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2023년 내장지방빼는법 11가지 : 쉽게 설명

by socialstory 2023. 1. 12.

내장지방 은 복강 내에서 발견됩니다. 너무 많은 내장지방은 매우 해롭습니다. 제2형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심장병, 심지어 특정 암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행히 입증된 전략으로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깅
조깅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장지방이 해로운 이유를 설명하고 이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입증된 전략을 제공합니다.

 

 

 


2023년에도 건강하게 생활합시다.

 

내장지방이란?

내장지방은 복강 내부에 위치하며 장기를 감싸고 있습니다. 만성 질환의 위험이 더 높은 것과 관련된 건강 문제입니다.

 

내장지방이 해로운 이유는?

내장 지방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오래 지속되는 염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포털 이론"은 또한 그것이 해로운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조[1], 참조[2]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도하십시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특히 내장 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케톤식이 요법은 내장 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하세요

특히 유산소 운동은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더 많은 내장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건강한 식단과 결합하십시오. 

 

※ 추천 운동 : 빨리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약간 땀이 날 정도로 하루 30분, 주 3회 이상 추천)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숨이 턱에 찰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1~2분 한 뒤에, 가벼운 운동을 1~3분 하는 과정을 3~7회 반복하는 ‘인터벌 운동’을 선택합니다.

 

더 많은 용해성 섬유를 섭취하십시오

수용성 섬유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하고 장내 세균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용해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거나 용해성 섬유질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더 많은 단백질 섭취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체중과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을 줄이기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추가 설탕 섭취 제한

첨가된 설탕은 건강에 해롭고 내장 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첨가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자연 식품을 섭취하십시오.

 

알코올 섭취 제한

규칙적으로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내장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소량으로 제한하십시오.

 

트랜스 지방을 피하십시오

트랜스 지방은 건강에 엄청나게 나쁘고 더 많은 내장 지방을 운반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운 식품 및 감자 칩과 같은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숙면을 취하면 건강에 놀라운 영향을 미치고 내장 지방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최소 7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하십시오.

 

스트레스 수준 줄이기

연구에 따르면 만성 스트레스는 내장 지방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면 더 많은 운동, 요가, 명상 또는 더 많은 가족 시간을 시도하십시오.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해 보세요

프로바이오틱스, 특히 락토바실러스 가세리는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간헐적 단식 시도

간헐적 단식은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사 전략입니다.

 

 

 

 

결론

내장지방은 매우 해롭고 심장 질환, 제2형 당뇨병, 심지어 특정 암을 포함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입증된 전략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탄수화물과 설탕을 적게 섭취하고,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하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략 중 몇 가지를 시도하면 내장 지방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 피하지방과 차이 및 줄이는 방법

 

내장지방 : 피하지방과 차이 및 줄이는 방법

체지방에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2종류가 있습니다. 피하 지방은 그 이름대로 피하 조직에 붙는 지방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주위, 하복부 등에 붙어있는, 만지면 아는 손가락으로 꼬집히는

1inhealth.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