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3가지 식사 습관

by socialstory 2018. 7. 11.

다이어트에 좋은 3가지 식사 습관

다이어트에 좋은 3가지 식사 습관다이어트에 좋은 3가지 식사 습관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습관"에 대한 3개의 이야기를 해 나가고 싶습니다.


생식 대사 업!

내가 항상 추천하고 있는 "샐러드에서 시작하는 식사 순서 다이어트"는 식사의 처음 먹는 생야채(샐러드)가 포인트 입니다.


이것은 음식 효소로 대사가 잘되기 때문 입니다만, 같은 이유로 추천하고 있는건 날 음식입니다. 생식은 영어로는 raw(원시) food이므로 그 이름 그대로 재료를 생식으로 먹는 식사법입니다. 가열하지 않는 이유는 영양을 통째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중에서도 가열에 약한 영양소가 있지만, 특히 음식 효소는 47도 ~ 48도 이상 된다고 가열에 의해 그 대부분이 파괴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소재를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다. 이러한 생식은 구미에서 시작 여배우나 모델 분야의 실무자가 많이 있습니다.


그 데미무어가 생식 다이어트하고 아름다움을 연마 한 것은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점점 야위어가는 이유는 효소로 대사가 오르는 이외에 생으로 먹을 수있는 소재를 많이 저칼로리. 원시 견과류 등도 도입되지만 가열이 필요한 유제품이나 곡류는 취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일반 식사보다 훨씬 칼로리가 줄어 듭니다. 또한 원료 소재는 소화에 시간이 걸리지 않고, 먹고 나서 몇 시간 소화관을 통과합니다. 또한 배설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쓸모없는 물건을 몸에 많이 모으지 않기에 마르기 쉬워집니다.




회식 등으로 폭식이 계속되면 1일 1식은 생식하고, 식사의 70% 정도를 생식하는 등 생식률이 높을수록 복구에 좋습니다. 만족할 때까지 먹어도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곧 배가 편해지며, 야채로 인한 칼륨 붓기도 개선됩니다!


1~2kg의 체중 증가이라면 곧바로 복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식이라면 요리도 그렇게 힘들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샐러드를 많이 먹는 것도 좋고, 질리면 생야채를 상추와 김으로 감아 와사비 간장을 쓰는 등 궁리하기 나름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생식으로 야채를 예로했지만, 생으로 먹을 수있는 것이라면 뭐든지 OK. 예를 들어 생선회도 친절하고 고기도 생으로 먹을 경우 생으로 먹습니다. 쇠고기는? 레어로 먹는 편이 건강에는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발효 식품을 먹고 정장 작용과 신진 대사 업!

내가 추천하고있는 "샐러드부터 시작하는 식사 순서 다이어트" 에서 처음으로 생야채(샐러드)를 먹을 목적이라는 것은 음식 효소를 몸에 도입하는 것입니다. 한편 낫토와 김치, 절임 등의 발효 식품과 된장, 간장, 식초, 술 등의 발효 조미료뿐만 아니라 효소가 듬뿍 섭취합니다.


발효 식품과 생야채를 조합하거나 생야채 발효 조미료로 맛을 낸다면 상승 효과로 신진 대사가 더 올라갑니다! !


또한 발효 식품에는 그 밖에도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이 하나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입니다. 인간의 장내는 노화와 식사 내용,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도 선인 균과 나쁜 균의 균형이 무너지고 변비를하고 소화 흡수가 잘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쉽지만, 발효 식품과 발효 조미료는 선인 균을 늘려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장내 환경이 갖추어지면 면역력도 올라갑니다. 감기와 독감 등도 걸리지 않게된다는 기쁜 덤도 있습니다.


또한 발효 식품별 효능도 많고, 낫토에 포함된 키나제는 혈액을 보송 보송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된장에 포함 된 콩 사포닌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 식초는 피로 물질의 분해에 도움이 되어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높여 다이어트를 도와 장내 환경이 갖추어지면 해독에도 효과가 큽니다. 또한 혈액이 원활하게되는 등,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에 좋은 효과도 높기 때문에, 발효 식품은 매 식사에 도입하면 좋습니다.


무즙과 낫토를 버무린 도매 낫토와 파쇄된 야채 김치 무침 등 요리에 도입하거나 스틱 야채도 마요네즈 대신 된장을 더하는 등 식생활에 도입 해나갑시다!


조심 할 것은 불을 사용하는 요리를 피할 것. 가열하면 효소가 손상되어 버리므로, 효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원시 상태로 먹 읍시다. 된장국도 휘청 끓이지 않고 풀어 넣으면 바로 불을 끈다면 맛을 손상시키지 않는다는 의미도 있지만, 효소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좋은 기름은 먹자!

기름은 옛날에는 다이어트의 천적이라고 생각되어 왔습니다. 당신의 가정에서도 실제 기름을 최대한 차단하고 있던 것은 아닐까요?


1g 당 9kcal 1큰술에 110kcal와 확실히 높은 칼로리이지만, 기름 빼기 다이어트는 NG 입니다. 적당한 지방은 호르몬을 만드는 재료이며, 기름이 부족하면 지용성 비타민도 부족하고 노화의 원인이됩니다.


그러나 섭취한다면 좋은 기름을 섭취하도록합니다.


기름은 포화 지방산과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불포화 지방산은 오메가 3계 6계 9계로 나누어집니다. 오메가 3계는 생선 기름과 아마씨 기름, 들깨 기름, 들깨 기름에 포함 된 6계는 참기름과 옥수수 기름, 콩기름 등 9계는 올리브유 나 유채 기름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불포화 지방산 중 오메가 3계 6계 사는 데 필수적인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사로 취하지 않고서는 아니라 '필수 지방산'이라고합니다. 이것이 다이어트 중에도 안전하게 섭취할 기름입니다.


오메가 6계열이 많다고 노화와 알레르기 등의 원인이됩니다. 비율로는 오메가 3계와 오메가 6계열은 1대 4정도가 좋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우리들 현대인의 식생활에서는 오메가 6계열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더 나쁜 것은, 오메가 6계의 섭취가 과잉되어 버리면, 오메가 3계를 효율적으로 연소되지 않게되므로, 그 결과, 중량이 쉬워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중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그래서 오메가 3계를 늘려 6계는 적어도 오메가 3계열의 들기름과 아마씨 기름은 가열에 약하기 때문에 볶음에는 오메가 9계 올리브 오일 등을 사용, 샐러드 등에는 오메가 3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두와 콩 제품도 오메가 3계열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쪽도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합시다.


정리

이번에는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습관으로 다음 3가지를 들었습니다.


- 날 음식(생식)을 가급적 먹도록한다.

- 발효 식품은 매 식사 도입한다.

- 다이어트 중에서도 좋은 기름을 섭취한다.


그 밖에도 많은 살을 빼기위한 습관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세 가지입니다.


꼭 당신의 매일의 습관에 도입하도록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