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꺼풀떨림 경련 치료 : 한쪽눈떨림

by socialstory 2023. 1. 18.

눈꺼풀떨림 경련은 눈꺼풀 중 하나 또는 둘 다  경련 하거나 갑자기 닫히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비자발적이므로 통제할 수 없습니다. 눈꺼풀떨림 경련 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눈꺼풀 연축(또는 틱), 본태성 안검 경련 및 편안면 경련 입니다.

 

눈꺼풀 떨림
눈꺼풀 떨림

 

눈꺼풀떨림 경련이란 무엇입니까?

눈꺼풀 떨림 경련(또는 틱) 은 눈꺼풀이 빠르게 조금 움직이는 경우입니다. 이 움직임은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눈꺼풀 경련은 흔하며 종종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눈꺼풀 경련은 경미하며 치료 없이 사라집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카페인을 제한하면 종종 눈꺼풀 경련을 없앨 수 있습니다.


경련이 심해지는 것 같으면 반드시 안과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본태성 안검 경련이란 무엇입니까?

본질적인 안검 경련은 눈꺼풀 중 하나 또는 둘 다 무의식적으로 닫히는 경우입니다. 이것은 몇 초에서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눈을 깜박이거나 윙크하거나 얼굴을 오므릴 수 있습니다. 고급 단계에서는 눈꺼풀이 너무 꽉 닫혀서 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련은 얼굴의 다른 근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거나, 차를 운전하거나, 일하러 가거나, 다른 일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의사는 안검 경련이 신경 자극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왜 발생하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편측 안면 경련이란 무엇입니까?

반쪽 안면 경련은 얼굴 한쪽의 근육이 수축(조여짐)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련은 눈 근처에서 시작하여 얼굴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진행된 경우 반쪽 안면 경련이 며칠에서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반쪽 안면 연축은 혈관이 안면 신경을 누를 때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검 경련은 어떻게 치료합니까?

안검 경련을 치료하기 위한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근육 이완 물질인 보툴리눔 독소 주사입니다. 매우 가느다란 바늘을 사용 하여 눈 위와 아래의 근육에 약을 주사합니다. 주사 후 1일에서 2주 사이에 경련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이 완화는 약 3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주사가 도움이 되지 않거나 권장되지 않는 경우 일부 약물 이 안검경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안과 의사는 도움이 되는 올바른 약물 조합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점(약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과 부작용(약이 일으킬 수 있는 문제) 사이의 올바른 균형을 찾는 문제입니다.


수술 은 주사와 약이 통하지 않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본태성 안검경련에 대한 수술에는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한 가지 유형은 경련을 일으키는 안면 근육을 제거합니다. 또 다른 유형은 신경의 일부를 제거하여 연축을 덜 심하게 합니다. 귀하의 안과 의사는 귀하의 안검 경련 사례에 대한 치료 옵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편측 안면 경련은 어떻게 치료합니까?

 

 

 

 

편측 안면 경련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툴리눔 독소 주사로 치료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안검경련 치료와 마찬가지로 이 주사는 편안면 경련에서 신경을 이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경우에 따라 약물 치료가 사용되지만 일반적으로 주사보다 효과가 떨어집니다. 드물게 수술을 통해 신경 압박을 완화합니다. 귀하의 안과 의사가 어떤 유형의 치료가 귀하에게 적합한지 논의할 것입니다.

 

눈건강 팁 : 시력 눈건강에 좋은 음식 및 보호 방법

 

눈건강 팁 : 시력 눈건강에 좋은 음식 및 보호 방법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안과 질환에 걸릴 위험이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