분 부족으로 다음과 같이 운항 굳어 버리기 때문에, 그래서 충분한 물을 마시면 변비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그 결과, 변비 해소에 의해 스톤과 체중이 떨어지고, 배 주위가 깨끗이되는 등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샐러드에서 시작하는 식사 순서 다이어트" 에서는 식사 먼저 샐러드(생야채)를 많이 먹습니다. 이 샐러드에 포함 된 식이섬유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대부분, 이 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을 포함 부풀어 오르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뱃속에 물이 부족하면 식이섬유가 창자에 막혀 반대로 '변비'가 발생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물은 제대로 섭취합시다.


식욕 억제 효과

공복에 물을 마시면 만복 중추를 자극하거나 위산이 엷어 공복감이 얼버무려지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식하면 불필요하게 영양을 복용하여 지방으로 축적되어 버리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과식하지 않도록 의식하지 않으면 안됩니다만, 좀처럼 굶주림과 싸우는 것은 어렵습니다.


물을 마시며, 샐러드를 먹는 등 식습관에 유의하며, 굶주림이 없이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를 합시다.


정리

우리들이 평소 마시는 물. 이것을 의식적으로 마심으로써 부지불식간 안에 수중에 넣어 버리고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제대로 마시면 나쁠 건 없습니다!


자 지금부터 생수를 충분히 섭취하십시오. 더욱이 요즘같은 폭염으로 힘든 시기라면 더더욱 하루에 2~3리터 정도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